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최고 영화들, 추천하는 영화들 결산.


영화 이야기 2010.12.06 06:00 Posted by mullu



2010년 영화들, 최고 선정.

2010년 나온 영화들 이제 결산 해볼 때가 된듯하다.그중 비록 개봉은 2010 년에 했지만 제작출시가 2009년도나 이전해로 공식 기록된 영화들 은 제외 하기로 한다.

관객평, 흥행, 여러가지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철저한 심사등을 바탕 으로 철저한 공정성을 기하지 않았다. 개인 주관적인 판단으로 정한 것이니 만큼 검증한셈 치고 믿어도 좋다.

참고로 2009 년도작으로 내가 뽑은 최고의 영화는 아래와 같다.아바타,미스터 노바디, 업 이다..미스터 노바디는 최악과 최고라는 극단적 평을 받는 작품이니 만큼 개인 취향이라 인정 하지만 아바타와 업은 2009년 최고의 작품 이란것에 대부분 공감 하리라 생각한다. 한국영화로서는 '국가 대표' 를 꼽았었다.

2009 년도 최고 작품.

 

 

 



2010년 최고의 영화들.

2010년은 2009년에 비해 유독 내용없는 킬링타임 영화의 개봉이 두드러진 한해이다. 별다른 정보없이 모처럼 극장 갔다가 낭패본 분들 많았겠다.

올해 나온 영화들 중에서는 최고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인셉션, 인도영화 내이름은 칸, 팀버튼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를 꼽았다..인셉션은 대부분 남성과 여성 관객들간에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이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또한 팀버튼 골수와 일반 관객들 평이 갈리는 작품이다.팀 버튼 감독으로서는 디즈니와 손잡고 대중적인 색채를 혼합한 작품으로 팀버튼 골수팬들에게는 비난이 많앗던 반면, '마이네임이즈 칸' 은 매년 헐리우드를 능가하는 편수를 제작하는 인도에서 내놓은 올해 최고 걸작으로 국내 개봉은 안했지만 본 분들이 대부분 이의없이 최고라고 인정 하는 영화이다.

 


 


 




2010년 최고의 한국 영화


한국영화에서는 '아저씨',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 '맨발의 꿈'이 2010년 최고의 작품으로 추천한다.코메디로는 시라노 연애공작단이 그나마 ...전반적으로 스릴러가 강세 였으며 '악마를 보았다' 는 장르면 에서는 최고 였다고 생각하지만 워낙 매니아 층을 공략하는 성격이 강해 대중적으로 최고 였다고 꼽기가 꺼려지는 영화이다.

 


 


 



2010 볼만한 한국 추천 영화들


대중적인 취향에 맞춰 재미있는 영화들을 뽑았다..이창동 감독의 '시'가 좋은 영화라고 상도 받고 하는데 ..일반인들에게 추천 하기는 좀..그런 영화들은 일단 제외한 것이므로 작품성.흥행성, 이런거를 중점적으로 안 따졌다.'.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무작위로 전국에 거주하는 20~50세 까지 500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화 인터뷰 등은 생략 한 관계로 최대한 공정성을 기하려 노력 하진 않았다.

 

 

 

 

   



2010년 볼만한 애니 메이션 영화들..


온 가족이 둘러앉아 아이들 어른들 전부 재미있게 볼수있는 애니메이션들..요즘은 애니메이션은 기본이 3D 인 시대가 왔다.어정쩡한 3D극 영화에 비해 애니메이션은 3D 효과가 확실 하므로 3D로 보려면 무조건 개봉 시기를 놓치면 안되는 장르가 바로 요즘의 애니메이션 장르인것 같다.

특히나 '가디언의 전설' 의 경우 개인적으로 극장에서 놏친것이 후회될 정도의 멋진 3D애니메이션으로 대형 3D와 DVD 영상의 감동이 확실히 다를것으로 예상된다.

토이스토리3, 드래곤 길들이기, 슈퍼배드, 가디언의 전설, 이 4편을 2010 나온 볼만한 애니메이션으로 선정한다.


 


 


 



2010 최고의 오락 영화..


그냥 때리고 치고 받고 신나는 킬링타임용..영화들..네번째로 추천 한다면 '나잇 &데이' 가 빠졌다..

 


 


 



2010 볼만한 국내 미 개봉작..

 


 


 



이지에이 : 소소하게 즐길수 있는 소설 주홍글씨 마녀사냥의 현대판 코믹 이야기.
리포맨 : 소설 원작으로 주드로가 신체 장기대여 회수직책 리포맨 이라는 가상 미래 스릴러.
마세티 : 타란티노, 로드리게스 영화 좋아하는 매니아층을 위한 막장영화, 유명배우 총출동..

혹시라도 올해 국내 개봉한 영화인데 훌륭한 작품들이 왜 없을까 한다면 영화 제작 출시 년도가 다른 해일수 있다. 아바타가 나왔던 2009년도 에 비하면 2010년은 조금 초라해 보일수도 있다..아바타 같은 작품은 매년 나올수 있는 영화가 아닌.그야말로 몇십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한 명작이기 때문이다.

※미처 보지못한 2010년 영화들중에서 최고의 작품이 있을수 있으니 추천하는 영화가 있다면 다른분들도 볼수있게 댓글로 추천 부탁 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quotedepot.net/famous-quotes-about-life BlogIcon life quotes 2011.12.29 07: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천영화 감사. 정말 볼만한 영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여기서 전 드래곤 길들이기 한표. 그 날아다니는 장면은 정말 최고!! 이장면 만큼은 아바타보다 더 좋음.
    그리고, 방자전도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