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2005),감동은 이런것이다..전세계를 울린 인도영화,


◆인도 영화 2010.07.08 04:09 Posted by mullu



블랙 (2005) Black

감독 산제이 릴라 반살리
출연 아미타브 밧찬 (사하이 선생님 역), 라니 무커르지 (미셸 역), 아예샤 카푸르 (어린 미셸 역), 쉐나즈 파텔 (캐시 맥날리 역), 드리티먼 샤터지 (폴 맥날리 역)

타임지 선정 최고의 영화 BEST 10
인도 최대의 영화제 제51회 ‘Filmfare Awards’ 11개 부문 휩쓴 대작


인도 영화라고는 믿기지 않는 연출,감성등..유럽영화의 틀을 갖춘 인도영화 '블랙' 수준급의 배우들과 음악, 연출,각본등으로 인도 영화제 거의 전 부문을 석권하였고 전 세계 영화계에 인도영화의 우수성을 알린 작품이다.


태어날때부터 농아인 한 아이가 한 선생의 희생어린 노력에 의해 세상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기적을 일으킨다는 내용.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헬렌켈러와 같은 '인간승리'  이야기 에다  그 선생이 알츠하이머 병에 걸려 모든 기억을 잃자  이번엔 미쉘이 선생을 이끌게 된다는 이야기로 산제이 릴라 반살리 감독은 2002년 인도영화의 걸작중 하나인 인도판 로미오와 줄리엣 '데브다스'를 연출해 인도영화 팬들의 눈시울을 적셨던 감독이다.

2011/01/08 - [볼리우드 영화] - 인도판 '로미오와 줄리엣' 불멸의 명작 '데브다스'



인도의 천재 아역 배우 Ayesha Kapoor

아예사 카푸르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은채 태어나 짐승과도 같은 농아 아이역을 실감나게 연기하는 아역배우 아예사 카푸루..역시나 명문가 카푸루 가문 아이다.

신끼어린 연기로 어린 아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철저하게 농아 어린 미셀의 연기를 보여준다.그녀의 신들린 연기 하나하나가 영화 전반부, 관객들을  감동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있다..

관객들은 초반부, 이 어린 연기자가 연기하는 것에 빠져 과연 성인으로 성장했을때 그 광기어린 연기를 어떻게 이어갈까 염려가 되기도 하지만..성인 역을 맡은 배우는 관록과 연기력을 인정받은 인도의 국민배우 라니 무커르지 이다. 라니 무커르지의 농아연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관객들은 점점 아역시절에 몰입 되었던 전반부를 잊고 본격적으로 성인이 된 주인공에 빠져들게 된다..아역배우의 연기가 관객을 충격으로 몰아 넣었다면 라니 무커르지의 연기는 감동으로 몰아가게 된다.



전세계 대부분의  관객이10점 만점에 10점 만점을 줄수밖에 없는 영화 라고 극찬을 하고 있는 영화 '블랙'놀라운 각본,감독, 배우...남자들도 울수밖에 없는 기적과 같은 영화가 아닐수 없다..


라니 무커르지의 놀라운 변신! 농아 연기..

관객이 계속 먹먹하니 눈물을 흘리게 되는 이유는 라니 무커르지의 놀라운 농아 연기에 있다...이 영화 '블랙'은 그간 많은 히트작에 출연하며 미모와 춤을 중심으로 보여준 라니 무커르지란 배우가 단순히 아름다운 외모에 신비한 눈빛을 가진 배우만이 아닌 최고의 연기력을 지닌 배우란 사실을 입증하는 놀라운 영화이다. 라니 무커르지의 신비한 눈빛 칼라가 장님 역활에도 얼만큼 잘 어울리는지.. 과연 전세계 배우들을 통털어 '블랙' 에서 라니 무커르지 와 같은 연기를 할수있는 배우가 또 있을지 누구도 장담할수 없다.아마도 리메이크 조차 쉽지 않은 영화가 될듯하다.

배우 한명한명 모두 놀라움의 연속이었던  영화..특히나 격정적이며 아름다운 OST 또한 완벽한 감동을 만드는데 한몫을 차지한다.
 


당연히 그해 인도 영화의 모든 주연배우상은 라니 무커르지 '블랙'에게 돌아갔다.윌 스미스가 수상자를 발표하기전 이미 카메라는 라니 무커르지 만을 비추고 관객석에서는 라니 무커르지 이름이 한결같이 튀어 나온다..누구도 이의를 달수없는 완벽한 수상이다.11개 부문을 수상했으니 그야말로 2005년도 볼리우드 영화계는 '블랙'이 휩쓸었다고 봐야겠다..
 


인도영화에 편견을 가진 사람이라도 이 영화에서 만큼은 감동을 받고 눈물을 흘리지 않을수 없다.국내에도 개봉돼 입소문 으로만 흥행에 성공한 몇 안되는 인도 영화중 하나이다.하지만 이 놀라운 영화도 흥행에 있어서는 그해 인도 박스오피스 종합 11위에 오르는데 그쳤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aggie 2012.05.08 07: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꼭 보고싶어요, 근데 왜 흥행엔 저조하죠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