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이 맺어준 커플 (2008) , 볼리우드의 매력이 총 동원되는 영화.


◆인도 영화 2010.09.02 14:12 Posted by mullu


볼리우드 영화 소개


신이 맺어준 커플 Rab Ne Bana Di Jodi
(A Couple Made by God, 2008)


감독 아딧야 초프라
출연 샤룩 칸, 아누쉬카 샤르마, 비나이 파탁, 아누팜 커

'신이 맺어준 커플'은 헐리우드 보다 일년에 더 많은 영화가 제작된다고 하는 인도 영화의 현 주소를 정확하게 알수있는 발리우드 로멘스 맛샬라 영화의 수작이다.

인도 최고의 국민 배우 샤룩칸과 신인 여배우 아누쉬카 샤르마가 주연을 맡았으며 야쉬라지 필림의 거장 ,기네스북에도 올라있는 영화 용감한 자가 신부를 얻으리..의 아딧야 초프라 감독이 직접 메가폰을 잡아 그해 아미르 칸 주연의 '가지니' 다음으로 박스 오피스 2위를 기록한 흥행작이다..

2010/09/09 - [볼리우드 영화] - 용감한 자가 사랑을 얻는다, 500주간 연속상영 기록작!

신나는 뮤지컬이 중간중간 삽입되는 발리우드의 전형적인 형식을 그대로 차용하면서 런닝타임은 전형적인 볼리우드 영화로 170분 가량된다.그럼에도 그 긴시간이 그다지 길게 느껴지지 않는다.
 

 


내용을 살펴보자.. 전형적인 모범남인 주인공, 처음보는 여자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지만 그녀는 그날 결혼식을 앞두고 있다.그러나 결혼식을 하러 오는도중 신랑의 차가 사고를 당하게 되고 충격에 쓰러져 곧 임종을 앞둔 신부 아버지의 간청에 그녀와 주인공은 결혼을 하게 된다.그러나 그녀는 남자를 사랑하지 않는다.이제부터 주인공 남성은 실제 자신과는 완전히 다른 남성으로 변장해 자기의 부인을 사랑에 빠지게 만든다는 내용이다.



아내는 의무적으로 결혼은 했지만 사랑없는 남편과 함께 사는 결혼생활이 행복하지가 않다. 그래서 춤을 배우겠다며 낮에 춤 교습소를 다니게 된다..여기서 남편은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변장해 낮에는 아내와 파트너를 이뤄 춤을 함께 배우고 저녁때는 다시 남편으로 돌아오는 2중 생활을 하게 된다.


관객을 즐겁게 하기위한 과도한 설정

관객을 즐겁게 하기위해 과도한 설정등이 총동원되지만 관객 누구도 그것에 트집을 잡지 않는다.한국영화 나 헐리우드 영화 같으면 억지라고 조소할 한국관객들 조차도 이 영화에 대해서는 그런 억지설정들을 트집잡지 않는다.즉, 뻔한 내용을 뻔하게 만들어도 관객들은 즐겁게 봐준다고 하겠다.발리우드 영화가 가진 개성과 특징을 이해하기 때문에 그런것이고 영화는 관객에게 어떤 억지 설정들이 나와도 세시간 가까운 시간동안 충분히 현실을 잊게 만들고 판타지 로멘스에 젖게 만드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2중 생활을 들키지 않기 위해서 식사 두번은 감수해야 하는법..먹기 내기를 통해 배가 터지게 먹었는데 집에 돌아오니 아내가 또 남편에게 같은 음식을 잔뜩 내놓게 되고. 남편은 또 그것을 맛있게 먹어준다.
 
남편의 본래 모습으로는 부인에게 즐거움을 줄수없고 다른 남성으로 변장해 부인과 사랑을 하게 된다는 내용으로 엔딩은 누구나 예상할수 있는 해피 엔딩 이다. 이 내용은 인도의 실제 결혼제도와도 많은 연관이 있음을 알수 있겠다. 과거 우리나라 처럼 부모의 선택에 의해 여자들은 사랑없이 그냥 결혼 해야하는 일들이 인도에서 일상적 이기에 이런 스토리의 로멘스가 나올수 있는것 같다 .헐리우드에서 만들면 결코 호응얻지 못할 이야기 이다.



'그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나와 같이 도망가요..' 자기가 자신을 상대로 하는 불륜..

이미, 자신의 아내가 되었지만 껍데기 뿐이 아닌 실제 사랑을 얻으려 처절하게 노력하는 남자 주인공의 모습에서 관객들은 진실한 사랑을 꿈꾸게 된다.결국, 남자 주인공은 아내를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 자신을 밝히는 대신, 자신을 버리고 또 다른 자신과 도망 가자고 한다..이들의 사랑 이야기는 신이 써내려가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결과는 신에게 맡긴다. 결과는..? 뻔한 결말이지만 신이 맺어준 커플의 하일라이트..는 직접 봐야 하겠다. 정조 관념이 투철한 인도인들에게 진짜 불륜을 다루는 내용은 호응받지 못하겟지만 남편이 자기 자신을 상대로 불륜을 벌인다는 내용이기에 거부감없이 감동을 주게된다.



이 영화가 다른 볼리우드의 로멘스와 가장 다른점이라면 90 %의 인도로멘스 공식이 부모가 정해준 정략결혼 상대에 반대해 진정한 사랑을 찾아 울고불고 하는 로멘스가 기본 공식인데 이 영화는 완벽하게 뒤집어 정략결혼 이지만 결국 그사람이 신이 정해준 짝 이었다..라는 반대의 결론을 낸다는 점이다..나마스떼 런던과 더불어 인도의 중매식 결혼관습을 어느정도 옹호하는 내용의 영화라고 볼수 있겠다..

2010/12/11 - [볼리우드 100선] - 나마스떼 런던, 영국인 이라 믿는 인도 된장녀를 잡아라!

발리우드 영화의 특징

인도인들은 TV 보급률이 낮아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보면서 모든 엔터테인먼트 적인 것을 즐기기 원하기 때문에 대부분 영화에는 이런 인도인들의 취향을 반영해 춤과 노래를 섞게된다. 이런 뮤지컬 형식의 영화를 맛샬라 영화라고 하며 현실을 그대로 비추는 영화는 인도 영화에서 대부분 성공하지 못한다. 인도의 현실과는 무관하게 발리우드의 주인공들은 모두 대 저택에서 살며 인도의 현실과는 상관없는 판타지를 보여준다. 이 영화도 마찬가지, 주인공은 봉급도 적은 평범한 회사원이지만 대 저택에서 살며 달콤하고 현실에서 가능할것 같지 않은 로멘스를 보여준다..



관객 서비스 ! 최고의 여배우들 특별 출연..

 기존의 러브 스토리들은 지루하고 하품나지 않냐며 힌두식의 로멘스를 보여 주겠다고 갑자기 극장에서 주인공이 나와 한바탕 판타지 로멘스 뮤지컬을 펼쳐 보이는 장면은 압권이다..극장씬에서 샤룩칸의 오랜 파트너인 까졸,프래띠 진따등이 까메오로 특별 출연한다!

주연을 맡은 여배우 아누쉬카 사르마는 완전 신인 배우인데 영화 데뷔하면서 대스타 샤룩칸과 커플로 호흡을 맞추게 되며 초프라 감독은 대신, 샤룩칸과 오랜동안 커플로 호흡을 맞춘 특급 여 배우들을 이런식으로 깜짝 출연 시키며 팬 서비스를 한다.

신인에다 비교적 평범한 외모의 아누쉬카 사르마가 최고의 국민배우 샤룩칸과 커플로 여주인공을 맡게된것은 아마도 샤룩칸이 평범한 남자로 분했기 때문에 그것과 매치되는 아내 이미지의 배우를 섭외 했을것으로 생각된다.신인 아누쉬카 사르마 입장에서는 두번다시 잡기힘든 엄청난 기회가 아닐수 없겠다. 아누쉬카 샤르마는 이 영화로 단숨에 주목받게 되었고 후속작 배드마쉬 컴퍼니에서 여주인공을 맡았지만 이후 평범한 외모로 눈에띄는 활동은 그다지 없다.



사랑없이 한 결혼, 그러나 외부에서 찾은 진짜 사랑하는 사람이 남편 이었다는 이 훈훈한 코메디..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일까에 관한 감정을 생각케 하는 로멘스 판타지로 뻔한 스토리에도 발리우드 영화에서 만이 느낄수 있는 진한 감동을 느낄수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nitenday.kr BlogIcon 나이트엔데이 2011.04.09 01: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잼나게 봤네요... 중간에 여배우들과의 퍼포맨스 최고였습니다.

    • Favicon of http://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04.09 14: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언제고 다시한번 보려고 마음먹고 있는 영화입니다..요즘 인도 영화 에서도 이런 맛샬라 대작은 점점 만나보기 힘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