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의 영화

브루스 브라더스 (1980), 화끈한 스케일의 코믹 블록버스터.


브루스 브라더스 (1980) The Blues Brothers

존 랜디스
출연 존 벨루시 ('졸리엔' 제이크 블루스 역), 댄 애크로이드 (엘우드 블루스 역), 벤 피아자, 찰스 네이피어, 샤카 칸

'브루스 브라더스'를 능가할 코믹 블록버스터 영화는 없다!

헐리웃 코믹 영화 역사에 한 페이지를 장식할 블록버스터 영화 브루스 브라더스, 나에게 있어 이 영화에 대한 추억은 남다르다..당시 이 영화가 국내 개봉할때 나는 초등생으로 극장에 갈 나이가 안됐지만 화제만발이었던 이 영화를 설날, 친척들이 보러 가기로 하면서 그 당시 유행했던 '암표' (정상가의 3배)를 구입해 꼽사리 껴서 봤던 영화이기 때문이다..얼마나 극장앞이 난장판 이었던지 그야말로 인산인해 초등생 입장불가를 일일히 거를 처지가 아니어서 인파에 묻혀 입장했던 영화이다.

당시는 한 영화를 개봉하는 극장은 서울 시내에 2개 정도가 고작이었기 때문에 대박이 나는 영화는 극장앞에 줄을서서 암표를 동원해야만 관람이 가능했던 시절이다..


가장 많은 자동차가 부숴지는 영화..

당시 한국영화에서 자동차 한대가 부숴지면 사람들은 제작비가 얼마냐고 놀랐던 시절..(한국 영화는 관객 3만명만 들면 손해는 안 나던 시절이다.)이 영화는 스케일 면에서 그동안 영화사에 나왔던 모든 기록을 갈아 치울만큼 대규모 물량이 동원된 영화이다.물론 지금이야 CG 를 이용한 2012같은 스케일도 가능하지만 이때는 80 년도다..스케일로 밀어부치는 헐리우드 영화의 진수를 보여주는 영상에 관객들은 경탄을 금치 못하면서 그야말로 포복절도 극장안이 화끈 달아 올랐던 영화다..수백대의 자동차가 부숴지는건 물론이고 거리가 부서지고 이들을 잡기위해 대규모 군대가 등장한다..코믹 영화지만 전쟁영화에서 볼수있는 스케일을 넘어선다.

한국에서 잘려나간 1시간, 오리지널은 소울 음악영화.

브루스 브라더스는 화끈한 액션,코믹과 더불어 전설적인 싱어들이 줄줄줄 나와주는 초특급 음악 영화 이기도 하다.제임스 브라운, 캡 겔러웨이, 레이 찰스, 아니타 프랭클린,존 리 후커등등...당시 유명한 탑 소울 싱어들이 대량으로 등장한다..그야말로 화려한 출연진에 눈부신 액션을 선보이던 코믹 영화였다..그러나 당시 한국 실정상, 관객들이 관심없어 하는 소울 뮤지컬 부분을 포함 1시간 가량이 잘려 코믹 액션영화로만 개봉되었었다..오리지널 이 영화의 런닝타임은 2시간 30분 가량이다.


영화는 처음 브루스 브라더스의 퉁퉁이 형이 감옥에서 출소하면서 시작된다..입소전 물건들을 받아 가지고 나오는 복장이 전부 블랙이다..


다리가 올라가는 신호에 걸리자 무시한채 뛰어넘기를 보여준다..그야말로 교통질서 따윈 무시하는 막 나가는 성격에 자동차 운전에는 도가 트인 못말리는 형제 되겠다..


출소하자 자신들이 자란 고아원을 방문하게 되는데..나쁜짓 했다고 어머니같은 수녀에게 맴매맞고 여기서 고아원이 세금을 못내 헐릴 위기에 처해 있다는것을 알게된다..이들의 고아원 구해내기가 이 영화의 내용이다. 이들은 나쁜짓을 한 돈은 절대 받지 않겠다는 수녀의 뜻에따라 돈을 구하기 위해 음악 밴드를 결성 콘서트를 열기로 한다..그러면서 과거 함께 했던 음악멤버들을 찾아 다니기 시작..


소울계의 전설 제임스 브라운이 목사로 나와 한바탕 미친 소울 예배 장면을 보여준다..덤블링을 비롯,미친듯 춤들을 춘다..


경찰의 추적..브루스 브라더스를 잡아라..

역시나, 경찰들과는 앙숙이다..교통질서 따윈 무시하고 다니니 경찰이 쫒아오자 시내를 박살내면서 도주한다..상점들이 우루루 죄없이 이들의 난폭 운전에 부서지고 경찰들도 공탕먹고..


브루스 브라더스를 암살하라..

게다가 정체불명의 여자가 형이 감옥에서 나오자 마자 쫒아다니며 암살을 시도 하는데..어디를 가나 주인공 형을 노리는 폭탄 테러가 벌어진다..


경찰이 집을 덮쳐 체포 하려는 순간, 나타난 정체불명의 여인, 폭탄을 터트려 버리고...건물이 무너지면서 경찰들은 다 깔리고 여전히 브루스 브라더스는 폐허속에서 털고 일어난다..아무일도 아니라는듯..


브루스 브라더스는 나치의 적,죽여라..


길이 막히는 원인을 보니 앞에 나치당이 나치의 부활을 기원하며 하이 히틀러를 선전하고 있다.나치가 맘에 안든다는 브루스 브라더스는 그대로 돌진, 사람들에게는 박수를 받지만 나치당에게는 차 번호판을 추적 브루스 브라더스는 암살 대상이 된다..


한국에서 잘려나간 화끈한 소울 음악, 소울 뮤지컬..


대부분 한국인들은 당시 접할수도 없고 이해도 안갔던 흑인 소울 음악, 그러나 그야말로 전설적인 소울 싱어들이 하나둘 나와주기 시작하면서 멋진 뮤지컬을 선보인다.브루스 브라더스가 악기상에 가서 악기를 보는데 주인이 장님가수 레이 찰스다.중간에 이런 소울 음악 부분들은 한국에선 다 편집돼 잘려 나간 부분들이다..


공중전화 폭파장면..


공중전화 박스안에 있는데 어김없이 나타난 정체불명의 여인, 화염 방사기를 쏴서 공중전화 박스를 공중으로 날려버린다..그러나..공중으로 솟구쳤다 땅에 떨어지지만 톰과 제리 만화와 같이 주인공들은 무사하다..


고아원 돕기 자선 콘서트 홍보..


브루스 브라더스 콘서트가 열린다는 홍보를 위해 술집등을 다니며 노래를 한다.그 와중에 경찰은 계속 쫒아 다니면서 잡지도 못하고 골탕을 먹는다..


당장 돈을 내야 되는 시간이 다가옴에 따라 앞뒤 안가리고 사고를 저지르고 콘서트를 강행, 기금모금 콘서트 끝나기만을 기다리는 경찰..


경찰에 잡히면 안되는 브루스 브라더스는 콘서트 중간에 돈을 챙겨 개구멍으로 탈출을 시도한다..


모습을 드러낸 암살자..

하수도에서 만난 암살자..정체는 큰형의 약혼자 이다..결혼식날 신랑이 안 와버린것. (물론 이 막가는 브루스 브라더스 형은 결혼식까지 까먹고 기억조차 못한다.)온 집안이 망신을 당하고 결혼식 비용과 예물 비용등을 날리고 신랑이 연락도 없이 증발하자 복수를 하기로 했던것..


엄청나게 웃긴 변명..


여기서 필사적으로 변명하는 형의 대사가 진짜 웃기다..정말 가려고 했는데..피치 못할 사정이 ..그 사정이란게 황당+황당이다..나중에는 메뚜기 때까지 덤벼들었다고..정말이야 믿어줘..그리고 안경벗고 이쁜짓..


그동안의 분노가 다시 눈녹듯 풀리고..화해의 키스를 끝마치자 마자..잽싸게 내팽쳐 버리고 갈길을 간다..시간 없어 죽겠는데..세무소가 문닫기 전에 고아원의 세금을 내야하는 절박한 사정..하수도를 통해 콘서트 장을 벗어나자 마자 그야말로 도시를 다 파괴하는 광란의 폭주가 시작된다..잡으려던 경찰들은 점점 피해가 눈덩이 처럼 불어나자 온 나라의 병력이 다 몰려들기 시작하고...



나치당 까지 죽이기 위해 이들을 쫒기 시작한다..부르스 브라더스는 귀신같은 운전솜씨로 뒤쫒는 모든 경찰차 수백대를 박살낸다..

가장 하이라이트 웃긴 장면.하늘을 나는 자동차...


끊긴 고가도로에 진입한후 뒤집기 덤블링 묘기로 반대차선을 가는 브루스 브라더스를 쫒던 나치당이 하늘로..게다가 떨어지면서 밑에 쫒던 자신들 동료차와 샌드위치로 지하로 ..극장안이 뒤집어지고 아드레날린이 팡팡터지며 짜릿함을 느꼈던 장면..


광란의 질주를 마친후 세무소에 도착하고 나니 얼마나 거칠게 달렸는지 자동차는 자동 분해 되 버린다...


결국, 아슬아슬한 순간에 세무소에 세금을 내고 고아원을 헐릴 위기로 부터 구한 브루스 브라더스는 감옥으로..그리고 감옥에서 밴드를 하면서 신나는 음악과 함께 영화는 끝을 맺는다..

국내 단성사 극장앞을 인산인해로 만들었던 블록버스터 영화로 이 영화가 국내 개봉될 시기는 벤허 이외에는 1시간 30분을 넘는 영화는 극장에서 전부 편집, 잘려 나가던 시절이다..(한번 이라도 더 상영횟수를 늘려야 되는 상황 때문).


오리지널 소울 음악영화..원본.

지금은 물론 DVD 로 2시간 30분 가량의 제대로 된 브루스 브라더스 오리지널 관람이 가능하다.개봉 당시 한국에서 잘려나가 보지 못했던 한 시간 가량의 장면들이 그대로 복원 되있다.그러나 깔끔하게 정신없이 웃긴 코믹 영화를 좋아하고  소울 음악등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그다지 달갑지 않은 원본 되겠다..당시 한국 사람들이 한시간 가량 잘려나간 영화를 보고 이 영화가 원래는 깡둥이 음악 영화라던데? 라고 다들 수근거렸지만 불평 없이 열광했던 것에서 알수있다..(소울 음악은 정말 80년대 한국 사람들에겐 쥐약 이었다..)

대부분 한국 사람들은 오리지널 보다는 국내 개봉했던 1시간 30분 가량의 편집영상이 더 화끈하고 재밌겠지만 소울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은 오리지널 브루스 브라더스를 원본으로 감상하는것이 더 짜릿  할것은 당연하다...여러모로 전설적인 코믹 영화 되겠다.

  • 익명 2015.05.27 20:40

    비밀댓글입니다

  • 상크选用压瓦机需要考虑的因素



    二、降低生产成本。利用冷弯成型生产线进行生产产品,其成本要大大少于其它的生产手段,冷弯成型生产和冲孔,冲缺口,压花纹,焊接,胶粘,涂漆,打包及其它的方法相组合能进一步减少生产成本,同时避免每道工序之间的搬运和存货,也极大的降低了生产成本。






    选用压瓦机需要考虑的因素









    三、新型冷弯设备产品的引入,比如现在双层一体设备,900 840,860 910等一体压瓦机的使用,可以极大的改善生产效率,产出率更好,收益循环的更快,使您的成本在最短的时间,得到回报和收益。同时新设备的引入也能达到一些特殊的生产要求,压瓦机设备南皮,如高张力或特殊材的产品,或生产不同长度,宽度的产品。



    一、增加成型产品的销售数量,增加生产能力,全自动C型钢机,扩大生产规模,当一种现有的产品在折弯成型,冲压成型,서할

  •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大棚设备 2018.03.11 08:41

    스이 ,陕西压瓦机价格; ,打弯机厂家; 840 900 800三层压瓦机三种瓦型的用途及优势

    1、800竹节琉璃瓦的优势与用途 800竹节琉璃瓦用镀锌钢板或者不同颜色的彩钢板或铝板做为原材料,生产的产品用于建造房屋的外部的屋顶板和墙壁板以及内部装饰板或,天花板等,使其增加屋顶或墙壁的美观,彩石瓦设备 别墅屋面瓦 彩钢夹心复合板生产线,和耐用性。

    随着我国城镇建设的蓬勃发展,琉璃瓦、西式瓦的用量显著增加,市场前景被广大钢结构厂商看好。800竹节琉璃瓦是其中一种被各大厂商看好的琉璃瓦,它具有外形美观、古朴典雅、造型考究别致、品位高贵等特点,可广泛用于花园式工厂、旅游风景区、亭台楼榭、宾馆别墅、展览馆、度假村、家庭等建筑及室外装饰。 

    800竹节琉璃瓦的生产设备投资、小见效快,操作简单,生产过程中,没有生产长度的限制,可根据施工要求在电脑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