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럼독 밀리어네어 (2008), 스릴과 감동,전 세계가 기립박수.


◆인도 영화 2010.10.01 23:43 Posted by mullu



슬럼독 밀리어네어 (2008) Slumdog Millionaire

감독  대니보일

인도 빈민가의 처참한 현실을 들여다 보다.

슬럼독 밀리어네어 라는 얼핏 보면 단순 백만장자 퀴즈쇼를 다룬 영화가 아카데미 8개 부문을 수상하고 전세계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화제를 모은 이유..소설이 원작인 이 영화는 단순한 퀴즈쑈를 푸는영화가 아니기 때문이다.발리우드 영화들이 인도의 현실을 완전히 무시한 판타지만을 보여준다면 이 영화는 적나라한 인도 빈민가의 실상을 그대로 보여 주면서 충격적이고 가슴아픈 지구촌 현실을 일깨워 준다.

영국 감독 작품이란 것에서 인도영화가 아닌 영국영화라고 보는 분들도 있지만 감독을 제외한 배우,스탭진들이 전부 인도영화인들이고 촬영지도 인도이니 인도 영화라고 봐도 무리는 아니다.

인도 에서는 인도의 현실을 그대로 드러내 보인 이 영화에 처음에는 적개심을 보였으나 아카데미를 휩쓸고 국제 영화제등에서 줄줄이 상을 받게되자 호평으로 돌아섰다고 한다.



이 영화는 소설을 원작으로 인도의 빈민가 아이들을 대상으로 인간같지 않은 범죄행위를 저지르는 쓰래기 인간들을 비롯, 빈민가 청년의 행운을 바라지 않는 아나운서까지..께림칙한 인간군상 들이 그대로 드러나면서 인도의 현재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스토리는, 퀴즈쑈라는 커다란 뼈대를 바탕으로 학교도 못가본 이 인도 슬럼가의 청년이 어려운 문제들을 모두 풀게되는 이유를 조사관을 통해 고문하면서 보여주기 시작한다. 경찰은 분명 어떤 사기가 있을거라 생각하면서 취조를 하지만..청년이 문제를 풀수있었던 이유에 대해 추적하기 시작하면서 청년의 과거로..인도 슬럼가의 참상을 그대로 관객에게 전해 주게 된다. 그는 어떻해 그 어려운 문제들을 모두 풀수 있었던 것일까?

그리고 마지막 순간까지 범죄와 연관된 스릴을 느끼게 만든다. 관객들은 내내 마음 졸이며 마지막 순간까지 해피엔딩이 오기만을 강력하게 기원하게 된다.



나처럼 바보같이 마지막 삼총사 질문에 안타깝게 '달따냥'을 외치는 관객도 많았을거로 생각된다. 그러나 정답은 달타냥이 아니다..(달타냥이 삼총사가 아니었어?????? 컥....)

마지막 전 출연진이 나와 발리우드 형식으로 뮤지컬을 선보이며 엔딩을 맞는데 인도인들을 상대로 영화를 만든 대니 보일 감독의 서비스인듯 하다.이 영화는 전세계적인 화제를 불러 모았으며 이 영화의 아역 주인공들이 영화의 히트와 상관없이 아직도 슬럼가에 살고있다는 외신보도가 충격을 주기도 했었다..

어쨌든, 스릴 넘치며 감동까지 선사하는 이 영화에 대해 최고라고 말할수 밖에 없는 이유는 역시 원작자체의 놀라운 힘인듯 하다.인도 슬럼가의 현실을 바탕으로 이런 천재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낼수 있는 작가에게 박수를 보낼수 밖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