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가메라 대 심해 괴물 지그라 (1971), 생선 괴수,몰락한 가메라.


◆괴수물 영화/[가메라] 시리즈 2011. 6. 3. 21:55 Posted by mullu



가메라 7 - 가메라 대 심해 괴물 지그라 (1971) Gamera Vs. The Deep Sea Monster Zigra

유아사 노리아키
출연 후지야마 고지

가메라 시리즈의 몰락, 그 마지막 작품.

이 영화 '지그라'는 70년대 유아사 노리아키 감독의 유치함의 대미를 장식한 영화이다. 괴수물 이라기 보다는 일반 성인들의 상상을 초월하는 고강도 허탈설정이 주욱 깔려있어 유치원 아이들 관점에서 봐야하는 인형극 같은 영화 되겠다...이 영화를 마지막으로 가메라는 확실히 몰락의 종지부를 찍었으며 24년후 카네코 슈스케의 가메라 3부작(1995) 이 나오기 전까지..가메라는 역사속으로 그렇게 사라지는 괴물이 될뻔하게 된다..물론 이 작품이후, 9년후인 1980년도에 유아사 노리아키 감독의 '슈퍼몬스터' 가 한편 더 나왔으나 그 영화는 그야말로 파산위기에 처한 다이에이 사가 자금을 마련하고자 전작 가메라 하일라이트 장면을 짜깁기한 사기영화이다..

우선 유아사 노리아키 감독의 유치함이 절정에 다달했던 시기 가메라 이기 때문에 안볼까 했지만 가메라 시리즈를 포스팅 하는데 있어서 이빨빠진것이 내내 걸려 실소를 남발하며 결국 봤다고 하겠다...


유치원 아이들과 노는 괴수 '지그라'

이 영화 지그라는 가메라 시리즈 중에서 부엌칼 괴수보다는 조금 때깔은 괜찮지만 말 그대로 봐줄구석이 거의 없는 유아용 가메라중 하나이다..이야기 전개는 유치원 아이들 수준에 맞추어 개연성이나 현실성 전혀 찾아볼수 없으며 환경오염을 하면 안된다는 '고질라 대 헤도라' 와 같은 착한 주제를 내세우는척 하면서 길지도 않은 런닝타임을 힘겹게 끌고가는 영화라고 하겠다. 


영화는 처음부터 인형극의 모습을 보이기 시작한다..장난감 우주 자동차 같은것이 달을 굴러가면 문방구 앞에서 파는 동전넣는 초코볼 기계같이 생긴 UFO 가 등장, 달 기지를 파괴한다..그리고 주인공 아저씨둘과 어린아이 두명 나와준다..보트타고 뭔가 조사차바다로 나가려던 어른둘, 보트안에 숨어있는 아이들을 발견하고는 그냥 같이 가자 하는데 하늘에서 UFO 가 등장한다..UFO 는 바닷속으로 잠수..그러나 이들은 그다지 놀라지도 않은채 아이들을 데리고 한번 가보자..그러고 바다로 나선다..그리고 UFO 에서 광선이 삐육 나가고 이들은 텔레포테이션 되어 UFO안에 납치된다..


UFO 안에는 한 여인이 지그라의 명령을 받아 이들에게 자기들 소개를 하기 시작한다..이들은 물이 있어야 살수있는 종족으로 물을 찾아 지구를 왔는데 지구의 바다가 점점 오염되므로 지구인들을 노예로 삼아 오염을 멈추게 하겠다는것..그리고 다짜고짜 지구의 TV 방송을 통해 항복해라 지구인들여..한다....여자가 손가락을 딱 하고 튕기면 바로 기절상태 비슷한 상태가 되어 어른들은 정지하고 아이들이 구슬같은것을 만지자 여자도 정지되고 아이들이 앞에 놓인 접시 같은 것을 만지작 하니 이들은 다시 바다위로 텔레포테이션 해 탈출한다.

역시 우주인 이라고는 이 여자 딱 한명만 등장하며 지그라는 위에 동상처럼 얼굴만 배꼼 걸쳐있다. 아무 이유없는 납치와 납치된 아이들이 UFO를 장악하고 텔레포테이션 기계를 다뤄 탈출한다는 모여라 꿈동산 식의 전개가 처음부터 벌어진다.


어른들은 기절했고 아이들은 바다위에서 아..어떻게 하지 하는데 가메라가 등장해 이들을 육지에 데려다 준다..고마워 가메라..하는데 도데체 그곳은 어디냐..군부대는 아이들을 모셔와 우주인의 정보들을 캐낸다..


그러나 이 영화가 웃겨주는 이유는 다른데 있다..바로 이 지그라 쫄따구 여인인데..'그 아이들은 비밀을 너무 많이 알앗다..죽여버려라'..(무슨비밀? 지입으로 자기들 정체를 TV 로 다 말해놓고..)지그라가 어처구니 없는 명령을 내리자 아이들을 해치우기 위해 지상으로 올라왔다..손가락을 탕 튕기면 전부 가사상태에 빠지게 되는데..일단, 지구인처럼 위장해야 되니까..해녀들을 만나자 딱 하고 손가락을 튕긴다..


해녀옷을 빼앗아 입고 지구인으로 위장..!!!..아이들을 찾아 나선다..(옷 뺏긴 해녀는 어떻게 됐을까나.ㅋ)


지구인으로 위장한다고 해녀 속옷을 빼앗아 입고 설치다 아무래도 눈치를 보니 그게 아닌지라 다시 다른 여자옷을 슬쩍 빼앗아 입은 이 우주인 여자..아무데나 막 들어간다..군사작전 하는데도 슬쩍 들어가 엿보고 사람들이 몰리면 손가락만 딱 튕기면 전부 얼음이 된다..그렇게 납치됐다 탈출한 이 꼬마둘 집을 찾아왔다..아이들은 TV 보느라 정신없는데 뒤에서 그냥 들어와 잡으려 하는데 아이들이 야~ 도망가자..그러고 도망가고..톰과 제리처럼 아이둘을 잡으로 뛰어 다니는 외계 처자..결국 못 잡고 방황만 한다..

 


가메라가 바닷속으로 잠수해 UFO 를 수중화염으로 박살내자 드디어 지그라 모습을 드러내고는 도망치기 시작한다..그러나 가메라..69 자세로 안아쥐고는 물밖으로 끄집어 내서 칭찬 받고 싶은지 사람들 기지 앞에서 싸우기 시작한다.

 


 

그러나 이 볼품없이 손만 허우적 대는 전투에서 가메라는 지그라가 쏘는 음파에 정신이 멍해져 바닷속에 꺼꾸로 쳐박히고 만다..



사람들은 이 지그라가 쏘는 음파가 돌고래 음파로 다 해결된다는것을 알게되고 이 지그라 쫄다구 여인도 최면에서 풀어줘 우리편으로 만들고 지그라와 협상을 한다..바닷속에 있는 괴수 지그라에게 본부에서 마이크로 이야기 하면 지그라가 어떻게 수신하는지는 모르지만 어쨌든 대화를 한다...외계에서 날라온 생선한마리가 바닷속에서 지구인들에게 '항복해라 으하하'..하면서 협박하고 지구인들은 시간을 달라고 협상하고..참 가지가지 한다..(유진 닮은 이 아역 배우는 극중 아무 비중과 대사가 없음에도 군대옆에 꼽사리 껴서 상당히 많이 등장해 지구를 염려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지그라와 맞설 상대는 오직 가메라뿐..가메라를 지그라 최면에서 풀어주기 위해 동그란 잠수정을 타고 바닷속으로 들어간 두 남자..(아이들은 또 왜 데리고 가는데...)그러나 지그라는 이 잠수정을 머리로 툭 쳐서 외부와 고립시키고 볼모로 잡는다..그래도 깨어난 가메라..


지그라가 자는사이 잠수정을 쥐고 안전한 곳으로 일단 대피시키고 난다음 어디 두고봐라..다시 물속으로 잠수 지그라와 한판 뜨러 간다..

 


 

역시 물밖으로 끄집어내 사람들 앞에서 볼품없게 싸우다 앞에 초음파를 발사하지 못하게 돌을 던져 콕 찝게 만들고는 (여기서 또 개그가 나와주는데 가메라는 지그라 등에 솟은 층층을 막대기로 실로폰처럼 연주하며 논다..)결국 화염으로 태워 버린다..


별 쓰잘데 없는 생선 한마리가 날라와 혼자 헛소리만 빵빵치다 죽었지만..어쨋든 지구는 또 지켰으니..가메라는 또다시 사람들의 고마움을 받으며 주제가와 함께 날라간다..

이 영화로 가메라는 완전히 몰락..역사속으로 사라질뻔...하게 되면서 일단 유아사 노리아키 감독의 가메라 만행은 그치게 되었지만..다이에이 사가 파산위기에 처하자 다시 9년만에 드디어 다이에이 사의 구원투수로 유아사 노리아키 감독이 가메라의 모든 하일라이트 영상과 다른 애니메이션 영상을 끌어모아 조립한 사기 영화 가메라 슈퍼 몬스터(1980)가 다시 한번 등장해 몰락한 가메라를 재확인 시켜주게 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fericia.egloos.com BlogIcon 타이가장관 2011.11.22 06: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장 재미없고 썰렁한 결투장면을 보여준 가메라 영화인데(우주괴수 가메라...는 편집판이니 논외), 제가 이걸 보려고 아마존에 비디오테입을 주문했는데, 두번이나 배송도중 없어져서, 3번째 배송때나 겨우 받아보았던 추억이 있는 영화입니다.

    괴수 대백과에 소개된 가메라는 여기까지만 나와있었죠. 다행인지 불행인지...

    그래도 가메라가 은근히 일본 서브 컬쳐에 (괴작으로서) 족적을 남겨서 가끔 패러디나 오마쥬되곤 하죠.

    • Favicon of https://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11.27 08: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CD 도 아닌 비디오테입!!!을 해외에서 주문까지 해서 보셨다면 엄청난 매니아 셨군요.!! 해외 배송도중 없어졌으면 항의 하기도 힘드셨을듯..좋은정보 감사 드립니다.

  2. Favicon of http://www.daum.net BlogIcon 고질라1954 2011.12.12 21: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가메라는고질라와비슷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