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블레이드 (2015),성룡 영웅 만들기에 빛바랜 헐리웃 대스타들..


◆중국/홍콩/동양 2015. 4. 25. 23:09 Posted by mullu


 

드래곤 블레이드 (2015) 天將雄師 Dragon Blade

 

감독 이인항 출연

성룡 , 존 쿠색 , 애드리언 브로디 , 시원

 

로마군단이 실크로드에서 동양과 맞선다..

 

성룡의 영화 인생에서 가장 초대형 블록버스터로 손꼽을 만한 영화, 드래곤 블래이드는 제작기간만 7년에 제작비 7천만 달러가 소요됐다고 알려졌다. 헐리웃의 한가닥 하는 '존쿠삭'과 '애드리언 브로디' 한국의 시원이 합세, 헐리웃 블록버스터를 능가하는 스케일을 보여주고 있다. 그야말로 중국 영화계가 성룡이라는 거대한 세계적 배우를 등에업고 저지른 대형 역사물인데..

 

 

우선, 이 영화 초반에 역사적 실화를 기본으로 했다고 하는데..그 실화라는 가정은 2천년전,동서양을 잇는 실크로드에 유럽을 평정한 로마군단이 진출 했었다는 기록이 어딘가 있을지도..어쨌든, 실화라는 근거는 믿기 힘든데..35개의 부족들이 서로 패권을 다투는 실크로드에 후위안 (성룡분) 이라는 엄청난 영웅이 그들을 하나로 규합해 낸다는 엄청난 스토리를 만들어 냈다..

 

 

성룡을 영웅으로 부각시키기 위한 시도는 좋았지만, 글래디에이터나 다른 로마시대를 다룬 헐리웃 영화에서 그렇게 멋있어 보이는 장군들이 성룡과 붙으니 왜 이렇게 안튀어 보이는지..연출 부문에서는 헐리웃의 존 쿠삭이 성룡영화에서 아무런 카리스마를 발휘하지 못하고 B 급 배우처럼 느껴지는 초라함을 동시에 느끼게 된다..동양에서 만든 로마군단의 무슨무슨 우스 이름가진 장군들을 세세하게 묘사하기는 역시나...동양적 감성의 한계가 느껴지는..

 

 

야망을 가지고 전 실크로드를 장악하려는 악당역의 애드리언 브로디의 매력적인 악당 캐릭터는 그나마 좀 낫긴한데..크게 흡입력이 있지는 않다..연기는 잘하는거 같은데 왠지 안 어울리는 옷을 입은듯..

 

 

헐리웃 스타들의 볼품없는 안튐에도 불구하고 세트로 지어진 성과 많은 부족들이 때지어 벌이는 전투장면등..영화는 거대한 제작비를 들인만큼 웅장한 화면을 보여준다..화면만으로도 비싼 영화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성룡의 오른팔이었지만 야망으로 인해 배신하는 숨겨진 악당 한국의 시원도 영화에서 그리 빛을 발하진 않는데, 성룡 영웅 만들기에 세계적 배우들과 거대한 스케일이 모두 함몰된 느낌이 드는 블록버스터 이다. 그만큼 성룡이란 배우가 가진 카리스마가 대단해서 일수도 있겠지만 연출로 인물 묘사를 하는데 있어서 동양의 감독이 서양 로마제국의 무슨무슨우스 인물묘사들에 대해 파헤칠 여력이 없었다고 보는편이 맞겠다..

 

존쿠삭과 애드리안 브로디가 조연 전문 배우처럼 느껴지고 엄청난 스토리임에도 불구하고 깊은 감동을 끌어내지 못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역사적 사실에 기초 한다는 과장을 눈감아줄수있는 굉장한 스토리에 웅장한 사막전투장면,  성룡이 아니면 감히 생각도 못할 스케일, 성룡과 로마제국이 맞서는 신선한 장면을 볼수있다. 차라리 헐리웃에서 만들고 성룡이 출연 했다면 어땠을까..아마도 존쿠삭과 애드리언 브로디 그리고 성룡이 빚어내는 3파전 카리스마가 더 볼만하지 않았을까 싶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