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비를 타고 (1952), 영화사 최고의 뮤지컬 !


◆추억의 영화 2011. 5. 19. 07:00 Posted by mullu



사랑은 비를 타고 (1952) Singin' in the Rain

진 켈리, 스탠리 도넌
출연 진 켈리 (돈 역), 데비 레이놀즈 (캐시 역), 도날드 오코너 (코스모 역), 더글라스 파울리, 진 하겐

슬랩스틱의 전설 '진 켈리'의 완벽한 뮤지컬 명작.

영화사에서 슬랩스틱의 전설이라고 한다면 찰리 채플린을 꼽을수도 있지만 가장 팝퓰러하게 교과서로 쓰이는 것은 진 켈리이다.짐 캐리도 그의 영향력을 벗어날수 없으며 (이름도 진 켈리와 비슷한 짐캐리로 지었다.)모든 원맨쇼 슬랩스틱의 정석이 바로 진 켈리 인데 진 켈리 주연,감독의 '사랑은 비를 타고' ..이 영화는 그야말로 헐리웃 뮤지컬의 전설이자 교과서 라고 봐도 되며 영화사에서 이 영화만큼 흠잡을데 없는 뮤지컬 코메디는 아직까지도  찾기 힘들다..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로 넘어가는 헐리우드의 과도기 시절을 소재로 그대로 로멘스 코믹으로 만들어 영화가 어떻게 발전했는지도 알수 있는 영화이다.


무성영화 시절, 처음 등장한 유성영화 혁명시대를 그린 코메디..



아마츄어 쇼 코미디언인 돈 록우드(진 켈리 분)와 코스모(도날드 오코너 분)는 공연을 하며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니다 뜻대로 되지않자 새 일자리를 얻기위해 헐리우드로 온다. 그런데 우연찮게 돈 록우드는 마뉴멘탈 영화사의 스턴트맨역을 따내게 되고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던 여배우인 리나 레이먼트(쟌 하겐 분)와 함께 다수의 영화에 출연함으로써 스타로 급부상하게 된다.

그때 그시절,


극장에서 영화가 끝나면 커튼이 쳐진다..


가난한 무명 연극배우 캘리와 대스타의 만남, 자동차에 침입한 남자를 낮이 익다며 지명수배된 강도로 오인한 캘리는 경찰에 신고 하지만 경찰이 대스타임을 말하면서 인연이 시작된다..


영화가 흔하던 시절이 아니었던 만큼..헐리우드의 파티에서는 항상 영화를 본다.


영화사 파티장에 쇼걸로 나타난 캘리,추근대는 돈에게 던진다는 케익은 최고 여배우 리나가 맞게되고.케익을 뒤집어 쓰는것...이 장면도 나중에 수백편 영화에서 쓰이는 장면이다..


전설적인 소파 뒤에서 인형과 혼자난리치는 모노극 판토마임..


화려한 뮤지컬, 뮤지컬..


중간중간 스토리가 이어지는 연기가 들어간다고 거꾸로 봐도 될 정도로 이 영화는 음악감상용 영화로서도 손색이 없다.런닝타임 내내 화려한 음악과 춤이 내내 이어진다..


영화사에 단역으로 고용된 캘리, 대스타 돈은 캘리에게 점점 마음이 끌리게 되고...

폭소 폭소..처음 만드는 유성영화.


마이크 녹음을 처음하는 배우..

유성 녹음을 처음하는 배우는 마이크 위치를 몰라 엉뚱한데다 대고 이야기를 하고..가슴에다 마이크를 대니 심장 소리가 들리고..그야말로 우왕좌왕이다..


목걸이를 만지작 거리는 소리가 마이크 앞이라 '절그럭 절그럭'자갈 굴리는 소리가 난다..지팡이를 내려 놓는 소리는 쿵..기둥 무너지는 소리가 되고..싱크가 안맞아 안돼요 돼요가 거꾸로 나오기 시작..시사회는 엉망이 되고 영화는 코메디가 돼 도저히 개봉할수 없는 상태가 된다..


전설이 된 명장면,..빗속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싱잉 인더 레인'


목소리가 안좋은 스타배우를 위한 목소리 더빙


그야말로 찢어지는 목소리를 지닌 스타 리나를 위해 목소리가 고운 무명배우 캐리가 대신 노래하고 대사를 더빙해 영화를 완성 시키게 된다..


화려한 뮤지컬과 함께 영화는 대성공...


동화같은 얄미운 스타 배우의 심술...


영화가 캘리의 더빙으로 대 성공하자 여배우 리나는 캘리를 계약기간 내내 자신의 그림자 목소리로만 쓸 음모를 꾸미고 그녀를 무대밖으로 나서지 못하게 한다..


커튼이 올라가며 밝혀지는 진실..


성공적으로 영화가 상영되고 무대인사 하는도중 관객들의 앵콜 요청에 커텐을 사이에 두고 노래하는척 연기를 하던 리나..그러나 그녀의 악행에 분노한 남자 주인공과 사장의 커텐 걷어올리기가 시작되고...


헐리웃 로멘스 코믹의 정석..키스씬 해피엔딩..


그렇게 켈리를 스타로 만들고 해피엔딩..수많은 헐리웃 영화들의 로멘스 코믹 정석 해피엔딩의 교과서를 보여준다..


우울할때..그리고 아무때나.신나는 스윙 음악에 맞춰흥겨운 춤이 내내 지속되는 행복한 영화 싱잉 인더 레인.죽기전에 한번은 봐야 되는 영화중 하나이다.

어릴때 봤던 영화를 늙어서도 본다는것.이 사랑은 비를 타고 영화가 바로 그런 영화이다..영화라는 매체가 인간 문명에 지속되는한 아마도 평생에 걸쳐 계속 보게되는 명작중 명작이라 하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