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와의 인터뷰-공포영화TOP10 시리즈


공포/호러영화 2009. 11. 17. 16:00 Posted by mullu



기억에서 지워지지 않는공포영화 TOP10 시리즈..아홉번째 소개 코너이다.조금은 특이한 내용의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를 꼽았다.

뱀파이어와의 인터뷰(1994)

탐크루즈와 브래드피트,크리스찬 슬래이터가 주연한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를 공포영화에 넣는것이 좀 이해가 안되지만 뱀파이어 영화는 대부분 공포영화라니까..앤 라이스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세기의 탑 배우 브래드피트와 탐쿠 루저가 동시에 출연하며 역사상 가장 섹시한 뱀파이어로 열연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전세계 영화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던 작품이다..여성팬분들을 아찔하게 만드는 미남 뱀파이어들을 만나볼수 있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는 뱀파이어가 나오지만 공포영화로 분류자체가 잘못 돼었다라고 생각한다. 공포는 하나도 느껴지지 않았지만 멋진 판타지 영화였던것 같다.

 


18세기 뉴올리언즈, 카리스마가 넘치고 퇴폐적이고 거칠것이 없는 뱀파이어 레스타트(톰 크루즈)는 루이스(브래드 피트)를 뱀파이어로 만든다. 루이스는 레스타트의 태도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인간의 피를 갈망하는 뱀파이어의 본성 때문에 죄책감을 느낀다.


뱀파이어들에게 사형을 당해 햇빛에 부서지는 만년 아이 뱀파이어..겉모습은 아이같지만 수백년을 살아왔다.


이미 정신적으로는 성인이 훨씬 지난 수백년을 살아왔지만 모습은 아이인채 남아있어 브래드피트에게 끝없이 사랑을 고백하지만..어린아이의 모습을 연인으로 받아드릴수 없는 브래드 피트..뱀파이어가 되는 시기를 잘 선택해야 된다는....^^

 


탐쿠르즈는 인터뷰를 하는 브래드 피트를 포함,뱀파이어 일가를 이루게되는 원조뱀파이어로 나오게 된다.브래드피트가 다소 인간적인 뱀파이어를 연기하는데 비해 카리스마있고 냉혹한 뱀파이어를 연기한다.



마지막 인터뷰 끝나고 자신도 뱀파이어로 만들어 달라고 조르던 크리스찬 슬레이터가 기억에 남는다.뱀파이어,하이랜더등.. 영원 불멸성을 동경하는 인간의 본성(?)을 제시했던것 같다.

2009/10/29 - [영화] - 왜 사람들은 뱀파이어를 동경하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