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우주 괴수 가메라 (1980),영화사 길이남을 짜깁기 슈퍼괴작..


◆괴수물 영화/[가메라] 시리즈 2011. 6. 3. 21:56 Posted by mullu



우주 괴수 가메라 (Space Monster Gamera, 1980)

감독 유아사 노리아키
출연 타지마 레이코, 코바야시 오사무

난데없이 9년만에 다시 등장한 짜깁기 가메라 영화..

정통 괴수물로 출발해 한때는 고질라를 위협하기도 했다가 결국 아이들 유치한 영화로 전락, 그 시리즈 끝을 맺었던 유아사 노리아키 감독의 가메라가 1980년도 9년만에 다시한번 느닷없이 등장하게 된다..

이 영화는 다이에이 사가 파산을 맞으면서 자금을 끌어모으기 위해 돈되는건 무슨짓이든 할때 그야말로 정신없이 후다닥 만들어낸 가메라 이다..다시한번 돈때문에 끌려나온 황당한 가메라를 만나볼수 있다..(현재는 다이에이 사는 없어졋고 카도카와 필림으로 주인이 바뀌었다.)

가메라 시리즈를 말아먹은 유아사 노리아키 감독은 일찌감치 편집 기술로 사기 괴수물의 시초를 열었던 감독이니 만큼 이런 망작 프로젝트에 구원투수로선 최적격이라 할수 있겠다.이 영화에서 사기 편집술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가메라 영화뿐만이 아닌 애니메이션 '은하철도 999' 까지 나와주는 슈퍼 울트라 짜깁기를 보여준다..


이 영화의 줄거리를 논하는 것은 상당히 불필요한 일인데 왜냐하면 어떡하든지 간에 전작 영상들을 때려 맞추기 위한 막무가내 스토리 이기 때문이다..가메라가 전작에 나온 괴수들과 다 싸워야 하므로 거기에 맞는 스토리를 억지로 짜 넣었는데 이 영상들을 끼어넣기 위해 주 메인으로 끌고가는 스토리는 슈퍼 히어로 처자 3총사 이다..우주에서 악당이 와서 지구를 정복하려 괴수들을 보내고 슈퍼히어로 3총사는 막아보려 하지만 택도없고 가메라와 정신적으로 교감하는 꼬마 아이가 이 들과 한편이 돼서 가메라를 부르는데 성공, 가메라가 나타나 다 쳐부순다는 이야기 이다..지구에는 지구를 지키는 슈퍼 히어로 워먼들이 정체를 숨긴채 살고 있다는..


처음 우주 만화가 보여지면서 스타워즈를 대략 흉내낸 장난감 우주모선이 서서히 지나간다..야..이놈들이 지구를 공격하러 쳐들어 오는구나..하면 지구에 정체를 숨긴채 살고있는 슈퍼 히어로 처자들은 비상이 걸린다..


유치원 교사는 아이들 보내고 공터로 나가 조형물 뒤에 잠깐 쓱 들어갔다 나오더니 변신해서 하늘로 날고..이들의 본부는 황당하게도 봉고다...봉고가 만화로 변하더니 점점 똥색 점으로 하늘로 날기 시작..이곳으로 하나둘 슈퍼 히어로 처자들이 모여들고 회의를 하기 시작한다..

주 쵤영 장소는 동네 놀이터..


물론, 가메라와 괴수는 전작 영상들이 계속 삽입되며 끊임없이 전쟁중이라는 설정이지만...이 영화에서 전작들의 영상을 제외하고 새로 찍은 부분을 살펴보자면 그야말로 동네 놀이터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대다수 이며 하루나 이틀 만에 후다닥 찍은 티가 여실하다..하다못해 지구를 정복하겠다는 우주 악당들 까지도 이 동네 놀이터에 와서 싸운다..특히나, 이 세처자가 변신하는 과정이 상당히 자주 등장하는데 세일러 문 처럼 특정 체조를 하면서 홍콩 무협물처럼 쉭쉭 효과음과 함께 마스게임 하듯 변신한다.



게다가 악당의 우주 전함이 우주에서 이들에게 레이저 광선을 쏘고 그 광선은 놀이터의 슈퍼 히어로들을 노리고 슈퍼 히어로들이 몸을 굴려 피하는 명장면..우주에서 쏜 레이저 광선이 슈퍼 히어로들이 피하자 먼지만 좀 일으킨다..이 장면이 유일하게 슈퍼 히어로와 우주전함의 대결이다.

어찌됐든 이 지구를 지킨다는 슈퍼히어로 원더우먼 3총사는 변신만 자꾸 하면서 하늘을 날아 다니지만 할줄 아는거 아무것도 없다..특히나 괴수와 마주치는 일은 절대 없고 괴수들 나오는 장면은 벽에 걸린 네모나미를 통해 구경만 한다..결국 가메라가 나와줘야만 지구인들에게 희망이 생기게 되고..


괴수들이 등장하면서 가메라 등장한다..그리고 우주로 나가는데..앗..저기서 뭔가 낮익은 만화가.....우주에서 날아온다..


역사적인 두 캐릭터가 조우하는 순간인데..너무나도 초라하다..우주전함 모모모 다..그러나..별다른 해프닝은 없이 그냥 조우만 하고 지나쳐 간다..한마디로 말해 런닝타임을 채우기 위해 끼어넣을수 있는 자료는 다 때려 넣었음을 말해주는 영상..

 


심지어는 가메라 마저도 새로 찍을 여유가 없었는지 그림으로 대체하는 장면까지..가메라가 도시를 파괴하는 장면을 끼어넣기 위해 외계인들이 가메라를 조정하게 된다는 설정에서 이들은 가메라의 내부를 검사하는데 그냥 그림으로 대체한다..가메라의 내부를 검사하더니 아..저기에 콘트롤 장치가..


드디어 슈퍼히어로가 할일이 나왔다..가메라에게 부착된 조정 장치를 휙 날라가 제거한다..

마지막 지구를 구하기 위한 놀이터의 결투..

 


이 슈퍼 히어로 들은 무조건 본부가 놀이터 인지, 놀이터 안에서만 계속 노는데 결국 악당 여자도 놀이터로 찾아와 놀이터에서 지구의 운명을 건 전투를 벌인다..여자들끼리 엎치락 뒷치락..손가락 꺽기등을 하면서 싸운다. 그 여자만 때려주면 지구가 구해지는건 맞는거냐..

그리고 우주의 기차를 타야 한다고 실없이 하는 농담인줄 알았는데 결국 또 한번 역사적인 캐릭터가 .....


그 마크도 선명한 999..은하철도 999가 등장한다..아....탄식...이 나오던 순간..합성도 아닌 그냥 끼어 넣었다..


 


그렇게 전작 영상들 정신없이 끼워넣고 주인공들은 벽에 걸린 초첨단 TV (?) 라고 우겨대는 네모나미를 통해 가메라가 싸우는 영상보면서 와 기뻐하고..결국 괴수를 다 물리친 가메라가 마지막엔 자기 자신을 희생해 우주모선과 자폭한다는...그러나 그 장엄할것 같은 장면도 그냥 단순한 반짝 섬광 하나로 다 표현...이런 엔딩은 마지막 가메라와 주인공이 만나는 장면을 새로 찍지 않기 위함이라 하겠다..엔딩은 이들이 가메라를 불러낸 꼬마 아이 손 붙잡고 하늘을 날면서 끝난다..

그야말로 가메라 전작들이 있어 이것저것 괴수들과 싸우는 모습은 계속 보여지지만 한숨이 나올수 밖에 없는 초날림 영화 되겠다..미국이 만든 고질라 3탄 '괴수의왕'과 '비천괴수'가 남의 영화를 가져다 그냥 끼워만든 도작 이라면 이 영화는 정식으로 자신의 전작들을 짜깁기 한것이므로 아마도 성룡의 '조수괴초'와 함께 영화사 2대 전작 짜깁기 괴작이라 하겠다.

조수괴초 (1979), 성룡없이 찍은 '성룡주연' 괴작.

가메라 시리즈 포스팅을 하면서 이빨빠진 기록이 되지 않기 위해 곁눈질로 나마 봤지만 정말 이걸 본 나도 대단하단 생각이 들만큼 엉망인 영화라 한때 고질라를 위협했던 가메라의 몰락을 다시한번 더 확인시켜준 작품 이라 하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fericia.egloos.com BlogIcon 타이가장관 2011.11.22 06: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오라는 가메라는 안나오고...인 작품이지만, 만드는 입장에서는 꽤 안습한 상황속에서 겨우 만들었다 전해지더군요.
    원래는 가메라 대 쌍두괴수 가라샤프...라는 쌍두 코브라 괴수가 등장하는 후속작이 기획만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기획안을 보면 역시나 재활용을 염두에 둔 장면이 상당수...

    • Favicon of https://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11.27 08: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 영화를 봤다면 ..정말 가메라의 팬이 아니면 봐줄수가 없을만큼 날림이죠.쌍두괴수가 나왔다면 그나마 좀 나았을것도 같네요..가메라 영화에 대해 상당히 전문지식을 갖고 계시네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Favicon of http://www.daum.net BlogIcon 고질라1954 2011.12.12 21: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난가메라팬이아니라고질라펜인데근데이거어디서낫어요

  3. ㅋㅋㅋㅋㅋㅋ 2016.09.07 07: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졸라 웃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메라 귀여워서 찾아보다가 이런자료가 있을줄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打弯机 2018.02.16 20: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에2 、浇注头结构先进,性能可靠,操作方便,维修简单,可作前后、左右及上下的三维移动;



    3 、电脑控制浇注量及自动清洗。










    欢迎来到本网站,请问有什么可以帮您?



    氰酸酯组份与聚醚多元醇组份)性能指标符合配方要求。通过本设备即能生产出均匀、合格的泡沫



    制品。它是以聚醚多元醇和多异氰酸酯在发泡剂、催化剂、乳化剂等多种化学助剂存在下,经过化



    聚氨酯发泡机是聚氨脂泡沫塑料灌注发泡的专用设备,江西双层压瓦机。只要聚氨脂组份原料(异氰酸酯组份与聚醚多元醇组份)性能指标符合配方要求。通过本设备即能生产出均匀、合格的泡沫制品。它是以聚醚多元醇和多异氰酸酯在发泡剂、催化剂、乳化剂等多种化学助剂存在下,经过化学反应发泡而制得泡沫塑料。聚氨酯发泡机可用于汽车内饰、保温墙喷涂、保温管道制造、自行车和摩托车车座海绵的加工。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