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홍콩/동양

리벤지, 미친 사랑 이야기 (2010),힘없는 자의 공권력을 향한 복수..


리벤지, 미친 사랑 이야기 (2010) 復仇者之死 Revenge: A Love Story

황정보
출연 맥준룡 (찬킷 역), 아오이 소라 (청윙 역), 전소호, 유영, 황수당

경찰이 저지르는 만행..공권력에 유린된 인권,

홍콩 영화지만 일본의 AV 배우 아오이 소라가 주연인 잔혹 스릴러.리벤지..미친 사랑 이야기..모스크바 국제 영화제에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 했다고 하는 작품이다..이 영화는 경찰에 의해 누명을 쓰고 모든것을 잃은 한 남자의 경찰에 대한 복수극을 다루고 있는 영화이다.

사회에서 가장 힘없고 나약한 이들을 아무렇지도 않게 짖밟는것이 도리어 이들을 보호해줘야 하는 경찰이란 점에서 내용면으로 상당히 불쾌감을 유발하는 영화이다. 또한, 힘없는 이들에게 마지막 보호막이 되야할 경찰이 저지르는 만행이란 점에서 더욱 끔찍하게 다가오는것 같다.


임산부 연쇄 살인사건..그 잔혹한 사건의 내막..

임산부가 살해되는 끔찍한 연쇄살인 사건이 발생하게 되자 경찰들은 긴장 하는데..이 영화는 처음부터 살인자의 모습이 등장하므로 누가 범인인가..로 관객을 이끌어 가는 영화가 아니다..그리고 영화 초반에 관객이 아는 범인이 그냥 어이없이 쉽게 붙잡혀 버린다..처음부터 누가 범인인가 가 아닌 그는 왜 그런 끔찍한 연쇄 살인을 저질르는가..에 대한 원인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범인은 이유없이 불심검문중 도주 했다는 이유만으로 살인 용의자로 붙잡혀 자백을 폭행을 당하며 강요받는다..그러나 확실한 증거가 없는데다 또 다시 임산부 살해 사건이 발생하자 풀려나게 되는데..그런 불합리한 경찰에 대해 왜 고발하지 않는가...질문하니..비웃듯 그것이 가능은 하나요? 한다.

그러나 증거는 없어도 풀려나는 그가 범인이라고 확신하는 경찰들이 있다..몇 경팔들은 그가 경찰과 그 가족들에게 복수하고 있다는 것을 아는데..그가 왜 복수를 해야 하는지는 가해자만이 아는 진실..가해자와 피해자 만이 알고있는 경찰이 저지른 그 감춰진 끔찍한 사건들이 관객들에게도 보여진다..그것이 바로 미친 사랑의 이야기 이다..


인기 AV 배우 아오이 소라가 연기하는 정신지체 장애 여인..

영화를 중간까지 보면서도 주연인 여자배우가 일본의 AV 배우 아오이 소라인줄 미처 몰랐다는..그만큼 이 영화에서 아오이 소라는 AV 답지 않은 정통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정신 지체 여인으로 나오기 때문에 대사가 거의 없어 홍콩영화지만 아오이 소라가 일본인이라는 티는 나지 않는다..

보살펴 주던 할머니가 죽는 바람에 사회시설로 옮겨진 아오이 소라를 평소 좋아하던 만두장수 청년..살던집에 돌아가보니 이미 폐쇄처리 돼어 있어 잠시 앞집에서 쉬게 되는데..앞집 주인은 창녀였으며 그때 한 남자가 들어와 아오이 소라를 창녀로 오인, 강간하려 든다..청년은 남자를 패준다음 경찰서로 도망쳐 진술을 하게 되는데..오른손에 새겨진 별 문신..이란 말에 경찰들 안색이 바뀌기 시작한다..왜?


바로 형사 반장이 창녀로 오인한 아오이 소라를 강간 하려던 범인이다..호랑이 굴에 일부러 찾아와준 이 남녀둘은 그때부터 경찰들의 보복성 어린 폭행을 당하게 되는데..뒤늦게 여인이 창녀가 아니었다는 사실을 알게된 경찰은 사건이 드러날까 두려워 청년에게 거짓 죄를 뒤집어 씌우고 6개월간의 형 생활을 시키게 된다..그리고..아오이 소라는 그날 경찰들의 강간에 의해 아이를 갖게 되는데...


그날의 일을 저지른 경찰들은 진실을 알고있다..그리고 그 청년이 복수를 하고 있음을 알지만..상부에 보고할수가 없다..자신들이 저지른 죄가 있기 때문에..공무가 아닌 사적으로 청년을 죽이려 하는 경찰..그리고 복수를 하는 주인공간의 폭력들이 이어진다.. 


이 영화에서 보여주는 엔딩은 상당히 잔혹하다..특히나 관객에게도 분노를 자아내게 만드는 대사..정의가 어느쪽에 있는지 가해자가 피해자를 용서한다 고 말하는 어처구니 없는 현실..사랑하는 여인을 강간하고 죽여놓고 죄없는 자신을 범죄자로 만들어 버린 자가 세월이 흘러 이미 용서 했다고.?? 전쟁은 한쪽이 끝내고 싶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다...그리고 복수는 또 다른 복수를 낳는다...누구도 승자가 없이 끝나게 되는 엔딩...


리벤지 홍보차 한국을 찾은 아오이 소라..일본에서는 AV 배우라는 이미지 때문에 엉망인 정크영화나 에로 영화등에 주로 출연 하는듯 한데 홍콩에서 제작된 이 영화에서 보여지는 연기로 AV 연기가 아닌 정식 연기자 대접을 받게된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