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에서 가장 잘 나가는 아시아계 여자배우


자료/배우 2010.06.24 22:39 Posted by mullu



루시 리우  Lucy Liu
1968-12-02


1991년 드라마 <비벌리힐스의 아이들(Beverly Hills, 90210)>로 데뷔, 단역을 전전하다가 미녀삼총사,성룡의 상하이 눈, 킬빌, 더티 섹시머니,등 각종 유명한 작품에 출연,동양계를 대표하는 연기자로 우뚝선 아시아계 여자배우 루시 리우..

동양인 눈에는 그다지 주목받지 못하는 외모지만 과거 TV 시리즈 리메이크인 '미녀 삼총사'로 헐리우드에서 인종차별을 딛고 정상급 배우로 우뚝섰다.미녀 삼총사는 루시 리우와 카메론 디아즈, 드류 베리모어 3인으로 이루어져 있다.서양인들 눈에는 동양을 대표하는 미녀로 보이는듯 하다.


다른 서양 미녀들보다 상당히 '얼큰'한 동양적 체형을 가지고 있다..



루시 리우는 1967년 뉴욕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이민자의 자녀로 인종적 차별을 받으며 자랐다. 1986년 스튜브샌트 고등학교를 졸업한 루시는 뉴욕대학에 다니다가 1987년 대학을 미시간대학으로 옮기면서 중국언어와 문화를 전공하게 된다.

대학을 졸업한 후 그녀는 로스엔젤레스에서 날품을 하면서도 오디션을 보면서 연기자의 꿈을 꾸고 있었다. 그러던 중 <비버리필즈>에서 웨이트리스 역으로 배우로서의 길을 시작하게 된다.




루시 리우는 <제리 맥과이어>에서 탐 크루즈의 예전 여자친구로 나오는 등 단역에 머물렀지만 .성룡의 <샹하이 눈><미녀 삼총사> 시리즈에 출연하여 세계적인 배우 대열에 들어선다.



그녀는 <미녀 삼총사>로 2000년 에미상 코미디 부문 여우조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었고 폭스 TV의 인기 시리즈물 <엘리 맥빌>과 <펄>등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NYPD 블루스>,멜 깁슨 주연의 <페이백>, 안토니오 반데라스 주연의 <플레이 잇 투더 본>에서 주목받는 연기를 선보였다. <ER>에서 만난 조지 클루니와 한때 열애를 하기도 했다. 이렇듯 그녀는 동양적인 액션 이미지를 탈피하려 노력하고 있고 성공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데본 아오키  Devon Aoki
1982-08-10 


올림픽 레슬러인 아버지와 보석디자이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데본 아오키는 독일과 일본과 영국의 혼혈이다.

2003년 영화 'Death of a Dynasty' 로 데뷔한 데본 아오키는 샤넬, 헬레나 루빈슈타인, 베르수스 모델
랑콤, 바닐라비 모델로 13세부터 활동한 베테랑 모델이기도 하다. 어렸을때부터 부유하게 성장한 데본 아오키는 <분노의 질주 2>(2003)와 <신씨티>(2005)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 현재 헐리우드의 동양 아이콘으로 확고히 자라잡았다..





씬시티에서 충격적 비쥬얼을 선보인 데본 아오키


데본 아오키는 루시 리우에 비해 아직 젊기 때문에 현재 인기절정을 향해 달리고 있는중이다.헐리우드에서 루시 리우 이후, 가장 잘 나가는 아시아계 배우로 데본 아오키를 따라갈 배우가 아직없는 상황이지만 루시 리우가 간간히 멜로를 선보이며 연기력으로 승부하는것에 비해 데본 아오키의 경우는 외모의 강렬함으로 인해 별 대사없이 액션을 주로 선보이는 한정된 역활이 걸림돌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