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0 년대 이전 제작된 영화중 영화팬 이라면 꼭 봐야되는 영화들..


◆추억의 영화 2010.07.29 00:47 Posted by mullu



1950 년대 이전에 제작된 영화들 본것들 목록 정리..


1950년대 이전에 제작 되어진 영화중 내가 본 영화들 목록을 정리해 보았다..채플린 영화와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소장 용으로 가지고 있어도 좋지만 무조건 지금 봐도 후회하지 않을 만큼의 명작들 뿐이다.






 


 


 



50년대 이전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계의 영원한 금자탑 '판타지아'

놀랍게도 디즈니의 '판타지아' 가 50 년대 이전의 작품이다..국내에는 80년대 극장에서 개봉 됐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클래식 음악에 맟춰 디즈니의 캐릭터들이 환상적인 음직임을 보여주는 영화로 마냥 몽롱한 기분으로 음악과 애니메이션의 완벽한 조화를 맛볼수 있다..

음악과 연계된 애니메이션에서 판타지아와 디즈니의 영향을 안받은 작품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하나의 역사이다.



 

 

 


추천작 :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올리버 트위스트, 오즈의 마법사..

다른 영화들도 있겠지만 1950년대 이전에 제작된 영화들중 내가 본 영화중에서는 이 세편이 가장 최고의 작품이라고 말할수 있겠다..'오즈의 마법사' 는 50년대 이전에만 두번 리메이크 되었다..
 

 

 


영화사에 길이 남을 불멸의 명작들

50년대 이전에 제작된 영화중 내가 본 영화는 이 포스팅에 있는 포스터 목록들이 일단 전부이다. 세월이 반백년이 넘게 흘러도 필림이 남아있고 사랑 받는 다는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명화이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하겠다..그러므로 지금 구할수 있는 50년대 이전의 DVD 영상들은 전부 명작의 반열에 올라있는 작품들 이라고 봐도 무방하다.예전에 비디오 테이프로 소장 하다가 전부 없애 버려서 다시볼수 있는 기회는 DVD로 다시 장만하는 방법외엔 없다.

 

 

 

 

 

 

 

 

 

 

 

 

 

 

 


여기에 추가할 하나의 영화 '오페라의 유령(1925)

놀랍게도 이 옛날 영화가 디지털 복원돼어 500원에 다운로드 할수 있게 되었다.아직 디지털 복원돼어 온라인 서비스 되는 작품은 많지 않지만 이 영화가 서비스 된다는것은 앞으로 점차 보기힘든 고전들을 다시 만나볼수 있을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만든다..


http://movie.daum.net/download/movie/recent.do?itemId=7383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