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니아 연대기 3, 해리포터와 판타지 지존을 겨룬다.


◆디즈니 영화 2010.12.07 14:23 Posted by mullu



해리포터와 또다시 맞붙은 나니아 연대기

해리포터의 독주나 다름없는 '판타지 소설 원작 영화 '시리즈에서 유일하게 도전장을 내거는 영화가 바로 나니아 연대기 시리즈 이다. 1억부이상 팔린 소설 원작으로 디즈니에서 만들어진 영화중에서 가장 스케일 큰 작품이라고 봐도 된다. 

2억달러를 투입한 3편 '새벽 출정호의 항해'가 내일(12월 8일) 개봉을 앞두고 있어 새로운 해리포터시리즈  '죽음의 성물'과 한바탕 또 관객 다툼을 벌일것으로 예상된다. 특히나 3편은 3D 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간략하게 시리즈를 살펴 보기로 하자..

나니아 연대기 :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2005)
The Chronicles of Narnia: The Lion, the Witch & the Wardrobe


벽장속에서 나니아로 통하는 입구를 발견하는 남매, 나니아 세계를 얼음 여왕으로 부터 구해야 하는 전설속의 메시아가 되어 나니아의 왕과 왕비가 된다..

나니아 연대기 : 캐스피언 왕자 (2008)
The Chronicles Of Narnia : Prince Caspian


감독 앤드류 아담슨
출연 벤 반스 (캐스피언 왕자 역), 조지 헨리 (루시 페벤시 역), 스캔다 케이니스 (에드먼드 페벤시 역), 윌리암 모슬리 (피터 페벤시 역), 안나 포플웰 (수잔 페벤시 역)



현실에서 1년 ,나니아 시간으로는 1300년이 지났다.

2편에서는 주인공 자매들이 나니아 에서 오랜 옛날, 전설속의 왕과 여왕이 되어 있으며 1300년만에 귀환했다는 설정을 보여준다.다시한번 나니아 땅에 메시아로서 그들을 구원해 줘야 하는 자매의 이야기 이다.

3편은 3D 로 돌아온  나니아 연대기 : 새벽 출정호의 항해
The Chronicles of Narnia: The Voyage of the Dawn Treader


줄거리

신비한 5개의 섬, 사라진 7개의 마법 검...
위협적인 녹색 안개의 유혹에 얽힌 미스터리
마법과 판타지로 가득한 진짜 나니아 세상과 만나는 여행!!

페번시가 남매 중 에드먼드와 루시, 그리고 사촌 유스터스는 어느 날, 방에 걸려 있는 그림 속 바다에서 배가 나타나 조금씩 다가오더니 한 순간, 물이 넘쳐 나면서 나니아의 세계로 빨려 들어간다. 실종된 7명의 영주들을 찾아 ‘론 제도’로 가던 캐스피언 일행과 만나 새벽 출정호에 승선, 새로운 모험 길에 오르게 된다. 가장 먼저 도착한 ‘론 제도’. 그곳의 영주인 베른에게서 언제부턴가 정체를 알 수 없는 녹색 안개가 피어 오르고, 그 안개 속으로 끌려들어간 배와 사람들은 영영 돌아오지 않는다는 이야기와 함께 아슬란에게서 받은 7개의 마법의 검을 소지한 7명의 영주가 흩어지면서 힘이 약해져 악의 안개가 피어 오르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위험에 처한 나니아의 운명은 이제 이들 손에 맡겨지고, 5개의 신비한 섬에서 만나는 상상 속 생물들, 사악한 적들과 맞서게 되는데…



새로운 해리포터 시리즈와 나니아 연대기 의 관객동원 싸움에서 어떤 작품에 관객들이 손을 들어줄지 아직은 모르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미 성인이 거의 다된 해리포터는 아이들에게 점점 매력이 떨어지는듯 하다..적어도 판타지라는 장르로 놓고 본다면 해리포터 보다는 나니아 시리즈가 훨씬 한국 어린이인들에게 맞을지 모른다는 생각을 해 본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