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홍콩/동양

용봉점 (2010),중국판 거지 왕자, 역사 개그 퍼레이드

 

용봉점 (2010) 龍鳳店 Adventure of The King

 

감독 종주가

출연 임현제, 서희원, 주립파, 황효명

 

개그는 개그로 ..

 

장편 영화가 처음부터 끝까지 개그 콘서트를 보듯 말 안되게 황당한 장면을 이어가는 중국과 홍콩 합작 코메디 영화.용봉점..황제가 비밀리에 걸인으로 변장해 평민 여인과 사랑에 빠진다는 중국의 고사 용봉배 라는 고사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고 하며 꽃보다 남자 중국판의 여주인공 산차이 중국배우 서희원이 주연에 홍콩영화에서 보던 낮익은 조연들이 좌악 나와준다.

 

 

유치찬란한 주성치 식 개그

 

이 영화는 한마디로 말해 유치찬란함을 모토로 내건 코메디 영화이다. 코드가 안맞는 분들에겐 실없는 장난일테고 이런 막가식 개그를 좋아하는 관객들은 재밌게 볼수 있는 영화로 비록 상관은 없지만, '주성치' 식 코드가 좌악 깔려 있다고 보면 된다. 주성치는 없어도 주성치 옛날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은 아마도 이 영화 코드가 잘 맞을듯 하다.

 

 

황제가 이웃나라 공주와 정략 결혼을 해야하나 엄청난 추녀라 궁궐 밖으로 도망치게 된다는 설정인데 일단, 과장된 추녀의 공주가 얼굴을 드러내자 그걸 본 관리들은 전부 졸도하고 만다는...

 

 

중국판 거지 왕자..

 

왕자가 일반인으로 변장해 험한일을 겪는다는 왕자와 거지..이야기..이건 중국판이다.역사 기록관, 호위대장등을 같이 변장시켜 일반인들 마을에 나타난 황제..걸인들이 벌이는 오리따먹기 축제에 참가 난장 법석을 부리다 기억상실에 걸리게 되고 호위단과도 떨어지게 되면서 진짜로 거지가 되어 버린다..

 

 

오갈데 없이 거지가 된 기억상실 황제를 돌봐 주게 되는것은 당연 여 주인공 서희원인데..용봉점 이라는 음식점의 주인이다.걸인 같음에도 최고의 음식만을 먹고 자란지라 입맛은 최고인 황제..단순 종업원을 하다 용봉점의 문제를 파악하고 자신의 입맛에 맞는 음식들을 만들어 내면서 용봄점은 번창하게 된다..

 

 

맥도널드를 패러디한 맥도나 음식점이 용봉점 바로 앞에 새로 개점하게 되고 손남들을 전부 끌어가자 용봉점은 새로운 메뉴를 개발, 맥도나에게 도전하게 되는데..

 

 

황제를 잃어버린 호위단은 점장이 까지 납치해 황제의 행방을 알려고 뛰어 다니다 현상범으로 몰리게 된다..

 

 

 

피할수 없는 용봉점과 맥도나의 한판 개점 승부..맥도나가 번번히 자신들이 개발한 신 메뉴를 훔쳐가자 스파이를 잡으로 하는데..알고보니 도전장을 날리면서 잘못해 신메뉴판을 쏴서 날린것..범인은 황제다..우당탕 소동을 벌이며 용봉점을 지켜낸다.

 

 

그러나 용봉점을 무너뜨리려는 세력은 용봉점의 음식에 지네등 이물질을 넣고 그것을 무마하려 개그 떠는 황제와 주인 서희원은 서로 사랑에 빠진다는...

 

 

그리고 기억을 잃은 황제는 옥쇄를 지니고 황제를 사칭했다는 죄명으로 사형 집행을 당하게 되는데...

 

 

정신없는 개그 반전 퍼레이드

 

여기서 부터 정신없는 반전이 연이어 벌어지게 된다.. 반전 또 반전..또 반전..개그 영화 아니랄까봐 말도 안되는 반전이 주욱 펼쳐 놓으면서 황제가 반란 음모들을 다 색출하고 궁으로 돌아가 용봉점을 황제 직속 요리서로 옮기고 서희원과 알콩달콩 하게 된다는...비록, 주성치와 연관은 없지만 주성치식 화끈한 개그 콘서트가 한마당 펼쳐지니 아마 이런 개그와 코드가 맞는 분들에겐 아주 재밌는 영화가 될테고 아니라면...어쨌든 간만에 보게되는 옛날 유치찬란 아이큐를 대폭 낮춰 관람하는 중국 코믹 영화의 그맛을 느끼기엔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