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표를 얻는 어둠속의 슈퍼 히어로들


영화 이야기 2010.10.04 04:30 Posted by mullu



어둠속의 히어로들

슈퍼맨 ,배트맨, 스파이더 맨 처럼 전 인류의 환영을 받는 슈퍼 히어로물이 많지만 반대로, 누명을 쓰고, 괴물 취급 당하며, 흉칙한 외모에 숨어서 인류를 구하는 어둠속의 히어로들도 상당히 많다. 이런 히어로들은 관객들에게 동정표까지 얻게 된다.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배트맨을 '다크 나이트' 를 통해 이 어둠의 히어로에 넣으려는 시도를 하기도 했다. 그것은  밝은 빛속에서 환영받는 단순히 정의를 위해 싸우는 히어로물 보다 어둠의 히어로물이 드라마적으로 관객을 끌어 들이는 흡입력이 더 강하기 때문이라고 할수 있겠다.

대표적으로 초능력을 지니고 인간들을 위해 좋은일을 하지만 인정받지 못하고 숨어살아야 하는 유명한 어둠의 히어로들을 살펴 보도록 하자..

다크맨 - 천의 얼굴을 가진 사나이..


샘 레이미 감독에 의해 영화로 만들어진 '다크맨'은 악당의 테러에 의해 전신이 불에 탄 과학자이다.인공 피부를 이용 누구라도 변장 가능하지만 시간 제한이 있어 사람들과 어울리는 정상적 생활을 할수가 없다.사랑하는 사람을 떠나야 하는 다크맨의 슬픔, 누구라도 될수있다..다크맨이 누구의 모습으로 변장하고 있을지가 관객들의 흥미를 잡아끄는 요소이다.흉칙하게 일그러진 외모에서 동정표를 받을수 밖에 없다.

스폰 - 지옥에서 돌아온 죽음의 사자.


스폰은 이미 죽은자이다. 그렇다면 유령인가? 그것도 아니다. 테러에 의해 죽음을 당했지만 그 원한이 너무 깊어 지옥에서 돌아온 죽음의 사자이다. 악마도 아닌것이 유령도 아닌것이 죽음의 세계에서 인간들의 세상으로 돌아와 테러집단에게 복수를 가한다.

헐크 - 괴물 취급 당하며 쫒기는 히어로.


흥분하면 이성을 잃은 초록색 거인으로 변한다는 두얼굴을 가진 사나이 헐크, 어둠의 히어로 중에서 가장 유명한 히어로이다. 괴물 취급을 당하며 계속 쫒겨다니면서도 좋은일만 골라 한다. 항상 찢겨져 너덜거리는 누더기를 걸치고 쫒겨다니는 가련한 모습의 헐크에게 관객들은 동정을 보내게 된다.

헬보이 - 괴물 그자체인 히어로


좋은일을 해도 인간이 아닌 괴물 그 자체로 숨어 살아야 하는 히어로 헬보이, 좋은일은 다 하지만 환호를 받지는 못한다.대부분의 어둠속의 히어로들이 사고로 인해 변하게 되지만 헬보이는 태생이 어둠의 히어로 되겠다.

스피릿 - 죽고 싶어도 죽을수 없는 불사의 히어로


약물로 인해 무덤속에서 다시 살아나온 스피릿, 불사의 몸을 가지게 됐지만 정상적인 인간의 부분들을 희생해야 하는 어둠의 히어로 이다.하지만, 불사가 됬다는 장점만 가지게 되었고 약점은 없다는 점에서 다른 어둠속 히어로들에 비해 동정을 받을 여지는 거의 없다.

크로우 - 죽어서도 한이 맺혀 돌아온 히어로


스폰과 마찬가지로 죽어서 한이 맺힌 히어로 크로우, 지옥에서 다시 살아나온 유령도 아니고 인간도 아닌..스폰에 비해 파워는 적지만 음침한 기운과 유령같은 외모로 악당들에게는 귀신같은 공포감을 준다.한맺힌 귀신의 실체화 라고나 할까..

데빌맨 - 인간들은 무서워 하는악마..



일본의 가장 유명한 어둠의 히어로 데빌맨, 요괴족 이지만 당연히 정의를 위해 싸운다. 마징가 Z 와도 합동 작전을 벌인적도 있다.그래도 평상시에는 일반인으로 변장하고 멀쩡하게 지낸다는 점에서 다른 불운한 히어로들 보다는 낫다.

고스트 라이더 - 불타는 해골 악마


좋은일을 해도 이런 최악의 흉칙한 악마 외모 로 환호 받기는 힘들다.악당들에게 최고의 공포감을 안겨주는 히어로 고스트 라이더.악마와의 계약으로 악마의 노예가 되어 원하지 않을때도 악마가 되어야 하며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히어로 이다.


캐산 - 지구를 구하기 위해 인간임을 포기한..




어릴때 캐산 만화를 보면서 만화속에서 캐산이 왜 괴로워하고 사람들은 캐산을 보면서 눈물 흘리는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인간을 포기하는 대신 하늘도 날아다니고 막강 파워를 가지는게 더 좋지않나?..어린아이 생각으로는 당연하다. 안드로군단에 맞서 싸우기 위해 인간의 몸을 포기하고 스스로의 몸을 신조인간 으로 만드는 이야기 캐산, '최종병기 그녀' 와 같이 인간대신에 전투무기로 변해 어두운 성격을 가지게된 영웅이다.

데어 데블 - 시각 장애인 이지만 정의를 위해 싸운다.


방사능 폐기물 사고로 시력을 잃었지만 대신 다른 감각이 초인 으로 발달 하게된 데어 데블, 시각 장애를 가진 히어로 란 점에서 동정을 얻게되는 히어로 이다.

배트맨 - 스스로 어둠속으로 걸어간 히어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슈퍼맨과 동급의 인기를 얻고있는 영웅 캐릭터 배트맨을 '다크 나이트'를 통해 어둠의 히어로로 바꿔 버렸다.살인 누명을 쓰고 경찰에게 도망 다니는 역이지만 배트맨 스스로가 그것을 원했다는 것에서 다른 불운한 어둠의 히어로들에 비해 동정표를 받기는 쉽지 않다.어둠의 히어로가 훨씬 멋있어 보여 바꾼 케이스라고나 할까..언제든지 누명을 벗으면 다시 대중들의 환호를 받는 히어로 로 바뀔수 있는 캐릭터이다.

뱀파이어 히어로 - 뱀파이어 지만 인간을 위해 싸운다.


뱀파이어로 초능력을 지닌 히어로들이 꽤 된다.다른 뱀파이어들과 맞서 인간을 지키기 위해 싸운다는 이야기로 전지현의 블러드를 포함, 가장 대표격으로 울트라 바이올렛을 꼽을수 있겠다.그야말로 빛도 어둠도 아닌 인간과 뱀파이어 사이에서 피를 마셔야 유지되는 핸디캡등. 제대로 된 어둠의 히어로 되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