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가메라 3부작] 가메라 2 - 레기온의 습격 (1996)


◆괴수물 영화/[가메라] 시리즈 2011. 6. 3. 21:57 Posted by mullu



가메라 2 - 레기온의 습격 (1996) ガメラ2 レギオン襲来 Gamera 2: Assault Of The Legion

카네코 슈스케
출연 코바야시 아키지, 타구치 토모로오, 호타루 유키지로, 카와즈 유스케, 벤가르

가메라와 거대 곤충들과의 싸움,

카네코 슈스케 감독의 가메라 3부작중 두번째 레기온의 습격..이 영화는 독특하게 거대 곤충과 싸우는 가메라 이야기 이다..특히나 일본 괴수물에서 아주 드물게 CG 를 적극 활용한 경우중 하나이다..전편에 비해 스케일도 보다 커졌으며 CG 를 활용해 화려한 볼거리를 보여준다.아무래도 곤충괴수이다 보니 사람이 들어가 연기하는 특촬에서 불가능한 부분들이 많았을듯, 과감하게 CG를 선택한듯 싶다. 여기서 멈췄어야 되는데...마지막 3부작 이리스는 그야말로 CG 를 들이 부어 알록달록 만화같은 괴수 이리스를 만들어 낸다..

도쿄 도시 빌딩을 뒤덮은 곤충괴수들, 그리고 총천연색 빛을 발하는 괴수 레기온..가메라 시리즈 중에서 특촬과 CG 가 가장 이상적으로 조화된 경우가 이 영화같다..(3편은 그야말로 반은 만화영화 같음..)


영화를 본지 꽤 된거라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어쨌든 대략적인 스토리는 단순하다..운석이 떨어지고 외계에서 온 곤충형 괴수가 인간을 공격한다는것..그리고 가메라가 그것을 물리친다는 단순 스토리 이다..그런데 그 안에서 나중에 나온 '가메라 더 브래이브' 와 같은 스토리가 들어있다..

[◆괴수물 영화] - 가메라 : 더 브래이브, 일본인의 염원이 담긴 괴수물의 부활.

이 레기온의 습격 영화에서 가메라는 초강력 우주괴수 레기온에 의해 거의 죽음에 이르게 되는데 아이들의 염원이 가메라를 다시 부활시키게 된다는 극적인 드라마를 삽입했다..아마 가메라 시리즈 중에서 가장 처절한 가메라의 전투가 아닐까 싶다..(아..다음편에서는 팔도 잘린다..).어쨌든 처절하다..


운석이 떨어지고 괴수의 눈이 보이면서 지하철 운전사,등 으슥한 곳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의문의 살인사건이 발생하게 되자, 경찰들은 지하를 뒤지기 시작한다..


그리고 도시에 갑자기 나타나기 시작한 번데기 같은 이상한 누에고치집이 건물들을 잠식하기 시작한다..


 


일단 가메라가 나타나 이 애벌레 집같은 것을 전부 불태우려고 하는데...드디어 어미라 할수있는 레기온이 모습을 드러내고 가메라와 전투를 시작한다..인간 군대는 그야말로 걸리적 거리는 ...

도망치는 가메라...

그야말로 왼만한 괴수들은 그냥 육탄돌격하고 불뿜고 하면 되겠지만..이 괴수는 좀 다르다.그아말로 벌때같이 작은 곤충들로 가메라 몸을 덮어 버린다...수만마리 개미때로 뒤덮힌다고 보면 되겠다.

 


결국, 가메라는 이 첫 전투에서 지켜보는 많은 시민들의 안타까움을 뒤로하고 후퇴한다..그야말로 가메라도 당해낼수 없는 천하무적 괴수가 등장 한셈이다..

도시에서 쫒겨나는 인류..

가메라 까지 당해 버렸으니..레기온의 새끼같은 정체를 알수없는 거대 곤충들이 도시를 장악하기 시작, 인류는 어쩔수없이 도시를 내주고 피난가야 되는 상황이 된다..


소녀를 지키기 위한 가메라의 두번째 전투..

가메라와 정신교감을 하는 아사기 역시 군용수송기에 올라 피난길에 오르게 되는데 여기서 레기온이 나타나 이 수송기를 이륙하지 못하게 하고, 가메라는 날라와 레기온과 또 한바탕 붙는다..


가메라 자폭..

아사기 일행이 무사히 사정권 밖으로 빠져 나간후..가메라는 최후의 방법으로 자폭을 하게 된다..그 폭발의 위력은 거의 원자폭탄급이다..도시 전체를 날려 버린다..


자폭하고 난 후는 화석이 되어..그렇게...가메라는 죽은것일까...


그러나 얄밉게도 레기온은 멀쩡하다..마음놓고 지구를 유린하기 시작...인류에겐 더 이상 희망이 없다..

 


그러나 아사기는 믿고있다..가메라는다시 부활할수 있다는것을..모든 아이들과 함께 부활을 위한 염원을 담은 정신 에너지를 가메라의 화석에 대고 기도한다..그리고 기적같이 굳어진 껍질을 깨고 가메라 부활, 다시 레기온과 한판 붙기위해 날아간다..넌 죽었어...


우주를 진동케 하는 마지막 혈투..

가메라와 레기온의 이 마지막 결투는 그야말로 알록달록 CG 네온사인 같은 현란함을 보이며 특촬과 CG 가 어우러진 박진감 넘치는 장면들로 이루어 졌다..

 


결국, 레기온을 물리치고 군인들의 경례를 받으며 공중으로 사라지는 가메라..또 인류를 구해 버렸다..잔챙이들은 군인들이 처치하는 장면도 나와준다..



자세히 보면 이 레기온이라는 괴수는 얼굴은 새우를 닮은듯..우주에서 온 새우 괴수였나..마지막 3편에서는 아사기와 같이 소녀와 정신교감을 하는 괴수 이리스가 등장하게 된다.이 괴수 역시도 문어스타일로 CG 로 이루어져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fericia.egloos.com BlogIcon 타이가장관 2011.11.22 06: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특촬 장면 만큼은 가메라 시리즈중 최고인 것 같아요.
    다른 작품의 LD를 보던 중, 우연히 트레일러를 보고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특히 대낮에 벌어지는 거대 레기온과의 대결 장면이 박력있죠(물론 가메라가 캐발리지만). 근데 영화 자체는 상당히 루즈하고 지루해져가는 느낌이 짙었어요.

  2. Favicon of http://blog.naver.com/wwolls BlogIcon wwolls 2011.11.26 19: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평성 가메라 시리즈 중 제가 가장 재밌게 본 작품입니다. 1편은 눈이 너무 높아져서 못 보겠고 3편은 영화분위기가 너무 무거워서 못보겠거든요..암튼 카이주영화라는 장르에서 가장 카이주영화 다운 영화의 대표적 예인 것 같습니다. 탄탄한 스토리에(제 눈엔) 아기자기한 볼거리들... 정말 강추합니다!

    • Favicon of https://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11.27 08: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평성 가메라를 먼저 봐버리고 과거의 가메라를 보면 엄청난 격차를 실감..언제고 다시 보고싶은 가메라를 꼽는다면 역시 이 작품을 꼽고싶네요..

  3. Favicon of http://www.daum.net BlogIcon 고질라1954 2011.12.12 22: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디어가메라dvd를삿어요ㅠㅡㅠ눈물이나요

  4. BlogIcon 소자 2014.11.06 22: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형 레기온은 암컷인가요

  5. BlogIcon 소자 2014.11.06 22: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형 레기온은 암컷인가요

  6. Favicon of http://www.naver.com BlogIcon 개새꺄 생각는데 좋각트작야 개새꺄 2016.08.06 07: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새꺄 생각는데 좋각트작야 개새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