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싱, 모든 공포의 기본 '어둠', 한가지로 충분하다.


공포/호러영화 2011. 4. 4. 07:00 Posted by mullu



베니싱 (2010) Vanishing on 7th Street

브래드 앤더슨
출연 헤이든 크리스텐슨 (루크 역), 탠디 뉴튼 (로즈마리 역), 존 레귀자모 (폴 역), 테일러 그루두이스 (브리아나 역), 조단 트로빌리온

어둠이 다가오면 존재는 지워진다..

그야말로 이유도없이 어느날 어둠이 깔리고 모든 인간 존재가 사라져 버린다..옷가지들만 남긴채..그리고 그 어둠은 정체는 모르지만 분명 악마와 같이 어떤 의지를 지닌 초자연적인 힘이다..이 설정만으로 만들어진 공포영화 '베니싱',

괴물이나 살인마도 나오지 않으며 어둠의 그림자만이 이 영화에서 보여주는 공포의 실체이다..그러나 어둠이 모든 인간 공포의 가장 기본이란 점에서 이 영화는 저예산으로 어둠의 공포가 어떤것인지 실감나게 보여주고 있다..저예산 영화이니 만큼 범 대중적인 관객보다 매니아들을 대상으로 만든 소규모 영화란것 알고 보는것이 좋겠다.( 가끔 '쏘우'나 '디센트' 같은 대박도 나오긴 하지만..)


이 영화는 상당히 단순한 플롯에 등장인물 몇명 되지 않지만 몇가지 룰을 통해 관객들에게 스릴과 긴장감 그리고 공포감을 느끼게 만든다..작은 불빛이라도 남아있다면 생존이 가능하지만 그 빛마저 사라지게 되면 그야말로 이유도 모른채 삭제 당한다는것..


처음 극장에서 영화가 상영중이다 갑자기 정전이 되면서 모든 사람들이 사라져 버리는 첫 장면은 확실히 인상적이다..머리에 작은 후레쉬 하나를 착용한 상영 기사만이 남게된다..


밤 사이 모든 도시 사람들이 사라졌다.!

주인공은 어느날 일어나 보니 모든 도시 사람들이 삭제돼 사라져 버린것을 발견하게 된다. 도시에 혼자 떵그러니 남아 자초지정을 알고자 하지만 알턱이 없다..방송국에 까지 찾아가 기록된 영상을 보면서 알아낸 한가지는 단지 어둠이 깔리면 그대로 사라져 버린다는것..

이 악마같은 의지를 지닌 어둠은 악착같이 전기불들을 꺼트리려 하고 살아남은 인원들은 그때부터 남은 불빛들에 의존해 생존과 더불어 마을을 탈출하기 위한 시도들이 이어지게 된다..


강한 도입부, 그러나 점점 익숙해 져 가는 어둠..

초반, 관객들을 강하게 잡아끌며 공포감속으로 몰아넣는 어둠에 대한 연출은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조금씩 밑천을 드러낸다.등장인물 4명이 공포에 휩쌓이면서 관객들 역시 극도로 공포속으로 몰아 넣지만 같은 분위기가 지속되면서 저예산 호러 영화의 한계가 점점 드러난다..어둠도 처음엔 당혹스럽지만 점점 적응되가는 느낌 이랄까..어둠 분위기로만 공포를 지속 시키기 에는 한계가 있다.영화는 긴장감이 극도로 올라간다기 보다는 느슨해졌다 다시 올라갔다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기 위해 힘겹게 물결을 탄다..

밤이되면 찾아오는 어둠을 피해서..왜 긴급상황에서 불을 지르지 않을까..살짝 의문이 든다 하겠다..어차피 세상 사람들이 다 사라진 마당에 밤되면 집이라도 하나씩 태워 불을 밝히면서 살아남는것이 낫지 않았을까..

결국, 마지막 남은 촛불 하나가 아이의 생명을 지켜주게 된다는 다소 생소한 (기대했던 것과는 다른)엔딩을 보면서 여러가지 많은 요소를 단순한 플롯에 담으려 한 시도가 보인다..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저 예산 으로 만들수 있는 공포영화 장르 에서 '어둠= 공포' 라는 아주 단순한 법칙을 선보인 신선한 저예산 영화 였다는 생각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金属弯管机价格 2018.03.11 08: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로

























    企业在线































    权益



    邀约


    上新


    足迹


    市场
































    泊头市同丰压瓦机械有限公司
    泊头市同丰压瓦机械有限公司
















    发消息给同丰压瓦机械厂 - 查看公司信息













    阿里巴巴搜索



    泊头同가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