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괴수물 영화/특촬 괴수물

악마 군단 (1987),어린이들을 위한 가족용 공포영화.


악마 군단 (1987) The Monster Squad

프레드 데커
출연 스탠 쇼, 스티븐 매칫, 던컨 레지어, 메리 엘렌 트레이너, 레오나르도 키미노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괴물 총집합..

이 영화에는 각종 한가닥 한다는 유명 괴물들이 총출동한다.드라큐라 백작을 대장으로 미라,늑대인간,프랑켄 슈타인,마녀등등..클래식 공포영화 괴물들이 대다수 출연 하는데 일단 주인공들이 어린이들이다..이 영화가 아이들을 위한 영화라는 것을 의심할수 없는 설정 이라 하겠다.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괴기 판타지물의 주인공들을 모조리 등장시키며 역시 잔인한 장면이나 무서운 장면은 없으며 괴물들 사이에서 아이들이 모험을 즐긴다는 내용이다..특촬 유명 괴물들이 우루루 등장하므로 국내에서도 과거 비디오 시장에서 인기 있었던 작품이다..


드라큐라 백작이 이끄는 악령 군단과 맞서는 어린아이들..


미국 어느 시골의 작은 마을. 악마의 존재에 강한 흥미를 갖고 있는 숀은 단짝 페트릭, 뚱보 호레이스 등 5명을 규합하여 매일 방과후면 마을뒤의 커다란 나무밑 본거지에 모여 악마 이야기에 꽃을 피우곤 한다. 이때 백년에 한번씩 몬스타가 모이는 날이 돌아오고 비행기에서 탈출한 드라큐라와 박물관에 진열되어 있던 미이라 늑대인간, 물고기 인간, 프랑켄슈타인 등이 되살아나 숀이 갖고 있는 주문의 책을 빼앗으려 한다.


프랑켄 슈타인과 친구가 되는 아이들..

이 영화에 나오는 괴물들중 드라큐라 백작이 되살려낸 가장 강력한 괴물 프랑켄 슈타인은 유일하게 이들 어린이들과 친구가 되어 악마 군단을 배신하게 된다.


이주문의 책은 악마를 퇴치하는 법이 들어있는 것으로, 악마들을 가두기위해서는 특별한 봉인석이 필요한데. 이 주문의 책을 사이에 두고 악마군단과 숀이 구상한 5인의 악마 특공대와의 맹렬한 전투가 벌어진다. 이때 전투 중 구사일생으로 커다란 구멍에 빠진 숀. 일행은 비밀의 방을 발견하게 되고 그곳에서 신비의 봉인석을 손에 쥔 숀 일행은 마침내 악마 군단과 인류의 생사를 놓고 최후의 결전을 벌인다.


마지막에 대장인 드라큐라 백작이 직접나서 아이들을 해치려 하자 저지하고 나서는 프랑켄 슈타인..다시 지옥의 문이 열리고 이들이 빨려 들어가게 되면서 프랑켄 슈타인 가지마..꼬마가 애처롭게 프랑켄 슈타인의 손을 잡아 끌게 되지만..


악마군단은 전부 왔던곳으로 되돌아 가고 결국, 아이들이 세상을 물고기 인간, 늑대인간, 마녀, 미라,프랑켄 슈타인, 드라큐라 백작등...악마군단으로 부터 지켜냈다는..아이들 영화에 충실한 엔딩을 보여준다..공포 영화의 주인공들이 우루루 등장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봐도 전혀 무섭지 않은 가족 오락 공포 영화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