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잭슨의 '고스트' (Ghosts, 1997),전설속의 뮤비영화..


◆헐리웃/유럽/SF/판타지 2011. 3. 25. 12:40 Posted by mullu



고스트 (Ghosts, 1997)

감독 스탠 윈스턴
출연 마이클 잭슨, 레이 필립 산토스, 헤더 엘러스, 팻 데이드

신곡 홍보 위해 영화를 만들다.!

천하의 마이클 잭슨만이 할수 있었던 시도, 그야말로 나는 새도 떨어트릴 만큼 인기를 구가하던 전성기 때의 마이클 잭슨은 자신의 신곡을 소개하기 위해 뮤직 비디오가 아닌 아예 40분짜리 판타지 영화를 만들어 버린다..

스릴러 이후 공포 판타지를 보다 극대화 해서 만들어진 유령들...이것은 단순 뮤직 비디오가 아닌 스토리가 있는 단편 영화로 DVD 로 발매, 마이클 잭슨 팬들 사이에서는 전설로 남아있는 판타지 영화이기도 하다..


스토리는 매우 심플하다. 프랑켄 슈타인 처럼 고성에 살고있는 마이클 잭슨이 마을 어린이들에게 공포를 주고 있다며 마을 주민들이 단체로 몰려가 항의 하면서 시작된다..그리고 마을을 떠나 달라고 마이클 잭슨에게 협박을 하게 되는데 마이클 잭슨은 자신에게 겁주는 거냐며 누가 겁먹는지 내기를 하자고 한다.


무섭지 않냐며 겁주는 마이클 잭슨의 갖가지 연기

 

 


마이클 잭슨은 여기 모인 마을 주민들을 놀라게 하기 위해 갖가지 유령들을 친구라고 불러 모으고 어린 아이들은 놀라움과 신기함에 넑을 잃고 어른들은 공포에 떨기 시작한다...

 


아예 껍데기를 훌렁 벗어던진 해골춤을 비롯, 괴물로 변해 한바탕 멋진 춤과 뮤직 비디오로 신곡들을 선보인다..40여 분동안 이어지는 유령들의 판타스틱한 춤과 마이클 잭슨의 노래들..




그러나 마지막 엔딩은 그야말로 허무할 정도로 심심하다..결국 마을 대표의 몸속으로 들어가 또 한바탕 마지막 춤이 끝난후...마이클 잭슨은 다시 묻는다..

'이래도 내가 이곳을 떠나길 바라나요?"

아이들은 떠나지 말라며 고개를 내젓고 마을 대표는 강하게 그렇다고 거듭 강조하자 그럼 자신은 떠난다고 하며 마이클 잭슨이 가루로 부서져 버린다..그러나 .. 다시 거대 괴물로 돌아온 마이클 잭슨을 보고 마을 대표는 놀라 꼬꾸라 지며 마이클 잭슨은 아이들의 환영을 받으며 다시 돌아온다는 ...마이클 잭슨식 황당엔딩..재미있는 점은 영화가 끝난고 난후 마이클 잭슨의 영화촬영을 위한 특수분장 영상들이 보여진다는것..




볼때마다 신나는 마이클 잭슨의 뮤직 비디오 단편 영화 '고스트'

이 고스트 영화는 40분짜리 뮤직 비디오라고 해도 되는 영화이다.아마도 지구상에 있는 가수들중에서 자신의 신곡을 위해 영화를 만든 경우는 마이클 잭슨이 유일하지 않을까 싶다.영화에 신곡을 홍보하는것이 아니라 거꾸로 영화가 신곡을 홍보하는 용도로 만들어질 만큼 마이클 잭슨의 신곡은 엄청난 관심사였고 그만한 부가 가치를 창조해 내는 작품들 이었다. 마이클 잭슨의 뒤를 이을만한 천재 가수는 안 보이고 이제는 존재하지 않는 전설속 인물이기에 더욱 아쉬운 작품 되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xm177 2016.04.23 19: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건영화가아닌 뮤비라고 제작자가 말했죠
    세계에서 가장 긴 뮤비로 기네스북에 등재된뮤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