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사 캐릭터 TOP 10 ,동양과 서양의 차이점..


자료/배우 2010.07.06 00:59 Posted by mullu



여전사 캐릭터 동양과 서양 무엇이 다른가?.

일단, 동양의 여전사들은 절대 바지를 입히지 않는것 이 가장 큰 특징이다..세일러복이나 교복,제복을 입은 어린 여자들이 남성 관객들을 위해 스커트를 입고 날라 다녀야 되며 대부분 깔끔하게 총을 쓰는대신 칼등으로 상대를 조각조각 낸다...

서양은 스판텍스로 휘감고 온 몸의 곡선 을 드러내며 총칼을 휘두른다..또한, 서양의 여전사들은 SF , 액션물 장르의 만화,게임 원작 캐릭터가 대다수 인데 반해 동양의 여전사들은 대부분 일본으로 공포,고어 장르에 많다.

영화에서 가장 유명한 동 서양의 일당백 여전사 캐릭터  TOP 10 을 나름대로 꼽아 보았다.

울트라 바이올렛
밀라 요보비치..


더 이상의 완벽함이 없을 정도..최고의 캐릭터라 할만한 밀라 요보비치의 울트라 바이올렛, 그녀는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에서도 좀비와 맞서는 여전사를 보여주고 있는데 여전사의 최고 지존 배우라 할만하다..

2010/06/28 - [movie] - 울트라 바이올렛,최강의 여전사 캐릭터.


레지던트 이블
밀라 요보비치


두말할 필요없이 최고의 여전사..바이오 해저드 속의 밀라 요보비치, 수백 좀비 때거리들 사이를 휘젖고 다니는 강한 그녀..


매트릭스
트리니티 -캐리 앤 모스


매트릭스의 트리니티 모르는분 거의 없을 정도로 영화 매트릭스를 통해 가장 잘 알려진 여전사.상당히 나이든 배우 캐리 앤 모스의 트리니티는 완벽하나 매트릭스 이외의 영화에서 트리니티 만큼의 파워를 기대하긴 힘들다.

이온 플럭스
샤를리즈 테론


역시 만화원작의 이온 플럭스의 미래 여전사 샤를리즈 테론,세련된 헤어와 블랙으로 치장, 패션 감각을 선보이는 여전사.

툼레이더
라라 크로포트 - 안젤리나 졸리


지성과 재력,전투 능력까지..완벽함을 자랑하는 캐릭터 라라 크로포트,안젤리나 졸리는 모두가 선망하던 인기게임 원작,툼레이더 라라 크로포트 역을 맡게됨으로써 여전사의 이미지를 굳히게 된다..


원티드
안젤리나 졸리


라라 크로포드 역으로 여전사 이미지를 확고히 굳힌 그녀가 또 다시 만화 원작의 강한 여전사 역으로 나온 영화 원티드.안젤리나 졸리의 매력이 철철 넘쳐 흐른다..

엘렉트라
제니퍼 가너


제니퍼 가너의 엘렉트라..만화로 상당히 유명한 여전사 캐릭터인데..영화에서는 두번다시 나와서는 안될 최악의 캐스팅...만화 원작과 동떨어진 캐스팅으로 멜로에 어울리는 배우 제니퍼 가너가 막강 여전사 엘렉트라를 연기한다....

2010/07/05 - [movie] - 엘렉트라, 제니퍼 가너, 멜로와 여전사의 안맞는 궁합..,


그외 대표적 아줌마 여전사 3인방 은 에일리언의 시고니 위버, 터미네이터의 사라코너 린다 헤밀턴, 롱키스 굿나잇의 지나 데이비스등의 캐릭터가 있다..

2010/06/21 - [star] - 악으로 깡으로,총을 든 남자보다 강한 영화속 아줌마들.


일본식 동양의 여전사


블러드
전지현


일본의 여전사들은 거의 대부분이 같은 캐릭터를 쓰고 있다. 교복입은 어린 소녀 들이 잔혹하게 사람들을 도륙해 대는데 너무 많기도 하고 거의 비슷한 스타일이라 대표격으로 전지현을 꼽았다..교복을 입거나 제복을 입고 머신건으로 박살내거나 칼로 잔인하게 상대를 도륙한다.

도쿄 잔혹경찰
시이나 에이히


잔혹 X 등급 컬트고어 영화속의 여전사.....이런 영화가 많기도 하거니와  역시 마찬가지로 거의 캐릭터들이 동일하므로  대표격으로 도쿄 잔혹경찰을 뽑았다..피가 분수처럼 쏟아지는 영상들에서 영화 자체가 왼만한 강심장이 아니면 눈뜨고 보지 못할 정도의 끔찍함이 이어진다..

무협속의 그녀들..


대표격으로 임청하를 꼽았다.가공할 무공을 앞세워 하늘을 날라다니며 일당백,무술실력을 선보인다.

무술하는 소녀들..
그외, 중국 홍콩 영화등에서 나오는 무술 소녀들..


무협물과 더불어 영화에서 흔하게 볼수있는 캐릭터들이다.여전사라고 보기엔 좀 무리가 있지만 싸우는 여자들인건 맞으니까..중국 무술을 하며 바지입은 여자들도 가끔 나온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lsfkjdl.com BlogIcon 흠.. 2010.08.03 16: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양에서는 킬빌의 우마써먼, 루시루가 없는게 아쉽네요 ㅎㅎ

    동양에서는 한국 조폭마누라3에도 출연한 홍콩액션배우 서기,

    동양 액션여배우중 가장 세계에서 많이 알려진 짱쯔이도 있습니다 ㅋㅋ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0.08.03 23: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비슷비슷한 캐릭터들은 대표로 누굴 뽑을지 고민되네요..
      저는 임청하와 시바사키 코우를 꼽았지만 그외에도 무수히 많죠..

  2. ㄹㄹㄹㄹㄹㄹㄹㄹ 2011.09.06 02: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hriller A Cruel Picture 란 스웨덴영화보면 강*당한 소녀가 복수하는 B급 70년도 영화가 있습니다. 장총으로 갈기는 영화인데.. 여전사 이미지라기 보다 전체적으로 소녀이미지이고.. 라스트블러드의 전지현은 소녀이미지라기 보다는 탐정놀음 같은 전사의 이미지죠. 서양의 조력자같은 클리쉐도 뻔하구요. 치마드립은 좀 웃기네요 ㅋㅋㅋ 도쿄 잔혹경찰의 여성은 미국영화 입살경찰이던가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 짬뽕된 여성판같군요.. 제목이 잘기억이 안나는데. 암튼 괴물같은 존재로 나와요. 그거 여성판이랄까.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09.25 16: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보통 공포나 B 영화에 나오는 여전사들은 여전사라기 보다는 그냥 생존하기 위한 피투성이 여자들이라 이미지 캐릭터로 보기엔 너무 많은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