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판 아바타 '베틀 포 테라'


3D 제임스 카메론 아바타와 같은 스토리 그러나 또 다른..


작년,전세계 영화계를 뒤흔든 초대작 제임스 카메론의 '아바타'는 외계 행성을 침략하는 지구인들 이라는 독특한 소재의 SF 물로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나비족'과 '판도라' 라는 행성 판타지를 보여주었고 그 아름다움에 취한 사람들에게 아바타 폐인 이라는 말까지 나왔다. 

아바타와 비슷한 시기에 나온 3D 애니메이션 '베틀 포 테라'는 국내는 개봉되지 못했지만 아바타와 같은 소재,같은 스토리 라인,비슷한 인물설정등으로 아바타와 쌍둥이 애니메이션으로 불리운다. 상당히 감동적인 동화판 아바타인 셈..


영화 아바타와 얼마나 닮아있는지는 애니메이션을 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것이다.아바타의 행성이 판도라 라면 '베틀 포 테라'는 테라 행성이다.지구에서는 볼수없는 아름다운 자연과 요정들과도 같은 거주민들..

하늘을 날아다니는 거대한 우주고래(?)


아래 보이는 외계인이 주인공이자 테라의 원주민 여자..꼬리가 혀처럼 생겨 하늘하늘 하늘을 날라다닌다..



이 남자가 지구인 남자 주인공으로 전쟁을 막진 못하나 테라 원주민들을 위해 반기를 들고 장렬히 자신을 희생한다..일단, 아바타와 같은 이야기라고 말을 했으니 줄거리를 대략 읇어 보도록 하겠다.

줄거리

평화로운 천국과 같은 행성 테라..어느날 하늘에서 전투함들이 나타나며 마을을 파괴하고 주민들을 잡아간다.지구인들의 테라 행성 침략이 시작된것.


여 주인공의 아버지가 우주선에 잡히자 여 주인공은 아버지를 구할 생각으로 전투선을 계곡(?)으로 유인,추락시킨다..전투함에 타고있던 조종사는 다름아닌 지구인..

지구인 수컷과 테라암컷 주인공간의 우정.단순 괴물 에일리언 으로 생각했던 테라의 원주민들이 자신들과 똑같은 지능과 감정,그리고 자연과 생명을 존중하며 평화밖에는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된 지구인 수컷은 자신의 우주선을 고쳐주는 댓가로 아버지를 구해주겠다고 약속을 한다..


지구는 전쟁으로 이미 파괴되었고 살아남은 소수의 지구인들은 우주를 떠돌아 다니는 상태.  테라인들은 산소가 있음 숨을 못쉬고 지구인들은 산소가 없음 숨을 못쉰다.즉, 테라에 산소를 생성해 지구인들이 정착하기 위해선 테라인들의 전멸은 불가피..쌍방 생존을 위한 두 종족간의 전쟁이 시작된다..


윌E 같은 로봇과 지구인 수컷,테라 암컷 3인방이 양 종족간의 중간에서 전쟁을 막고싶어 하나 역부족..


테라를 차지하기 위해 테라인들을 전멸시키려는 지구 사령관으로.아바타의 지구 사령관과 판박이 처럼 닮은 캐릭터.납치해간 테라인들은 실험용으로 죽고 테라녀 아버지도 죽는다. 포로가 된 테라 여주인공과 남 주인공의 동생을 산소가 없는 한방에 넣고 남자 주인공에게 어느쪽을 선택할것인지 묻는다..방에 산소를 넣으면 테라녀가 죽고  그대로 두면 동생이 죽는다..결국,질식하는 동생을 보다못한 주인공,방안에 산소를 집어 넣는데..






테라쪽 대빵.테라인들이 싸움을 못해 평화롭기만 한것이 아니다..이미 과거 전쟁을 치룬 역사가 있어 후손들을 위해 그것을 숨기고 있었던것..자신들을 방어하기 위해 다시 지구인에 비해 상당히 꾸진 무기들을 들려고 하는데..(아바타의 나비족과 지구인들간의 전투와 비슷)


이런 살벌한 지구의 전투기에 맞선 잠자리 전투 부대..테라인들의 전멸은 거의 확실..테라에 내려앉은 산소발생기계가 가동하기 시작하고 90% 이상 산소로 테라가 채워지는 상황..조금만 더 있으면 테라인들의 전멸은 기정사실화 ..

과연 테라인과 지구인..두 종족간의 타협점은 없는것일까..두 종족 모두가 살수있는 방법은?

아바타에서도 그렇듯..여기서 지구인 남자 주인공, 지구인들을 배신하고 멋지게 산소 발생기구를 향해 미사일을 쏘고 전투기를 날려 자폭해 주신다..


마지막, 평화롭게 잠자리 기구를 타고 지구인 정착촌 으로 마실 나가는 주인공..지구인 남자 주인공의 동상이 세워지고 있는것을 보면서 괜객들에게 감동 한 바가지..선사..가슴이 뭉클 뭉클..


결국 자신의 목숨을 던져 두 종족 모두를 살려낸 영웅..애초 테라인들에게 땅좀 주십사 부탁하면 생명과 평화를 사랑하는 테라인들이 뚝딱 정착촌을 만들어 줬을텐데..힘만 믿고 자신들을 몰살시킬 전쟁을 벌였던 야만 지구인들을 테라인들은 도와준다....


국내에서 개봉이 안되면 3D 로 관람 하는것은 국내에선 가능 하지가 않다.아마도 극장에서 대형화면으로 3D로 보게 된다면 아바타의 판도라 행성에서 느꼈던 것과 비슷한 감동을 테라 행성에서도 받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