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제션 (2008),한국영화 '중독' 의 헐리우드 리메이크


◆헐리웃/유럽/스릴러 2011.01.09 22:31 Posted by mullu



포제션 (2008) Possession

요엘 베르그발, 시몬 산드퀴스트
출연 사라 미셸 겔러 (제시카 역), 리 페이스 (로만 역), 체라 호스달 (미란다 역), 마이클 랜디스 (라이언 역), 윌리엄 B. 데이비스

한국 영화 스토리 미국에선 안된다?

이병헌 이미연 주연의 '중독' 이 헐리우드로 건너가 리메이크 된 작품 '포제션' 이 영화는 엽기적인 그녀의 뒤를 이어 바로 DVD 시장으로 직행한 영화이다. 몇편의 한국영화 시나리오가 미국에 수출되어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지만  리메이크 작들이 연달아 개봉도 못해보고 DVD시장으로 직행 한것에서 한국 영화는 미국에서 안된다는 실망감을 주었던 작품이다. 여주인공은 유명배우인 사라 미셀 겔러가 맡았다.


시동생의 몸안에 남편의 영혼이..

남편의 영혼이 교통사고를 통해 시동생의 몸속에 들어갔다면? 두 형제가 동시에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고 눈을 뜬것은 동생이다.그런데 이 동생..주인공을 제스라 부르며 남편처럼 말하는데..


믿을수도 안믿을수도 없는 상황에서 주인공 제스는 혼란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심지어는 자는데 외롭다며 침실안으로 들어오기도 하며..원래 무서워 했던 시동생이 남편의 행동을 하기 시작하자 더 공포의 대상으로 느껴질수 밖에 없겠다.

게다가 원래 동생의 여자친구에게는 모르는 사람 대하듯 하고..과연 남편의 영혼인 것일까. .결국,남편이 다시 돌아온것을 인정하고 동생과 함께 원래의 부부생활을 다시 시작하게 된다.비록 몸은 바뀌었지만 다시 돌아온 행복..게다가 그토록 바라던 임신까지..


그러나 그렇게 스토리가 흘러간다면 이 쓸데없는 분위기의 긴장감과 공포스런 음악들은 말이 안된다.스토리만 보자면 판타스틱한 로멘스 되겠지만 이 영화는 스릴러다. 당연히 반전이 있다..그리고 그 반전은 누구나 생각하듯 한가지 밖에 없다..

남편의 영혼이 들어간줄 알고 부부관계를 가진 동생이 사실은 ..... 말하면 안되겠지만 누구나 생각하는 대로 스토리는 진행된다..,어떤 반전이 있을지 도저히 모르겠고 궁금한 분은 이 영화 꼭 보시기 바란다.


한국의 오리지널 '중독'을 보지는 못했기 때문에 이 영화가 원작을 잘 살렸는지 망쳤는지..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이 영화는 비교적 적은 인원으로 단순한 설정을 음악과 분위기로만 밀고 나가며 관객들에게 긴장감과 스릴을 느끼라고 한다..그리고 그것이 가능하게 되는것은 오로지 여주인공인 사라 메셀 겔러의 연기에 있다. 오리지널을 재미있게 보신분들 이라면 한번쯤 헐리우드 에서 만든 스릴러 '포제션'을 오리지널 한국영화 '중독'과  비교해 보는것도 좋을듯 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05.08 11: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