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 호스 (2007), 네스호의 괴물을 소재로 한 SF 가족 판타지


◆괴수물 영화/CG 괴수물 2011. 4. 22. 07:00 Posted by mullu



워터 호스 (The Water Horse: Legend of the Deep, 2007)

감독 제이 러셀
출연 에밀리 왓슨, 알렉스 에텔, 벤 채플린, 데이빗 모리시

네스호의 괴물, 그 마법같은 판타지..

네스 호수에 거대 공룡이 산다는 믿거나 말거나 그 유명한 소문을 아이디어로 만든 영화 워터 호스, 이 영화는 또한, 도라에몽 시리즈중에서 공룡 나오는 내용을 실사판으로 그대로 옮긴것과도 스토리가 비슷하다.어린 아이가 공룡알을 주워오게 되고 깨어난 공룡은 아이를 부모로 알고 자라게 된다는...

아이와 동물의 우정이란 점과 마지막 바다로 보낸다는 스토리 에서는 돌고래가 나오는 영화 '프리윌리' 와도 비슷 하다고 하겠다..스토리는 프리윌리와 별반 다를바 없지만 동물이 거대 수룡이란 점에서 멋진 판타지가 되는 영화이다.


괴물이 살고있다는 전설이 떠도는 호숫가에서 줏어온 이상한 돌덩어리..그것은 바로 수룡의 알이다.거기서 새끼 수룡이 태어나게 된다..


조그마 할때는 집안에서 강아지 처럼 목욕탕에서 키울수 있으나 하루같이 커져가는 몸집에 감당할수가 없게 되고 결국 호수에 놔줄수 밖에 없게된다..


개와 라이벌? 견룡지간..

이 영화에서 유일하게 코믹 코드로 불독과 꼬마수룡과의 쫒고 쫒기는 견룡지간..어릴때는 불독에게 쫒겨 다니지만 얼마 안있어 전세가 역전된다는..


환상적인 장면, 수룡타고 다이버 하기...

이 호수의 깊이는 왼만한 바다 저리가라다..주인공 꼬마가 수룡등에 올라타고 수중 탐사를 벌이는 장면등이 판타지 스럽게 묘사되어 있다..이 수룡에게 있어 주인공 꼬마는 부모와 같은 존재이다.


프리윌리와 같은 엔딩..

군대에서 괴물을 잡기위해 대포등을 동원하고 바다와 호수를 가로막는 울타리를 부숴서 뛰어넘고 결국 바다로 간다는 ...누구나 알수있는 가족 영화다운 엔딩..단순한 스토리 라인에 멋진 수룡과 친구가 된다는 판타지..아이들과 함께 보면 특히나 좋을 가족 영화이다.

워터 호스 - 10점
제이 러셀 감독, 에밀리 왓슨 외 출연/소니픽쳐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yeogangyeoho.tistory.com BlogIcon 여강여호 2011.04.22 07: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케이블에서 몇번 봤습니다.
    네오스타님 포스팅에도 있지만 꼬마와 괴물의 교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좋은 날 시작하십시오.

    • Favicon of https://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04.22 2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본지가 꽤 되는데 꼬마와 수룡의 수중유영 장면이 가장 인상적 이었습니다.프리윌리에도 그런 장면이 있지만 그 장면은 최고였던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