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의 수상한 여행가방, 개그 콘서트 연출, 웃기거나 짜증나거나.


◆일본영화 2010.08.28 15:13 Posted by mullu



신부의 수상한 여행가방 (2009)
キラー・ヴァージンロード Killer Virgin Road

감독 키시타니 고로
출연 우에노 주리, 키무라 요시노, 코이데 케이스케, 마키 다이스케, 키타무라 카즈키

한국에서 가장 호평 받기 힘든 장르중 하나가 공포와 코메디 장르이다. 특히나 일본 코메디의 경우 유치함을 싫어하는 관객들이 유치하다고 비웃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유치함을 즐기는 매니아들도 있다.어쟀든, 한국 사람들을 웃겨야 하는 이 코믹코드는 영화를 만들려는 감독 입장에서 무척이나 어려운 문제같다..

한국 사람들은 이상하게 개그 콘서트를 보면서 웃을지언정 영화를 개그콘서트 식으로 만들면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분들은 피해가야 되는 영화들이 바로 일본식 코메디 물들이며 이런 코메디 영화들은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린다..

우리나라 영화중에서도 '기방 난동사건''다세포 소녀'등 이런 개그 형식을 이용한 코메디 물이 호평받고 성공한 예가 하나도 없으므로 이 신부의 수상한 여행가방도 중반부 까지는 잘 만들어진 일본식 허무 개그 코메디지만  매니아층들을 위한 영화 되겠다.장진감독의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과 만화같은 코메디를 좋아하는 분들만 보면 되는 영화다. 중반부서부터 소동극으로 바뀌면서 영화가 죽도 밥도 안된것이 좀 문제다.

호불호가 갈리게 되는 유치 찬란한 개그코드들을 살펴보자..


뮤지컬 형식처럼 갑자기 나와주는 이런 장면들. 특히나 자살에 실패한 여자가 왜 자살하려 했는지 갑자기 일어나 노래를 부르고 뮤지컬을 선보이는 것에서 재밌다고 박수치는 나같은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 한국사람들은 이런 난데없는 개그를 싫어 한다.그러나 오른쪽 옆에 엉거주춤 포즈 취한 엑스트라 배우가 어색함을 보이고 끝난듯 움직이다 안끝났다는걸 알고 계속 포즈를 취하는 작은 장면에도 웃음을 터트리는 사람도 있다.



황당한 설정..

황당한 사건 진행과 설정에서 웃기다고 킥킥대는 관객도 있지만 억지라고 피식하는 관객도 있다.결혼식을 앞둔 주인공의 집주인, 사실은 주인공을 스토킹하던 변태였고 어찌 저찌 사고로 죽게된다.그 스토킹하는 장면들 연출에서 웃거나..비웃거나..둘중 하나 되겠다.


뒤집기

이 영화는 캐릭터들의 뒤집기가 등장한다.깊은 산속, 전기톱을 들고 나타난 이 남자, 연쇄 살인마처럼 분위기를 끌고 나가지만 사실은 팬션 주인이다..자살하려는 여자는 죽는것을 두려워 하면서 살려고 도리어 발버둥치고..모순된 행동과 말로 계속 왔다갔다 한다.


유치함의 즐거움이냐 비웃음이냐..

관객의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일부러 유치함을 보여주는 연출,고릴라 탈 바가지가 주인공을 구해 물속에서 헤엄쳐 나오는 이 장면 슬로우로 처리 되있다.감동적인 장면에서 나오는 연출인데...보다시피 고릴라가...ㅡ.ㅡ....웃기다와, 저게 뭐냐..짜증난다..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게 되겠다.


결국, 이런 코메디 물은 관객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영화가 될수 밖에 없다.재미있게 보았다는 사람도 있는 반면 유치 찬란한 개그에 지루하고 재미 하나도 없다는 부류로 나뉘게 된다. 하지만, 한국 관객들도 이건 알아야 겠다. 자신의 취향이 아니라 해서 쓰래기 영화는 아니란 점이다.그런 장르를 좋아하는 매니아들도 있으며 이런 영화들은 그런 매니아들을 위해 제작 된다는 점만 알면 되겠다.




영화는 이 두 여자의 로드무비 형태를 띠고 있다.그러나 후반부로 넘어가면서 도리어 유치함의 코믹이 사라져 재미가 반감된다고 느끼는 관객도 있을테고 전반부 코믹 코드에서 짜증내던 관객들은 도데체 이 영화 뭐냐며 욕할수도 있겠다..차라리 황당 코믹 개그 위주로 계속 끌고 나가면 나같은 매니아층에선 호평 받을수 있을텐데 말이다. 결국 한국 코메디 영화 '내남자의 순이'와 같은 아주 재미없는 소동극으로 되버린다..죽도 밥도 안된것에서 과히 수작이라고 말하기는 뭐하게 된 경우다. 하지만 전반부의 일본 영화에서만 볼수있는 허무 개그 코드들은 좋아하는 관객과 싫어하는 관객이 극명하게 갈리는 좋은 예가 될것같다..괴작이라고 하면 딱 좋을만한 영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打弯机 2018.02.18 23: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뉴 ,C84广告设备江苏;



    ,太阳能光伏支架设备; ,凌镁瓦生产线; 压瓦机安装后为什么要进行试运转
    试运转是彩钢设备安装中的最后一道工序,它的目的在于鉴定彩钢压瓦机是否符合设计和使用的要求,能否正常投入生产。在 试运转过程中,一无论是安装上、制造上、设计上,哪一方面 存在的问题,都可以显示出来。有些向题界限很清,一看就 可以了解是属于哪一方面的问题,但有些问题就比较复杂,龙骨机价格, 不容易识别,需要仔细分析才能正确判断,找出根源,提出 处理的方法。
    试运转是一项很重要的工作。由于彩钢设备的种类 和型号较多,试运转涉及的知识面也比较广,因此对于安装 工作人员来说,在试运转之前,一定要认真熟悉彩钢设备使用说 明书,以及有关操作运转的技术资料,然后才能进行试运转 工作,琉璃瓦压瓦机价格。





    电话:0317지리

  2.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金属弯管机厂家 2018.03.22 2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을마进货单中暂未添加任何货品






    中国 河北 沧州市河北省泊头市开发区104国道张三村北



    本店内推荐
























    欢迎来到阿里巴巴































    350000.00





    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