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Super, 2010),평범한 인간도 슈퍼히어로가 될수있다..


◆슈퍼 히어로 2011. 4. 25. 22:46 Posted by mullu



슈퍼 (Super, 2010)

감독 제임스 건
출연 레인 윌슨, 엘렌 페이지, 리브 타일러, 케빈 베이컨

범죄여 닥쳐라! 크림슨 볼트가 있다..

킥 애스와 같이 평범한 사람이 신에게 선택받은 슈퍼 히어로의 운명이라고 믿고 무작정 범죄를 처단하러 다니는 영화 슈퍼..전형적인 코믹영화 처럼 보이지만 평범하진 않다..일단, 주연 배우들이 악당역에 케빈 베이컨, 그리고 리브 타일러와 엘렌 페이지가 나온다..

B 급 영화라고 하기엔 출연 배우들의 무게가 만만치 않다. 캐빈 베이컨도 그렇지만 엘렌 페이지 역시 상당히 개성있는 캐릭터들을 연기한다..게다가 이 영화는 요절복통 코믹을 내세우지도 않으며 막강 액션을 내세우지도 않는다..엔딩도 전형적인 코믹 오락물 처럼 해피엔딩이 아니며 만화적 요소와 현실적 부분들을 조율하고 버무리며 여러 고정 관념들을 뒤짚는 연출을 선보이고 있다.. 


아내를 마약 딜러에게 빼앗긴 남자의 변신.

주인공은 병적으로 범죄를 증오한다..게다가 아내 리브 테일러가 마약에 빠져 케빈 베이컨에게 속아 자신을 버리자 범죄에 대한 증오가 폭발..신이 자신에게 능력을 주었다는 환상속에서 스스로 슈퍼 히어로가 될 운명이라고 생각한다...그러나,.아무런 특별한 능력이 없는 평범한 남자가 슈퍼 히어로가 되는길이 그리 쉬운일은 아닐터..일단, 정보를 얻기위한 서적은 만화책들이다..


만화책에서 영감을 얻어 스스로 만든 코스튬..그리고 스스로를 크림슨 볼트라고 이름짓고 처음에는 무작정 범죄자들에게 덤볐다가 도리어 줘 터지자 다시 만화가게로 달려간다....이 만화가게에 근무하는 직원이 바로 엘렌 페이지 이다..엘렌페이지에게 파워를 잃은 슈퍼 히어로 만화를 골라달라고 요청하고..만화에서 영감을 얻어 자신만의 무기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갖게된다..그렇게 해서 고른 무기가 바로 몽키 스패너 다..다짜고짜 몽키 스페어를 휘두르기 시작하면서 점차 크림슨 볼트는 뉴스를 장식하게 된다..현실적으로 보자면 정신병자나 마찬가지다..


그를 변하게 만든것은 바로 아내 리브 테일러에 대한 사랑..케빈 베이컨의 마약에 홀려 쾌락을 쫒아 주인공을 버리고 떠났지만 주인공은 여전히 아내를 악마의 손아귀에서 구해와야 한다고 생각한다.웃긴것은 정체가 드러났음에도 악당들에게 쫒기자 기를 쓰고 가면을 쓰려고 한다는점...가면을 쓴다고 더 파워가 올라가는 것도 아닌데...


엘렌 페이지의 슈퍼 히어로 '볼티'

이 영화에서 가장 볼만하고 재밌는 요소가 바로 엘렌 페이지의 '볼티' 이다. 엘렌 페이지 역시 사회에 불만이 많은 젊은이로 슈퍼 히어로의 광팬이다....주인공이 뉴스에 나오는 크림슨 볼트라는 사실을 알게되자 자신도 조수로 껴달라고 졸라 '볼티' 라고 이름짖는다..그리고 아무리 기다려도 범죄자가 나타나지 않자 스스로 크림슨 볼트를 꼬셔 같이 범죄자들을 찾아 다니기로 한다..


크림슨 볼트도 마찬가지고 엘렌 페이지가 분한 '볼티'는 그야말로 아무 능력도 없이 단지 코스튬  슈퍼 히어로 놀이에 빠진 정신병자 캐릭터 이다..킥 애스의 힛걸을 생각하면 절대 안된다....그래도 일반 오락영화라면 나름대로 멋진 활약을 펼칠텐데.. 이 영화에서 볼티는 진짜 악당앞에서 총 한방에 끔찍하게 얼굴이 반이 날아가 죽게된다..이 영화가 일반 관념을 뒤짚는다는 것은 바로 이런 심각한 전개때문..진짜로 사람이 죽고 끔찍하게 박살난다..코믹 오락영화에서 금기시 되는 주인공이 잔인하게 죽는 장면과 함께 크림슨볼트로 변장한 주인공의 리얼한 살인 장면들이 마구 삽입된다..장난 아니었어? 단순 코믹 오락영화 스타일인데 진짜 주인공도 죽고 하니 영화가 농담과 진지 사이에서 무척이나 관객들을 난감하게 만든다..




평범한 사람이 슈퍼 히어로가 되고싶어 나름대로 필사의 노력을 하는 우스꽝 스러운 슈퍼 히어로 영화중에서 만화적이면서도 가장 현실적이고 나름대로 진지하게 접근한 영화가 아닐까 싶다..사실은 그 점이 웃긴거지만...좁은.차안에서 팬티를 보이며 퉁퉁한 주인공이 쫄바지 갈아입는 장면..너무나 현실적 이므로 도리어 웃기다..아무 능력없는 미친 주인공의 정의 행각..슈퍼 히어로의 망상에 빠진 주인공이 진짜 슈퍼 히어로 만이 할수있는 악당소탕을 다루는 액션영화라고 봐도 되겠다..제 정신 가지고는 안되고 미쳐야 가능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