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노바디, 거장이 만든 양자물리학 나비효과 판타지(3)


◆시간여행 영화 2010.07.24 02:51 Posted by mullu


 

마지막 미스터 노바디 포스팅 마지막이다.차례대로 읽어야 영화의 내용이 이해된다.

2010/07/23 - [movie] - 미스터 노바디, 거장이 만든 양자물리학 나비효과 판타지(1)

2010/07/24 - [movie] - 미스터 노바디, 거장이 만든 양자물리학 나비효과 판타지(2)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름으로 위장한 니모, 어떤 첩보원 같은 삶을 살고 있는듯 하다..(이 니모에 대해서도 감독이 숨겨논 장치가 무엇인지 명쾌하게 풀리지 않아 나중에 다시한번 봐야 알겠다.)그러나 목욕탕에 들어가 목욕을 하는순간, 암살범에 의해 총을 맞고 바로 죽어버리게 된다..


카메라가 이렇듯 세로로 서있다..배경들이 가로로 누워 있는데 아마도 죽어버린 니모의 시선을 보여주려는듯 하다.몸은 죽었어도 자신의 영혼이 그것을 지켜보고 있다는건지..


이미 이정도 지났으면 이 영화가 무엇을 말하는지 컨셉을 관객들이 알아차렸을것이라 판단했는지 영화는 이제 대놓고 마구 달리기 시작한다.바로, 오토바이 사고로 누워있는 그 젊은날의 니모로 다시 회귀한다.니모는 자신의 선택들이 하나같이 재앙이 되었음을 깨닫는다..그리고 니모가 선택한 다른 현실은 미래..화성의 기억속이다..


화성에서의 니모..이마 부분에 불룩한 표시가 나있어 구분하기가 쉽다.화성 관광열차를 타고 다른 관광객들과 함께 화성을 둘러보고 있다.


그리고 엘리스와 불행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니모가 다시 보여진다..


화성의 니모는 엘리스를 사랑해서 결혼한  니모이다.동면에서 꺠어나면서 엘리스를 부르는것으로 알수있다.

화성에서 만나는 이 여자..바로 안나이다..그러나 이 둘은 여기서 서로 모르는 사이이다.이 화성에서의 일은 미래이다.엘리스의 뼈를 뿌리기 위해 동면에 들어간 니모가 화성에 엘리스의 뼈를 뿌리기 위해 온것이다.


이제 영화는 아무런 꺼리낌없이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것을 넘어서 환상과 현실의 구분마저 없애버리기 시작한다.사무실에 앉아있는데 갑자기 물이 차오르기 시작한다.사무실이 점점 물에 잠기면서 그것은 예전 차를 타고 강에 사고가 낫던 그 장면으로 이어진다.


강속에 가라앉은 차를 탈출해 빛이 보이는 방향으로 헤엄쳐 올라오니 스파이 모습의 자신이 목욕탕에서 일어났을때와 겹치게 된다.그리고 바로 또 먼저번처럼 총을 맞는다..하나의 현실에서 도피하면 할수록 반복되어지는 시간이 빨라지고 모든 다중 우주가 무너지기 시작함을 나타낸다고 보겠다..그 다중우주란 것이 모두 니모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므로 니모 자체가 정체성의 혼란을 겪고 있다고 볼수도 있겠다.


총을 맞아 죽게 되니 오토바이 사고로 의식불명 상태의 니모가 또 다시 연결된다. 하나의 재앙에서 탈출하니 또 다른 현실의 재앙이 계속적으로 반복됨으로 더이상 니모가 선택할 경우의 현실수가 줄어들고 있음을 보여준다.
 


니모가 선택을 통한 다중우주를 여행하면서 마지막 도피처로 삼았던 화성의 우주정거장 역시 운석과 충돌해 파멸을 맞는다.지구로 보내기로 된 자전거들은 우주공간으로 날라가 버리게 된다..


모든 시민들이 똑같은 체크무늬 옷을 입고있는 이상한 현실속.니모는 한 여자를 엄마라고 부르며 애원하는데 이 아줌마 전혀 모르는 사람이기에 니모를 강제로 내쫓게 되고..이 이상한 현실은 과거로 부터 파생된 현실이 지금과는 다르게 크게 왜곡되었음을 나타낸다.뭔가가 이 니모에게는 과거서부터 잘못돼 있는것이다.(이 니모도 영화를 다시봐야 줄기를 찾아낼수 있을것 같다.)


니모는 전화를 걸라는 메세지를 받게된다.그 전화 번호의 주소를 물어 찾아간 빈집..


거기서 미래의 곧 눍어죽기 직전의 니모와 만나게 된다..이 니모는 혼란스러워 하는 젊은 니모에게 충격적인 말들을 해주는데 지금의 니모는 존재 자체가 없는 것이라고 한다..그러나 자신이 있는 세계까지는 살아 있을것이라는 말과 함께..이것은 이 늙은 니모의 젊은 시절 니모가 이 이상한 세계속의 니모라는것을 말해 주는것이다.과거로 부터 파생된 줄기가 이어져 있다는 말..


존재란 것이 있기위해 얼마나 많은 확율과 행운이 필요한 것인지를 말해준다.위 니모는 이 우주에선 애초 수정이 되지 않았고, 니모의 아버지는 어렸을때 썰매를 타다 죽었고, 원시시대의 엘리스는 그의 선조인데 그 후손을 잉태하지도 못한채 죽었다고 말한다..이것은 과거부터 얼마나 많은 다중 우주속에서 지금의 니모가 존재할 확율이 지극히 희박함을 일깨워 준다.결국 이 니모는 지금의 현실속 니모와는 줄기가 다른 다른 평행우주에서 온 니모란것이 확실하게 입증되는 순간이다.


그의 말을 기록하는 기록원에게 더욱 충격적인 말, 지금의 이 모든 세상은 아홉살때 부모님이 이혼할때 니모의 선택에 따라 만들어진 환상이라는것..너와 나 이 세상 모두가 아홉살 짜리의 환상속에서 살아가는 존재라는것..그때 니모의 선택에 따라 지금의 늙은 니모의 현실과 이 세상은 존재하지 않을수도 있게 되는 것이다.


부모가 이혼할때 갈림길에 들어서야 하는 아홉살 니모의 선택에 따라 현재의 미래는 아예 존재하지 않을수도 있는 환상임을 말하고 있다. 많은 다중우주가 펼쳐지고 있지만 그 현실을 만드는 것은 과거의 선택에 따라 갈라져 나오는 줄기이다. 니모가 선택하기 전까지는 아빠를 따라간 니모와 엄마와 함께 사는 니모가 미래에 동시에 존재 하는것인데..지금 존재하는 미래의 니모는 그중 하나일 뿐인것이다.여기서 여러가지 니모에 대한 궁금증들이 풀리게 된다.오토바이 사고를 당하고 진과 결혼한 니모는 아빠를 따라나선 니모이고, 안나를 사랑하고 노숙자가 된 니모는 엄마를 따라나선 니모이다.그리고 아빠를 따라나선 니모에게는 오토바이 사고라는 또 한번의 선택의 갈림길이 주어진다. 엘리스와 결혼한 니모는 오토바이 사고를 당하지 않은 다른 평행 우주의 니모인 셈이다. 결국 소심하고 무능력한 니모가 되어 있다.'초끈이론과 홀로그램 우주' 학설의 진수를 영화가 보여준다고 할수 있겠다.

감독은 영화에서 니모 1,2,3,4 에 대해 꼼꼼하게 번호를 매겨 수수께끼를 숨겨 놓았다.그것에 대해 친절하게 해설따윈 해주지 않으니 궁금해서 찾아 내는것은 관객의 몫이다.절대 그냥 허술하게 짜 놓지 않았음을 알게된다.왜 유럽영화가 생각하게 만드는 영화인지 예술 영화의 진수를 느끼게 해준다.


그리고 도시는 무너져 분해되기 시작한다..그리고 먼저 나왔던 헬기가 공사하는 바닷가가 펼쳐진다..이것은 과거의 니모가 뭔가 다른 선택을 하고있음을 짐작케 하는 대목이다.이 늙은 니모의 미래는 니모가 아버지를 따라나섰을때 엘리스와 결혼 했을때로부터 파생된 미래이기 때문이다.


노숙자 니모는 밤낮없이 기다린끝에 드디어 안나를 기적처럼 만나게 된다.자신이 그려놓은 동그라미 안에 진짜로 안나가 서있다..안나와 니모는 서로 감격적인 재회를 하게 되고..여기서 동그라미를 그리던 니모가 사실은 미래를 알고있었던 니모라는것을 알수있다. 꿈이 아닌 미래를 보았던것..여기서 눈물 한방울 찔끔..


드디어 늙어 죽기 직전의 니모는 모든 선택의 결과들을 전부 알게 되었다..그리고 정말로 행복하다고 말한다..


마지막 늙어죽는 최후의 인물인 니모의 임종은 전세계에 생중계 된다.그의 유언이 전세계로 퍼져나가고..니모는 정확하게 자신이 죽는다고 위의 젊은 자신에게 예언한 그 날, 행복해 하며 숨을 거둔다..정말 행복 하다고 말한다..


마지막,..리버스가 있다..우주가 시간을 거꾸로 돌아가게 되면 어떻게 될까...기록되어 있는 글자들은 하나하나 지워지고..


니모는 다시 숨이 돌아와 점점 젊어지기 시작한다.모든 시간과 사물들이 거꾸로 리버스 되기 시작한다.

 

마지막 엔딩..아주 어린 시절의 니모와 안나에게 까지 시간은 리버스 된다.이제 영화에서 나왔던 모든 현실은 일어날수도 일어나지 않을수도 있는 꼬마 니모의 선택일 뿐이다.모든 갈림길의 선택인  아홉살 이전으로 까지 돌아갔다..왜 처음에 꼬마 니모가 케이크를 앞에두고 선택을 하지 않는지 이해가 되는 엔딩이다..미래를 아는 이 어린 니모는 아마도 부모가 이혼할때 엄마를 따라 기차를 타게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대충 줄거리는 옮겨 봤다.시간 될때 다시한번 보면서 좀더 해설을 꼼꼼하게 해봐야겠다..워낙 복잡한 이야기라 기록해 두지 않으면 정리가 잘 안될것 같아 일단 기록해 둔다..감독은 십년간 이 영화를 만들기 위해 몰두했으며 시나리오를 쓰는데만 6년이란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이 영화는 정말로 새나갈수 없을 만큼 꼼꼼한 답이 있다.그것을 찾아내려 노력하는 한국 관객들이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어쟀든 나는 찾아내려 한다.




정말 간만에 흠뻑 빠져보는 딱 내 취향의 찐한 유럽 예술 영화였던것 같다.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영화인지라 두 세번은 더 봐야 영화를 확실히 이해하게 될것 같다..이 영화는 현대 '양자 물리학'과 '초끈이론''홀로그램 우주설'을 모르면 백날가도 이해 불가능인 영화이다..이 영화를 보고 이해하려면 영화를 보기전에 먼저 양자물리학 과 홀로그램 우주학설의 기초지식정도는 공부해야 될것이다..감독 또한 완전히 빠삭한 양자물리학 지식을 바탕으로 짠것이니까..영화를 보면서 홀로그램우주설과 양자 물리학의 기초지식을 얻게될수도 있다. 그러나 뭔가 뽀송한 킬링타임 SF 판타지를 기대하고 본 관객들은 10분이 지나면 머리에 쥐가 나기 시작하면서 욕이 슬슬 목구멍에 기어 나오는것을 느끼게 될 영화 라는것을 말해 두는것이 좋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최정인 2010.09.05 23: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양자역학, 끈이론, M이론에서 파생된 평행우주론과 홀로그램우주론에 푹빠져있던 차에 이러한 이론을 영화로 만든 미스터노바디는 한마디로 판타스틱이였습니다. 나비효과가 중학생용이라면 미스터노바디는 대학생용이란 말이 정말 적정한 비유였습니다. Mullu님과 기회가되면 평행우주론과 홀로그램우리론에대해 얘기할 수 있는기회가 있어음 좋겠습니다.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0.09.06 17: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복잡하고 딱딱한 우주 이론들을 판타지 영화로 표현 한것에 대해 경의를 표하지 않을수 없지요.

      이런 영화들이 더 나와주고 대중들이 관심을 가지면 하지만 아무래도 영화가 상업수단의 하나로 거대자본이 들어가는 산업인지라 쉽지는 않을듯 합니다.

  3. 지나가다 2010.09.08 02: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려다가 누군가 "보고나면 머리속이 청정해역"이라고 하는바람에 무슨영환가 알아보려고 들어왔네요.이해하기 쉽게 정리를 잘해놓으셨어요. 글만 읽어도 청정해역이란 말이 와닿네요.ㅎㅎㅎ한번 도전해볼까요.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0.09.08 1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내용을 알고 보는것과 그냥 보는것과는 천지 차이입니다..아마 대략적인 개요를 알면 영화가 더 재미있을지도 모르지만 그냥 본다면 그야말로 정신없이 왓다갔다..뭔말인지 헷갈리기 딱입니다.

  4. Kimmy 2010.09.11 2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스터노바디 처음 1시간 까지는 인내를 가지고 끙끙 거리며 보고 있었는데 가면 갈수록 '이것은 나비효과인가? 왜 쓸데없이 우주공간이 생겨나나?' 등의 알 수 없는 장면들에 재미는 커녕 머리만 아팠습니다. 하지만 글쓴이 께서 미스터 노바디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시켜주게끔 깔끔한 해설과 더불어 이런 구조였다는 것을 알고는 저는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이런 멋진 영화가 있었는가 하는 것 말이지요.. 저 역시 액션 영화나 스릴러 같은 걸 좋아하지만 (최근은 한국 영화들만 즐겨봅니다만..;) )이렇게 뛰어난 영화는 처음 접합니다. 정말 감독의 천재성을 유감없이 발휘한 명작이라 생각됩니다.

  5. 수지아 2010.10.06 11: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밤 봤는데 도대체 무얼 말하려는건가 싶어서 찾아왔습니다
    자신들만 생각하는 어른들의 이혼과 재혼으로 너무 어린나이에 남매로 엮인 아이들이 ...섹스에 탐닉하고 그걸 사랑이라고 믿는 ...이것만은 미국가정의 문제라는 생각이....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0.10.06 16: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둘의 사랑이 시작된건 부모가 만나기 이전이죠..서로 좋아하는 사이였는데 부모끼리 결혼을 해버린다는..참 난감한문제죠.

  6. 2010.11.19 02: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7. Favicon of http://blog.naver.com/gohjl BlogIcon 쇼코 2011.05.21 0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잘 읽었습니다! 오늘 시험끝나고 머리 식힐겸 DVD빌릴 때 그 동안 보고 싶었던 DVD빌렸는데..이건 뭐..머리에 쥐가 ㅋㅋㅋㅋ 그래도 재밌게 봤어요. 소장하고 싶은 맘이..ㅎ 이 영화 주인공 이름이 Nemo잖아요. 근데 Nemo가 라틴어로 'nobody'라는 뜻을 갖고 있다고 들은 것 같아요. 벌써 포스팅에 쓰셨나...어쨋든..영화가 정말 빈틈이 없는 것 같아요!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05.22 11: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나중에 다시한번 꼭 보려구요..지금 이해 안가는것들이 나중에 다시보면 이해되는 부분들이 또 나오겠지요..어잿든 빈틈없이 답이 숨겨져 있고 그것에 대해 많은 수수께끼를 제시하는 영화인건 맞네요.

  8. Favicon of http://http://blog.naver.com/cvb4914 BlogIcon HI 2011.07.23 10: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땡큐요! 보면서 "뭔 DOG같은 시츄에이션이야"라면서 욕지거리를 내뿜었던것들이
    해결되었네요.ㅡ▽ㅡ(헤헤_) 하지만 아직도 뭔 소린지 못알아들을 것들이 있네요 (에휴) 머리가 지끈지끈. 제가 이걸 왜 본건지... ㅜㅠ 어쨋건 해설 정말 잘봤어요^^ 제가 몰랏던것들 진짜로 해결되었어요 ㅋ 다음에 또볼때 정말정말 도움이될것같아요^▽^ 감사합니다 ㅋㅁㅋ

  9. 초록마녀 2011.08.29 15: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미스터노바디 정말 재미있게 봤어요! 그런데 이렇게 글을 읽고 나니까 더더욱 이해가 잘 되네요^^ 시간여행을 소재로 하는 영화, 책 다 좋아하는데 여기서 좋은 정보 많이 많이 얻어갑니다~

  10. 좀 죄송하지만서도.. 2011.09.30 23: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양자물리학적 기초!지식이 있고,
    영화를 매우 꼼꼼하게 반복적으로 봤고,
    이 리뷰 또한 진지하게 읽었으나,
    리뷰어의 자신감이 배어나오는 장황한 글이,
    나에게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군요. 애석할 따름...
    이 영화는 진짜 난해하군요. 감독을 직접 만나볼 수도 없고.--;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10.01 13: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잘은 모르지만..양자물리학 에서도
      평행우주,초끈이론을 영화로 표현한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이론에 대한 기초 지식을 모르면
      정말 난해 그 자체 영화죠..
      각차원마다 다른 자신이 존재한다는 전제를
      영화가 감추고 있으니깐요..

  11. esrevinu 2013.02.12 0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금 봤는데 빅 크런치에 의해서 여러 평행 우주에 살다온 인간이 회상하는 내용 같네요. 니모는 모든 과정을 다 아는 체로 태어났고 대부분 선택을 하지 않았죠. 왜냐하면 선택하는 순간 나쁜 결과를 얻게 될 테니까요. 그러다가 선택을 해야만 했는데 그 때가 9살 때였고 그 후 여러 갈림길이 만들어 지게 되었죠. 그런 인생이 빅 크런치로 한 점으로 모이다 보니 어떤 인생이 진짜인지 구분할 수 없는 노인으로 깨어 나게 된 것입니다. 그 전에는 식물인간 상태로 있었던 것 같습니다.

  12. ASMOV 2014.07.02 17: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영화는 평행우주론의 껍데기만 빌려오고 본질은 오해하고 있는 영화입니다. 그바람에 심각하게 자기모순적인 결론을 내고 있죠. “우리는 9살 꼬마의 상상 속에 있을 뿐 존재하지 않는다”, “모든 삶이 진짜요, 모든 길이 올바르다”와 같은 대사가 이 영화의 핵심을 담고 있는데 이들은 상호 모순될 뿐만 아니라 영화 자체와도 모순되고 평행우주론과도 모순됩니다.이런 뜨악한 대사들을 한 입으로 내뱉는 주인공을 보면 아무리 좋게 봐줘도 중2병으로 가득한 인생극장 이상의 평가는 못 하겠습니다.

  13. sdfss 2014.07.17 11: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ASMOV // 님이야 말로 자기모순적인 시각으로 영화를 몰고가고있네요. 감독은 아기가 태어나기전 미래를 알고있고 망각의 징표를 받지못한 아기 즉 주인공을 여러가지 시각으로 영화화한것이지 객관적으로 이건 이렇다 라고 하는건 아니라고봅니다.

  14. chandri 2015.05.29 0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혹시 이 글 쓰신 이후에 다시 미스터노바디 보시고나서 추가적으로 쓰신 글은 없나요?

  15. BlogIcon susan 2016.04.10 0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이 영화가 초끈이론, 양자물리학 등의 여러가지 물리학 이론 및 가설에 영향을 받았다는 것에는 인정합니다만, 그렇다고 "이 영화는 굉장히 과학적인 영화다"라고 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초끈이론에서 여분의 차원 중 하나가 시간축이라던지, 시간이 역행한다던지, 그런 상상은 과학적 근거가 부족한 추측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이 영화가 저급한 영화다라는 건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관객들에게 굉장히 철학적 사고를 하게끔 강렬한 영감을 심어줄 만한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모든 미래를 읽어낼 수 있다면?, 과연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을까?, 혹은, 그러면 삶이 의미없어지진 않을까?, 그렇다면, 삶이 의미있다는 건 선택 그 자체에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닐까?

    그렇지만, 이 영화는 그러한 물음에 명확한 답을 제시해주지 않습니다. 해석은 관객의 몫입니다. 그런 점에서 이 영화가 대단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16. hee 2016.07.18 13: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방금 봤는데 과학적으로 핵심이 있다기 보다는 굳이 과학적으로 해석하려면 그렇게 해석할수 있다정도죠.. 애초에 미래를 알고 있다는 것부터 과학적이진 않으니까..
    하지만 미래를 알고 있다는것이 미래가 정해져있어서 알고 있는게 아니라, 많은 미래가 존재하고 어떤 선택을 했을때 어떤 결과가 닥칠지 알게 된다는 것인데.. 그정도는 애써 평행우주론 안꺼내도 너무나 상식적인 얘기니까..
    영화자체가 한순간 상상인거죠. 물론 정확한 결과를 얻으니까 계산이라 해야되나? 특수한 능력으로 다른가능성(굳이 과학적으로 표현하면 다른우주)을 선택했을때 결과를 찰나의 순간 알아내는 과정인거죠. 경험했다할지라도 다시 현실로 돌아온 순간 그건 아직 경험하지 않은... 그냥 상상일뿐이니까요.
    모든 가능성을 시간순대로 다 체크해보다가 다 안되니까, 꺼꾸로 맨 마지막 순간을 생각해서 답을 얻는다는.. 행복하게 산 미래의 나는 다 알고 있으니까. 결론은 엄마도 아빠도 선택안하는게 젤 행복하게 오래산다.. 그걸 뛰어가면서 특수한 능력으로 알게되는 과정이라고 이해했습니다만, 영화내에서 과학적인 표현이 많을진 몰라도 영화자체에 과학적요소가 핵심은 아닌것 같아요. 시간여행영화도 아니고 그냥 상상하는 영화.. 평행우주? 그냥 쉬운말로 다른경우이고 시간의 방향, 엔트로피, 나비효과 많이 넣어놨지만, 과학적인건 알고 있으면 좋고 몰라도 상관없는. 핵심은 아니었다.. 뭐 이런.
    다만 영화가 좀 어려운건, 구성이 복잡하고 많은 가능성을 체크하는 과정이 누가 누군지 정신없달까.. 하나씩 하는 것도 아니고 이것저것 경우를 복잡하게 표현해서.. 그래서 이해하기 어려운듯.

  17.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大棚设备价格 2018.01.28 0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로,780大圆弧设备
    整个机组自动化控制系统采用高集成的网络,使自动化系统性能更优越;该机器还具有操作、维护、保养以及机械的调试、模具更换容易等优点,景鸿压瓦机 彩钢设备价格,琉璃瓦设备厂家 双层琉璃瓦压瓦机 湖南压瓦机。



      彩钢瓦全钢结构厂房框架、单面彩钢板钢结构厂房、多跨式钢结构车间、带木行车梁厂房、别墅式彩钢板用房连跨彩钢板天棚、楼顶加层、大跨度厂房、轻钢结构环棚



      该彩钢板设备采用高水平自动控制软件,实现生产信息化管理,数控止水槽设备 压瓦机价格;角驰压瓦机采用台湾台达DVP14ES主机计算机,820角驰压瓦机价格,使用文本屏显示的电控系统,便于操作,易上手



    角驰压瓦机介绍









    예그

  18.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圆管弯管机 2018.02.04 02: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지稍后再说现在咨询
    oduct changyongyawajixilie 2014 1223 105



























































    상메

  19.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金属弯管机 2018.02.26 14: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는电话:0317-8226686 17717790720微信同步 网址:


    ,岩棉泡沫复合板生产线 厂家价格 黑龙江; ,圆管压扁机厂家电话; ,688楼承板设备河南的; 840 900高配双层压瓦机参数

    840 900压瓦机
    1. 整机外形:5600mm*1400mm*1400mm
    2,双层三层. 导柱剪切头:压力大,噪音小,切板平整无毛刺
    3. 中板:U型16mm
    4. 机架:采用300H钢焊接
    5. 轴径:¢70mm
    6. 链条双侧双挂1.2寸链条:常压0,C型钢机电脑控制柜 彩钢板设备.6到0.8的板子没问题어할

  20.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圆管弯管机价格 2018.02.26 14: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리


    ,新建文章 1;


























































    및료

  21.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打弯机价格 2018.03.22 23: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의그欢迎来到本网站,请问有什么可以帮您?






    15.板材厚度:1.0-2 mm















    6,印度版型 彩钢瓦设备价格.主机功率:11KW










    10.成型速度:8-10m min.



    网站首页公司简介新闻动态产品展示生产场景销售网络企业文化联系我们复合板生产线双层三层压瓦机系列农业大棚设备屋面\墙面板设备琉璃瓦设备角驰Ⅲ设备C Z型钢设备楼承板\车厢板设备菱镁瓦设备防风墙设备广告\装饰\三维扣板机剪板\折弯\校平\分条机覆膜机\放料架\接料台门框机\龙骨机液压\电动起拱机卷帘门机高速护栏板成型机落水管\风阀叶片设备地槽机压型设备异型设备国外专用设备无梁起拱设备公司动态技术文档常见问题 返回首页 > 产品展示 > 农业大棚设备 >

    几字钢设备



    弯管机있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