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vs. 파이톤 (2004), 괴수 뱀 두마리의 대결..


◆괴수물 영화/CG 괴수물 2011. 7. 11. 07:00 Posted by mullu



보아 vs. 파이톤 (Boa vs. Python, 2004)

감독 데이빗 플로레스
출연 데이빗 휴렛, 제이미 버그만, 커크 B.R. 울러, 아다모 팔라디노

유행이던 인기 캐릭터 결합 프로젝트..

괴수물 중에서 거대 뱀은 아주 인기있는 괴물중 하나이다..가장 유명한 아나콘다 시리즈를 비롯해 비디오용으로 제작된 보아 와 파이톤도 각자 인기를 모았다.( 서양에서는 디워의 이무기도 동양 파이톤으로 본다..)

에일리언과 프레데터과 만나고 나이트메어가 13일의 금요일을 만나는 황당한 더블매치가 유행하던 당시 비디오 시장에서도 이런 괴수물끼리의 대결을 시도 하게 된다..비디오 시장에서 인기있는 거대뱀 두 캐릭터를 대결시키자는 괴작+괴작..이 바로 보아 VS 파이톤이다.


줄거리

거대한 식인 파이톤이 운송도중 사고로 트레일러를 빠져 나와 사냥꾼들을 모두 해치우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에 악명 높은 사냥꾼 이브와 브로드릭은 한 몫 잡으려는 목적으로 프로 헌터들로 구성된 팀을 구성하고 사냥에 나선다. 한편 FBI는 파이톤을 비밀리에 잡기 위해 뇌에 특수 장치를 장착한 베티라고 불리우는 거대한 실험용 뱀 보아를 이용하지만, 베티는 파이톤과 만나 짝짓기를 하여 알을 낳고 보호하려 한다. 하지만 알들이 사냥꾼들에게 파괴되고 파이톤에게 먹혀버리자 추적팀과 헌터들은 베티와 파이톤에게 산채로 먹히거나 죽임을 당하게 되는데..

연출을 맡은 데이비드 플로레스 감독은 2000년 <마인드 스톰>의 편집에 참여하면서 영화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2002년에는 비디오 시장에 폭발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킨 대형 뱀 <보아>와 <파이톤 2>의 편집자로 장편 영화 제작에 참여한 바 있다. 보아와 파이톤을 대결시키자는 제작자들의 드림 프로젝트는 2년의 기간을 가진 뒤 당시 두 영화를 모두 편집했던 데이비드 플로레스에게 주어진 것이다.- 채널 CGV 해설..


줄거리를 보면 감이 오겠지만 딱 그렇게 찍은 킬링타임 영화이다.이런 영화를 보면서 더 이상의 드라마적 기대를 가진 다는것은 무의미 하므로 단지 거대 뱀 두마리가 언제 나와 싸우냐만 눈이 빠지게 기다려야 한다..


빨강뱀과 검정뱀 두마리가 싸우게 될거라는것을 암시하는 오프닝 레슬링 시합 장면, 관객도 꽤 동원해 이 영화가 메이져 영화같은 느낌을 주며 시작하는데 아마도 이 영화에서 가장 많은 제작비를 들인 장면인듯.. 뱀 CG 퀄리티를 전반적으로 보자면 초반 쓸데없는 장면에 돈을 썼다는 것을 알수있다..


전국에서 한뱀하는 헌터들이 하나둘 모여들고..하나 둘 잡혀먹기도 하고..


차 안에서 남자 친구가 잡혀 먹은것도 모른채 뱀의 애무에 한참 뿅가하는 여자..한참 말 안되는 장면 이지만 이런것이 바로 B급 영화의 매력이니..


이 녀석을 막을 정의의 뱀은 빨강뱀 밖에 없다..


나이트 클럽에도 등장해 한번 놀래 주고..


제일 쎈척하면서 람보흉내를 내던 이 남자는 둘 뱀이 서로 반반씩 빼빼로 게임으로 먹혀 버린다..


CG 는 딱 이 정도 수준..특히나 마지막 부분의 CG 들이 상당한 날림이다..

수준급 괴작..

이 영화는 어느정도 기본 판매에 자신이 있었는지 저예산 DVD 영화 치고는 제법 메이져 영화같은 카메라 워킹을 선보인다.대형 장비들이 동원 됐다는 반증..제작비도 제법 든듯 왼만한 극장에서 상영하는 영화수준이상 된다. 그러나 마지막 엔딩 부분의 허접한 CG 는 어김없이 DVD 용임을 나타낸다.

두 마리의 거대뱀이 싸우는 마지막 장면에서는 뱀들끼리 얄미운 사냥꾼을 빼빼로 게임하듯 나눠먹기도 하고 지하철 구간에서 싸우다 결국 지하철에 치어 숨을 거둔다는 엔딩을 보여준다..


B 급 영화도 따라서 짝퉁을??

2005 년도 그 다음해에는 이 영화를 따라한 코모도 VS 코브라 라는 영화까지 어디선가 튀어 나온다..블록버스터를 따라하는 경우는 봤어도 저예산 DVD 영화를 따라한 경우는 처음 보는듯...카피는 점점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이 정석이라고 봤을때 이 영화의 퀄리티는 도데체 어느 정도일지...정말 괴작을 만나볼것 같은 느낌이 온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ffvhyb75kj BlogIcon dpdlt 2012.05.06 07: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파충류를좋아해서구린CG도보지만 이영화는씨지가따봉이라서조음

  2. Favicon of http://mnkjl2134 BlogIcon 피라니아 2012.07.10 14: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따봉이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