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레날린24 (2006),제이슨 스태덤의 황당 컬트액션.


◆헐리웃/유럽/액션 2011. 11. 2. 11:27 Posted by mullu



아드레날린24 (2006) Crank

마크 네빌딘, 브라이언 테일러
출연 제이슨 스타뎀 (체브 첼리오스 역), 에이미 스마트 (이브 역), 호세 파블로 칸틸로 (베로나 역), 에프렌 라미레즈 (케일로 역), 드와이트 요아캠 (덕 마일즈 역)

만화같은 코믹 액션 영화 '크랭크' 2부작 1부,

제이슨 스태덤 주연의 국내 개봉명 '아드레날린24' 라는 영화의 원제목은 '크랭크 (Crank)' 이다. 2부작으로 되어 있으며 정신없는 하드락 음악에 따질것 없이 닥치는대로 때려 부수는 킬링타임 액션영화이다..

그러나 이 영화 소재가 참으로 독특하다..신종 바이러스를 주입받은 주인공이 바이러스를 억제하려면 아드레날린이 계속 분비돼야만 목숨을 연장할수 있다는...계속 아드레 날린이 분비돼야 하는 황당한 상황을 끌고 나간다는 설정을 취하고 있다.


내 이름은 체브 첼리오스, 오늘은 내가 죽는 날!

체브 첼리오스 (제이슨 스태덤) 는 프리랜서 킬러다. 기절했다 깨어나보니 ‘fuck you’ 라고 쓰인 CD한 장이 TV앞에 놓여 있고 CD속에서 자신이 기절된채 약물을 주입받는 장면,그리고 약물을 주입한 베로나 라는 악당은 이제 1시간 후면 주입된 바이러스로 자신의 심장이 멎을거라고 바이바이 ~ 약을 올린다..

주인공은 멈춰가는 심장을 뛰게 하려면 계속 흥분 상태여야 한다는 것을 알아낸다..흥분이 가라앉으면 바로 심장이 멎어버리기 때문에 그때부터 악당을 찾아내 죽여버리겠다는 복수를 다짐함과 함께 흥분 유지하기 발광이 시작된다..


등장인물들이 대부분 악당들이므로 1,2편 모두 이 영화에 정상적인 대사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욕설과 슬랭으로만 거의 전체 대사가 이루어져 있으므로 어학용으로는 절대 따라해선 안되는 단어들만 줄줄 이어지는데..자신에게 약물을 주입한 베로나를 찾아내기 위해 미친듯 갱단을 쳐들어가고..쇼핑몰을 차로 박살내면서 경찰에게 쫒기고..당장 심장이 멎으면 죽게 생겼는데 가리는것 아무것도 없다..흥분하기 위해서라면 뭐든지 한다..


동료가 알려주는 대로 병원에 침입해 심장을 흥분시키는 약을 주사받고..흥분해 미친듯 원수를 찾아 돌아다닌다..

한국인들 대다수 출연, 한국말이 여기저기에..


옷공장에서 갱단들과 총싸움 벌이는 장면이 있는데 그 공장 사장이 한국 사람이다..옆에서 총쏘고 갱단들끼리 전쟁이 벌어졌는데 "앉아.!앉아 ! 일해.!.일해!" 를 외친다..그리고 이 영화에서 가장 대박장면이 차이나 타운에서 주인공이 흥분을 하기위해 길거리에서 여자친구와 성관계를 갖는 장면이 있는데 이것을 목격한 여자 인터뷰가 한국말이다..게다가 총쏘면서  자동차 도주 장면에서 남자를 흥분하기 위해 여자가 입으로.ㅋㅋㅋ...총질 액션과 화장실 유머가 동시에 진행된다..


후편을 위해 죽어도 죽은게 아닌...

마지막에서 주인공은 만피트 넘는 상공에서 악당과 함께 떨어져 죽게되는 것으로 나오지만..숨이 넘어가기전 눈이 한번 껌벅 ... 거리며 후편이 있을것임을 살짝 암시..그리고 실제 몇년후 2편이 등장하면서 더욱 황당한 만화같은 상황을 더해간다..

크랭크 : 하이 볼티지 (2009),미친 제이슨 스태덤의 광란..

그러나 2편이 2009년도에 나온것을 보면 아마 단편으로 끝내려 했는지도 모른다..그 높은 공중에서 맨몸으로 떨어졌는데 뼈하나 안부러지고 멀쩡히 살게 된다는것이 좀 억지가 심하므로 2편이 없었다면 그냥 그렇게 끝나는 영화가 돼도 결코 이상하지 않다..2편이 나온게 어쩜 더 이상할지도..어쨌든 이 마지막 장면에서 다시 시작되는 2편이 등장했으며 2편은 인공심장을 달고 심장이 멈추기전, 전기를 먹기위해 뛰어다니는 주인공의 발광이 시작된다..내용은 황당해도 액션,황당 코믹만은 쉴세없이 터져주므로 킬링타임용으로 손색이 없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rkawn.tistory.com BlogIcon 주테카 2011.11.02 17: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골때리는 영화죠..ㅎㅎ 2편의 경마장 붕가씬은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