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가메라 (Gamera, 1965), 정통 괴수물 가메라의 탄생.


◆괴수물 영화/[가메라] 시리즈 2011. 6. 3. 21:50 Posted by mullu



가메라 (Gamera, 1965)

감독 샌디 하워드, 유아사 노리아키
출연 앨버트 데커, 브라이언 돈레비, 루이스 조리히, 히다리 보쿠젠

대 괴수 가메라 의 시작...

가메라 시리즈의 최초 작품, 최초 가메라는 킹콩과 마찬가지로 가메라 이외엔 다른 괴수가 등장하지 않는다..그리고 뒤에 변질된 아이들의 친구라는 컨셉도 없으며 그저 도시를 파괴하는 흉악한 괴수이다.

이 영화는 흑백으로 제작 되었으며 당시 유행대로 변사가 중간중간 설명을 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2편서부터 컬러로 바뀐것을 보면 이 당시가 영화사에 있어 흑백과 컬러의 과도기적 싯점 이었든듯 하다.어쨌든 얼마안가 유아사 노리아키 감독의 만행에 가까운 날림제작으로 만화 주제가 같은 노래에 어린이용 괴수로 전락한 가메라의 원래 스타트 모습을 확인할수 있다..


가메라의 탄생..그리고 엔딩..

이 영화는 시리즈 까지는 생각을 안했는지 가메라가 처음 등장하게 된 사연부터 인간을 위협하다 결국 가메라가 화성으로 사라진다는 정통 괴수물에 충실한 단순한 스토리와 엔딩을 취하고 있다.그러나 2탄에서 뒤집기로 다시 지구에 돌아와 더 무섭게 인간을 공격하며 다른 괴수 바루곤과 싸운다는 내용을 이어간다..

나름대로 종결을 갖고있는 가메라의 탄생과 엔딩 이야기를 기록해 본다..


가메라 스토리는 북극(남극?)에서 부터 시작된다. 미소가 핵무기 실험을 하기위해 전투기 훈련도중 추락하는 사고가 일어나게 되고 폭발하게 된다..그 충격으로 얼음밑에 태초부터 잠들어 있던 에스키모들의 전설속 거대거북 가메라가 깨어나게 된다..깨어난 이후의 스토리는 그야말로 심플..인간을 공격한다..괴수니까..


이 영화에서 주인공격인 아이가 한명 등장하는데 이 아이 캐릭터를 발전시켜 결국 가메라는 아이들의 친구..라는 컨셉이 후에 등장하게 되는 빌미를 준다..작은 거북을 부모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키우면서 거북이는 착한 동물이라고 주장한다..가메라도 착한 동물이라고..괴수를 물리치려고 바둥대며 줘 터지는 인간들 입장에서 보면 변절자..이다..


병주고 약주고..아이를 구해주는 가메라..

가메라는 인간중에서 이 아이 하나만 구하게 되는데..등대를 부숴 위기에 처하게 만든것도 가메라고 떨어지는 것을 받아준것도 가메라다..어쨌던 더 이상의 내용은 없다..실감나게 도시를 부수는 가메라가 나와준다..


가메라 뒤집기 작전....

여기서 거북전문가 박사와 군대가 합동해 작전을 세우는데 거북이는 뒤집어 지면 꼼작못한다고..뒤집기 위해 10분간 얼게되는 미사일을 쏘게되고 그 사이 다이너 마이트를 계곡에 설치, 가메라를 뒤집는 작전을 펼친다..

 


뒤집힌 가메라를 보면서 모두가 성공했다고 기뻐하고 군인들은 가메라를 놀리기 까지 하는데..여기서 가메라 목과 팔 다리를 집어 넣는다..어떻게 되는지는 ..


모두가 벙 찌고....거북이가 날수 있나요? 에스키모에게 가져온 전설속의 그림에 거북이 옆에 왜 구름이 있었는지..이제서야 비밀을 알게된 박사..


산더미 만한 거북이가 날기까지 한다는 사실은 전세계 대서특필, 사람들은 공포에 떨기 시작한다..진짜 막나가는 가메라..닥치는 대로 부수기 시작..정통 괴수물 답게 진짜 같은 세트에 도시 부수기 장면에 모든 심혈을 기울였다..어차피 싸울 괴수도 없는데 보여줄건 군대와 전투, 도시 부수기 밖에 더 있겠나..

 

 


이 철딱서니 없는 녀석은 가메라가 사람들을 막 죽이고 난동을 부리고 있는데도 가메라는 착한 동물이라고 공격하지 말라고 땡깡을 부린다..그냥 앉아서 당하라고?


가메라를 없애기 위한 범 지구적 작전 Z 플렌..

 


도저히 가메라를 이길수 없자 미국과 소련 모든 국가는 한 마음으로 Z 플렌을 실행하게 되는데..가메라가 불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아내고 불로 유혹해 로켓에 태워 화성에 보내 버리는 계획이다..이 꼬마 녀석은 가메라가 거기 걸려들지 않도록 가메라 오지마 ! 한다..

 


그러나 하늘도 무심하지..기껏 유혹해 놨더니 비가오고 태풍이 분다..불은 꺼지고 가메라는 불꽃놀이가 끝나자 다시 되돌아 간다..그러나 모든 것들을 불태우며 가까스로 가메라의 관심을 다시 유도..


성공했다...


가메라! 내가 나중에 화성에 꼭 놀러갈께 !안녕 가메라....

 



그러나, 2편에서는 이 로켓이 운석과 충돌해 가메라는 우주에서 더 강력해져 돌아와 인간을 더 무섭게 공격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핑구 2011.11.20 09: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루곤을 바루수라고 적으셨네요.

  2. Favicon of http://www.daum.net BlogIcon 고질라1954 2011.12.12 21: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완전고질라와똑같은데혹시...?고질라사촌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