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헐리웃/유럽/SF/판타지

윗치빌 (2010),붉은 마녀의 저주로 부터 세상을 구하라..


윗치빌 (2010) Witchville

감독 피어리 레저널드 테오
출연 루크 고스 (말라키 역), 에드워드 스펠리어스 (제이슨 역), 앤드류 프레빈 (에릭 역), 사이먼 소프 (크레이머 역), 사라 더글라스 (레드 퀸 역)

중세시대 세상을 지배하려는 붉은 마녀와 싸우는 왕..

윗치빌은 마녀와 싸우는 판타지 영화이지만 괴물이 나온다던지, 그런 시각적 특수효과 보다는 검을 이용한 검투사들과 마녀와의 전쟁을 그린 영화이다..아마도 괴물들이 안 나오는 것은 저예산으로 제작되어 그런듯 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상적으로 상당히 깔끔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DVD 용 영화지만 감독이 감각이 좀 있다..


내가 니 애미다...

아버지인 왕이 위급하다는 소식을 들었음에도 그다지 왕위 계승권에 관심없는 왕자..그러나 붉은 마녀의 저주속에 가뭄과 전염병으로 신음하는 백성들을 보고 새로운 왕으로서 마녀 정벌에 나선다는 이야기 인데..그런 뻔한것 같은 스토리에 한가지 임팩트가 실려있다..

그것은 바로 스타워즈의 중세판 이란것..스타워즈에서 다스베이더가 루크에게 한말...내가 니 애비다..가 여기서는 마녀가 왕에게 내가 니 애미다...로 바꿨다..마지막 이 스타워즈식 드라마로 인해 이 영화는 그저그런 칼싸움 영화에서 조금 더 재밌는 스토리가 된다..


술에 빠져 있던 왕자는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전갈을 받고 궁으로 향하는데..가는곳마다 작물들이 말라 죽어있다..자신이 모르는 사이 나라가 심한 가뭄에 굶주리고 있음을 발견...


백성들은 왕이 고기를 나눠주자 도리어 왕이고 자시고 식량을 갖고 있다며 덤벼들고..그들은 단지 굶주렸을뿐 이라며..자신에게 대드는 백성들 까지 용서하는 마음착한 왕이다..마녀 헌터가 왕앞에 나타나 마녀를 일망타진 해야만 나라가 산다고..마녀를 잡아내겠다고 마법을 쓰고..

 


마녀 헌터의 말을 믿지 않고 마녀로 몰린 노파가 화형당하는 것을 말리려던 왕은 실제 노파가 마녀였음이 드러나자 마녀 헌터를 참모로 받아들이게 된다..노파를 불태우자 하늘에서 비대신 피가 내리기 시작..


마녀의 여왕을 잡으려면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온 비밀의 책자와 마녀 헌터의 마법만이 유일한 해결책이다.마녀의 군대를 이끌고 등장하는 붉은천을 뒤집어 쓴 처자는 붉은 마녀의 딸로서 역시 마법을 쓴다..

 


왕의 마녀 정벌에 하나둘 합세 하기 시작하는 실력자들..동양의 부족에서도 여전사들이 합세한다..

 


그러나 역시 붉은 마녀의 마법은 무섭다..왕의 군사들은 맥없이 마법에 당하게 되고..


왕을 비롯한 참모진 모두 포로가 된다..(동양인 여전사는 얼음이 돼서 깨져 죽는다...).여기서 바로 스타워즈의 그 놀라운 반전..내가 니 애미다..가 나오게 된다..결국은 왕인 아버지와 어머니 간의 부부싸움 이었단 말인가...마녀의 딸 역시 비밀을 모르고 있다 왕이 자신의 오빠란것을 알면서 충격..


게다가 이 왕의 젊은 부하에게 넘어가 포로를 풀어주면서 그간 어머니였던 마녀에게 대항하는 편에 서게 된다..자신이 마녀의 아들이란 것을 알게 되면서 드디어 풀린 고대로부터 내려온 예언 책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마녀를 없앨수 있는 예언에 적혀있는 유일한 더 원이 바로 자신이라는 것을 알게된다..네오라니까..

 

 

 

 

 

 


부하가 마녀에게 홀려 칼을 들이대자 눈이 퍼렇게 변하더니 마녀의 마법을 무력화 시키고...


예언에 적혀있는 비밀..핏줄의 희생을 통해 성스런 어쩌구 대로..차마 어머니를 찌르지 못하고 자신을 찌름으로 인해 어머니의 마음을 아프게 만들면서...결국 마녀의 힘을 무력화 시키고 어머니인 마녀를 고이 보내 드리게 된다는...

화끈한 볼거리와 액션으로 승부하기엔 제작비가 부족한 고로 드라마를 집중적으로 강화시키는 쪽으로 엔딩을 맺는다..비록, 요새 나오는 블록 버스터급 중세 판타지 들에 비해 CG 로 보여지는 괴물등은 없지만 나름 가끔씩 사용되는 CG 효과들도 괜찮고 전반적인 색채나 영상도 그리 촌스럽지 않다..드라마로 승부걸려는 판타지 라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지만 그래도 마법이 주가되는 전쟁인데..볼만한 괴물들이 안 나오는것은 좀 허전한 느낌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