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의 정석 (2005), 손예진 매력으로 모든것이 용서되는 영화..


◆한국영화 2010.08.16 08:56 Posted by mullu



작업의 정석 (The Art Of Seduction, 2005)

감독 오기환
출연 손예진, 송일국, 현영, 안선영

보통 극영화 였다면 인위적이고 허술한 스토리에 비난받을수 있는 내용이라도 용서되는 장르가 바로 코메디 이다.웃기기 위한 인위적 설정쯤은 기꺼이 눈감아 줄수 있는것이 바로 코메디 라는 장르지만 문제는 그 장면에서 배우가 웃겨주지 못하면 영화는 비난의 대상이 된다..

반대로 어떤 과장된 상황이라도 배우가 너무 매력적으로 연기하면 관객들은 웃게된다..바로 딱 손예진의 '작업의 정석 '영화가 적절한 예 같다.이 영화, 한마디로 재밌다.그리고 그 재미의 거의 전부가 손예진의 매력적인 연기에서 나온다.


이 영화는 두 남녀 선수(?)가 벌이는 연애에서의 기선제압 쟁탈전을 다룬 코메디 이다.서로 좋아하고 불이 붙는 연애라면 영화가 이야기가 안 되므로 계속 내숭과 긴장 구도를 유지해야 하는것이 관건이다. 그러므로 다소간의 억지 설정등은 어쩔수 없는 부분인데..문제는 그것을 배우가 어떻게 연기해야 관객들에게 인위적이라는 느낌을 안 주고 극중에 몰입되게 하느냐..가 되겠다.


손예진의 모든 매력이 총동원 되는 영화

손예진이 연기 잘하는 배우라는것은 누구나 인정하는 바지만 이 영화 철저하게 손예진이 살려내고 있음을 알수 있다.설경구,김태희의 '싸움'이 완벽한 실패작이라면 송일국 손예진 커플의 긴장코믹은 100% 성공이다. 손예진의 내숭 연기에서 남자 관객들은 코믹과 더불어 미워할수 없는 그녀를 발견하게 된다..여자분들에게는 송일국이 얼마나 해주는가에 따라 몰입도가 다를수 있을테지만 적어도 손예진의 코믹 연기만큼은 최고라고 할만하다.


일부러 남자를 떼버리기 위해 할렐루야 외치며 섬찟한 기도를 하는 손예진..

주여..이 남자가 다른 여자를 볼까봐 두렵습니다.눈을 멀게 해 주소서..
주여..이 남자가 다른데 갈까봐 두렵습니다.다리를 모조리 부러뜨려 주소서..
주여..이 남자가 다른 여자를 잡을까봐 두렵습니다.손을 잘라 주소서..
...

미친듯 찬송가를 부르며 코믹 연기를 보인다.


거기에 현영의 감초 연기도 한몫 하고 있다.별것도 아닌 이야기 들이 배우들로 인해 볼만한 영화로 바뀔수 있음을 알게해준다.


그러나 역시, 같은 패턴으로 남녀 긴장구도를 계속 끌어 나가야 하다보니 스토리가 큰 흐름보다는 이 사건, 저사건, 장면 장면 재미로 흐르게 된다. 이 긴장 구도가 사라지면 영화의 재미는 사라지게 되므로 둘이 쉽게 열렬한 연애에 빠져서는 안된다는 것이 스토리의 제한 이자 이 영화가 가진 약점이라 하겠다.마치 톰과 제리처럼 서로 기선제압을 위해 골탕먹이고 속이는 같은 패턴을 연애에서 계속 유지해 나가야 된다는 것이 쉽지는 않겠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모든 장면 장면이 웃기고 볼만하다면 충분히 재밌게 볼수 있는것이 코메디 이다.




아마 손예진의 코믹연기를 볼수있는 영화가 그리 많지 않은데 , 이 영화는 손예진의 내숭코믹 연기가 얼마나 관객을 휘어잡을수 있는지 확실히 보여준 영화이다. 그리고 그 연기로 인해 영화도 재밌는 코메디 영화가 된것 같다. 조금은 부족한 스토리도 배우가 채울수 있음을 보여주는 예라 하겠다..그러나 드라마 적으로 따지고 든다면 이 영화는 여러 설정들에서 억지라는 비난을 받을수도 있겠다.코메디 장르란걸 확실히 인지하고 봐야 한다.결국, 엔딩에 다가올수록  로멘스로 흐르면서 도리어 영화적 재미는 사라짐을 알수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inbusan.tistory.com/ BlogIcon 낭만인생 2010.08.18 13: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선수와 선수의 대결이라....
    땡기는 영화입니다.
    어떻게 풀어가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0.08.18 14: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말했든 풀어나가는 내용은 기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단지, 손예진 연기가 재밌는 영화 입니다.
      내용마저 완벽했으면 한국 코메디 명작이 됐겠죠.

  2.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大棚设备 2018.02.04 02: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를서产品性能:









    氰酸酯组份与聚醚多元醇组份)性能指标符合配方要求。通过本设备即能生产出均匀、合格的泡沫









    3 、电脑控制浇注量及自动清洗。






















    在线客服








    있마

  3.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缩口机价格 2018.02.16 2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서产品性能



    产品用途



    聚氨酯发泡机可用于汽车内饰、保温墙喷涂、保温管道制造、自行车和摩托车车座海绵的加工。





























    在线客服








    王经理
    할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