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의 영화

하워드 덕 (1986), 외계에서 온 도날드 덕, 지구를 구하다.


하워드 덕 (1986) Howard The Duck

윌러드 휴익
출연 제프리 존스, 리 톰슨, 팀 로빈스, 칩 지엔, 버지니아 캐퍼스

조지 루카스 제작, 외계에서 온 도날드 덕..하워드..

오리 행성에서 날아온 외계인 오리가 지구를 구한다는 만화같은 스토리, 도날드 덕의 실사판과도 같은 영화가 바로 이 하워드 덕이다. 스타워즈의 조지 루카스가 제작했으며 백 투더 퓨처에서 엄마로 나온 리톰슨과 팀 로빈스,제프리 존스가 출연한다.

어린이 들이 봐도 재밌고 청년때 봐도 재밌고 성인이 봐도 재밌는 만화같은 영화라고 하겠다..

 

 
지구를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하워드 덕..


낮선 인간들의 행성에 이유도 모른채 뚝 떨어진 하워드,,보통 이런 ET 스토리의 영화는 엔딩이 천편 일률적으로 고향에 돌아가게 된다는 해피엔딩이어야 하는데 이 외계에서 온 오리 하워드 덕은 결국 지구를 구하기 위해 자신은 고향에 돌아가지 못한다. 그점이 이 영화를 더 재밌게 만드는 점인데..2탄을 염두에 두고 붙잡아 놓았을수도 있고 나름대로 지구에서 스타가 돼서 함께 어울려 살게 된다는 지구인 입장에서의 해피엔딩(?) 일수도 있겠다..
 


지구와 똑같은 오리행성,단지 사람이 아닌 오리들이 인간처럼 생활하는 곳이다..하워드는 여느때처럼 직장에서 퇴근해 맥주와 함께 TV 를 시청하던중, 정체불명의 광선에 끌려 우주로 끌려나가고...지구에 내동댕이 쳐진다..괴물같이 생긴 인간들이 지배하는곳 지구..하워드는 떨어지자 마자 쫒기기 시작하며 드럼통에 숨어있던중, 불량배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그룹사운드 멤버 여 주인공 비버리를 구해주게 된다..갈곳이 없는 오리를 불쌍히 여긴 비버리는 하워드를 자신의 숙소로 데려오게 되고..


하워드가 왜 지구에 떨어졌는지 알아내기 위해 친구인 팀 로빈스에게 데려 가는데..이 팀 로빈스는 이 영화에서 코믹 캐릭터로 하워드를 상대로 오리 언어를 구사하기도 하면서 관객을 웃겨준다..인간이 원숭이에게서 진화됬다면 어느 혹성에서는 새가 진화해 주인이 될수도 있는데 그것이 바로 하워드 행성이란것..하워드는 지구인들에게 구경꺼리로 전락한 자신의 신세에 화가나 비버리와 싸우고 독립을 하기로 결심한다..


외계에서 온 오리가 지구에서 직장을 구해요..


하워드는 성격이 참 낙천적이고 도전 정신이 강하다..오리라고 사람들이 놀리고 천대하지만 지구에서 살아남기 위해 직장을 구하려고 노력하며 각종 밑바닥의 더러운 일들을 하게된다..하지만 결코 기죽거나 좌절하지 않으며 성격도 도날드 덕과 똑같다..맘에 안드는 인간에게는 과감하게 덤벼 묵사발을 낸다.

 



여 주인공 밴드의 메니저가 악당처럼 돈도 안주고 계약을 빌미로 잡아두는것을 알게된 하워드는 메니져를 혼내주고 계약을 풀어줌과 동시에 밀렸던 돈도 받아주면서 다시 비버리와 화해를 한다..

풀린 수수꼐끼..집으로 돌아가자....

하워드가 어떻게 왜 지구로 떨어지게 됬는지..가 드러난다..박사 제니가 실험하는 실험에서 궤도가 빗나가면서 하워드를 끌어들인것..하워드는 다시 오리 행성으로 돌아갈 희망이 생기기 시작..



그러나..박사의 실험실에서 이번에 도착한 것은 우주의 마왕이다...우주의 마왕은 박사 제니의 몸속에 들어가 자신들의 동료를 지구로 전부 끌어들이고자 한다.하워드와 일행은 처음엔 제니 박사의 말을 믿지 않았으나 초능력을 사용하면서 점점 파괴능력이 커지는 박사를 보고 마왕이 내려왔다는 사실을 믿게된다..

하워드 지구를 구해라..

마왕은 친구들을 부르려면 또 다른 인간의 몸이 필요하므로 비버리를 납치해 가게되고 하워드와 팀 로빈스는 비버리를 구하러 간다..



정체를 드러낸 마왕..

박사 제니는 하워드의 공격으로 본 모습으로 돌아왔지만 그 안에 들어있던 마왕이 아직 남아있다..드디어 마왕이 모습을 드러낸다...


이 외계 마왕은 80년대 이므로 CG 가 아닌 특촬이다..그럼에도 세밀하게 하나하나 촉수와 입이 전부 진짜 처럼 움직인다..당시대 최고의 기술이 총 동원된 모형 촬영의 낭만을 느낄수 있다..
 
마왕은 친구들을 전부 지구로 불러 들이게 되는데..막을 유일한 길은 기계를 부수는것..그러나 기계를 부수게 되면 하워드는 고향으로 돌아갈 수가 없게 된다..몇초를 남겨두고 하워드는 굿바이 덕랜드...기계를 부숴 지구를 구하는 길을 택한다..


'이렇게 지구에 사는것도 나쁘진 않아.' 여주인공 그룹의 매니져로 그리고 무대에 올라 기타를 연주하며 열광적인 환호를 받게되는 하워드 덕...멋진 하워드 덕의 콘서트 장면으로 영화는 끝을 맺는다..

그러나 어찌된 일인지 지구에 붙잡아 놓았음에도 '하워드 덕 2'는 2십 몇년이 흘렀지만 아직 나오지 않는것 같다.그다지 흥행하지 못했다는 뜻인듯..미안해 하워드..괜히 지구에 붙잡아만 놓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