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 깜짝놀랄 음식 재앙,3D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상상할수 조차 없었던 군침도는 기발한 판타지..


적어도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기발한 상상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그리고 그것을 실제로 영상으로 구현해낸 영화,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놀라움과 깜짝놀람이 영화내내 벌어져 감탄이 멈출새가 없다.2009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UP 을 꼽는다면 2010 최고의 애니메이션은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이 당연히 차지 할것이다.이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역시 2009년도에 제작된 작품이지만 국내에서는 2010년 2월 개봉하였다.인간의 상상은 어디까지인가..생각해 보기에 충분하다.


줄거리

오늘은 햄버거 비! 내일은 스파게티 폭풍!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먹을 거라고는 정어리 밖에 없는 작은 도시 `꿀꺽풍당` 섬을 위해 허당 과학자 `플린트`는 물을 음식으로 바꾸는 `수퍼음식복제기`를 발명한다. 하지만 실험도중 기계는 하늘로 날아가고, 모든 것이 실패로 돌아갔다고 생각한 순간 마을에는 맛있는 `햄버거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하늘로 올라간 `수퍼음식복제기`가 작동을 시작한 것. 그 때부터 섬에는 핫도그, 와플, 치킨, 아이스크림 등 맛있는 음식들이 매일매일 내리고 사람들은 달콤한 행복에 빠진다.

대박 큰 바나나, 집채 만한 팬케이크, 음식들이 점점 커진다고?!
하지만 점점 많은 음식들을 요구하는 사람들과 섬을 관광지로 개발하려는 탐욕스러운 `시장`의 욕심으로 인해 기계는 점차 멋대로 작동하기 시작한다. 그 결과 집채만한 팬케이크와 사람만한 핫도그 비가 내리는 등 점점 거대해지는 음식들로 인해 도시는 초유의 재난 상황을 맞게 된다. `플린트`는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음식 기상캐스터 `샘`, 옛날엔 얼짱 모델 `베이비 브렌트`, 베프 원숭이 `스티브`와 함께 기계를 파괴하기 위해 하늘로 향하는데...

지나치게(?) 맛있는 상상이 만들어낸 사상 초유의 `음식재난`이 시작된다!


특히나, 이 애니는 요즘 아바타로 인해 대세를 몰아가고 있는 3D 로 만들어져 그 놀라움과 스릴을 입체적으로 느끼게끔 제작되었다.3D의 매력에 한번 빠지면 2D는 시시해지는 경향이 있다.바로 코앞에서 벌어지는 듯한 대형 입체 영상들의 감동은 그것을 직접 느껴보기 전에는 말로 표현할수가 없다.

특히나 마지막 하늘로 올라가 음식과의 혈전(?) 장면은 왼만한 액션 블록버스터의 모험을 능가한다.스토리는 너무나 단순하다.그러나 눈앞에서 펼쳐지는 전혀 상상조차 해보지 못했던 판타지의 세계는 정신없이 영화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만든다.한바탕 난리를 치루고나면 영화가 끝나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 시간 만큼은 다른생각 하나도 안 날정도로 자릿한 경험이 될것이다.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보기만해도 입에 군침이 도는 음식이 온세상을 뒤덮는 즐거운 재앙..스파게티 허리케인을 지구촌의 그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상상을 뛰어넘는 작가의 창작력에 박수를 보내지 않을수 없다. 결코 놏치지 말아야될 애니메이션 목록에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을 올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