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토라레 (2001),가장 독특한 소재의 일본 드라마 영화


◆일본영화 2010.08.06 15:39 Posted by mullu



사토라레 (2001) サトラレ Satorare
모토히로 카츠유키
출연 안도 마사노부 (사토미 켄이치 역), 스즈키 쿄카 (코마츠 요코 역), 우치야마 리나 (카와카미 메구미 역), 마츠시게 유타카 (시라키 시게후미 역), 오노 타케히코 (쿠니미츠 히로카즈 역)


사토라레는 만화원작에다 드라마에 이어 영화로도 만들어졌다.자신의 생각하는 모든것들이 다른 사람에게 들리는 사념파를 발산하는 사람 사토라레는 아마도 가장 독특한 소재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극중에서 일본에는 6명의 사토라레가 있으며 주인공은 7번째 사토라레 이다.이들은 모두 엄청난 천재라 국가 재산으로 보호된다.일본정부는 사토라레를 정부재산으로 보호하기 위해 사토라레 법을 제정하여 누구도 그에게 사토라레라는것을 말하지 못하게 한다.본인이 사토라레 라는것을 알면 스트래스를 견디지 못해 자살하게 되기 때문.마치 트루먼쑈와 같은 거대 연극무대가 이들의 주위에 쳐지게 된다.

 

 


사토미 켄이치는 3살때 겪은 비행기 사고의 유일한 생존자로서 그 사고로 부모를 잃고 할머니와 단둘이 살고있는 청년 외과 의사이다.

겉으로 평범해 보이지만 그는, 생각하는 모든 것이 주위 사람들에게 그대로 전해져 마음속을 들켜버리고 마는 ‘사토라레’.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들려오는 그의 마음속 솔직한 생각들에 사람들은 당황하고 긴장하지만 정작 본인은 그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다.


영화 사토라레는 할머니의 수술을 맡으면서 사토라레가 의사가 되는 과정을 담고있다.그의 마음이 전 병원에 생중계 되면서 모든이가 할머니의 수술성공을 기원하게 되지만..


거짓말을 할 수 없는 남자, 그의 마음속은 실시간 생중계 중!

“만약 그와 사귀기라도 한다면, 우리가 키스를 했는지 또 어떻게 했는지, 느낌이 어땠는지…
다음 날이면 병원 전체가 알게 될거라구요! ”

그는 단지 목소리가 크고 솔직한 것일 뿐!

“안녕하세요. 저는 병원에서 근무하게 된 코마츠 요코입니다.”
“처음 뵙겠습니다. 사토미 켄이치입니다 (에- 뭐야? 젊을 줄 알았는데 완전히 노계잖아)”
“뭐 노계라구? 앗, 잘 부탁드립니다 “ -켄이치와 요코의 첫만남-

요코는 본래의 의도를 숨긴채 그에게 접근하여 상상을 초월하는 일들을 경험하게 된다. 그녀 역시 끊임없이 들려오는 켄이치의 마음의 소리에 당황하지만, 켄이치의 순수한 모습과 할머니, 동료, 그가 짝사랑하는 상대 등 주변 사람들이 그가 ‘사토라레’라는 사실을 모르게 하기 위해 벌이는 갖가지 소동을 접하면서 자신이 잊고 있던 소중한 것들을 깨닫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날, ‘사토라레 특별관리위원회’는 신약개발분야에서 켄이치의 천재성을 발휘하게 하기위해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정신과의사 코마츠 요코를 파견한다.

연일 벌어지는 해프닝을 겪으며 ‘특별관리위원회’ 프로젝트가 막바지로 치닫는 가운데, 켄이치에게 찾아온 슬픔과 좌절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의 내면의 진심과 마주서게 하는데...

. . . . . . . . . . . . . . . .“지금, 당신도 내 마음이 들립니까?”

사토라레의 데이트를 위해 군사작전이 벌어진다.지나가는 행인 하나하나가 전부 연기자들이지만 정작 사토라레본인만 그것을 모른다.이것은 트루먼 쑈와 똑같다.트루먼쑈는 거대한 스튜디오지만 여기는 실제 마을이다.그러므로 사토라레의 행동 하나하나에 본인을 모르게 하기위한 거대작전들이 펼쳐진다..


약간의 로멘스가 나오려 하지만 역시 사토라레의 로멘스는 힘든것 같다..프라이버시가 없는 생활, 아무도 그의 연인이 되려하지 않으니까..사토라레 영화는 온갖 행동의 제한에 처해있는 약간의 슬픈 사토라레 의 이야기이다..



정말 독특한 내용의 일본 드라마 영화같다.드라마는 못봤지만 영화는 사토라레의 단편 에피소드처럼 작은부분만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더 관심이 있는분들은 드라마를 보면 되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nplugin.co.kr BlogIcon 돛새치는 명마 2010.08.06 15: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토라레.. 오래된 영화지만 아직도 영화의 내용이 그대로 기억나네요 ㅋ
    정말 재미있게 봤었는데...

    이 영화를 보고 한동안... 나도 사토라레면 어쩌지...
    내마음을 사람들이 잘 알아채는 것 같던데...
    이런 생각들을 했다능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