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 VS 갈릴레오, 최고의 미스테리 일드라마


TV/드라마 2009. 12. 15. 06:00 Posted by mullu



일본 드라마의 걸작중 미스테리 초상현상을 과학이 해결한다는 내용의 두편의 드라마 

트릭과 갈릴레오.

이 두 드라마는 일본 드라마중 많은 매니아들에 의해 최고 걸작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매 단편마다 영화로 만들어도 좋을만큼 탄탄한 스토리를 자랑하고 있다.실제 두 드라마의 내용중 상당수가 극장용 영화로 따로 만들어 지기도 한다.트릭 극장판은 수편이 되며 갈릴레오의 경우 '용의자 X 의 헌신' 이 가장 근래에 만들어진 갈릴레오 시리즈 단편인 것으로 안다.

이 두 드라마는 상당히 닮은점이 있다.등장 주연인물들의 구조도 그렇고 주 내용인 초상현상,미스테리를 과학이 풀어간다는 맥락도 같다.한쪽은 마술의 기적,트릭을 밝혀내는 이야기이고 갈릴레오는 미궁에 빠진 사건을 물리학자가 과학적 사고로 해결한다는 점이다.

트릭



트릭은 현재 시즌3 과 함께 스페셜 극장판 까지 합하면 수십편이 나와있는 상태로 매편마다 상상을 초월하는 기적과 미스테리가 펼쳐진다.관객들은 바위가 낭떠러지를 거슬러 산으로 올라간다던지 ,마을이 통째로 사라진다던지.시간이 거꾸로 흐른다던지...매번 이건 도저히 밝혀낼수 없는 미스테리 기적 현상이라고 굳게 믿지만 결국 아마추어 마술사 야마다와 교수인 우에다 지로에 의해 번번히 그 트릭이 밝혀지면서 감탄을 금치 못하게 된다.


갈릴레오



갈릴레오는 물리학자가 형사를 도와 초상 미스테리 현상으로 미궁에 빠진 사건을 해결하도록 도와준다는 스토리인데 트릭과 마찬가지의 구도로 도저히 풀수없을것 같은 미궁의 사건을 과학적 사고에 의해 해결해 낸다는 스토리이다.두편다 철저하게 과학적으로 밝히지 못하는 미스테리 현상은 존재하지 않는다 라는 논증에 의한 해결을 바탕으로 한다.

과학이 더 먼저 발달한 서양에서는 슈퍼네추럴 같은 초상현상 심리 드라마가 인기를 얻는데 반해 미신과 귀신들 이야기가 일상화된 일본에서 반대로 과학이 모든것을 우선한다 라는 드라마가 만들어지고 인기를 얻는다는것이 아이러니 하다.

아직도 트릭과 갈릴레오를 보지 못하신 분들은 아무거나 한편 집어들어 보면 바로 그 세계로 빠져들게 된다.매편이 단편으로 되어 있으므로 어떤편을 골라도 상관없다.

트릭VS 갈릴레오

두편 다 각기 최고의 일본 드라마 라고 꼽는 매니아 층 세력이 비슷하다.어느 한쪽만 봐도 최고의 드라마라고 꼽게 된다는 점이다. 형제격인 두 드라마를 궂이 비교하는것은 '날아라 태극호'가 더 재밌냐 후속작 '이겨라 승리호'가 더 재밌냐와 같은 문제라고 본다.트릭의 히트 공식을 그대로 갈릴레오가 가져왔다는 것인데..

개인적으로 같은 형제급인 두 드라마를 비교해 놓고 봤을때 완성도나 재미적으로 트릭에 더 많은 점수를 주고싶다. 만화 등장인물을 그대로 영상에 옮겨논듯한 캐릭터들은 물론, 스토리의 박진감 내지는 스케일에 있어서 훨씬 오락적 요소를 많이 담고있기 때문인데..트릭을 보지 못한 분들은 갈릴레오를 최고의 일본 드라마라고 많이 꼽는듯 하다 .


갈릴레오 평


트릭 시즌2 평(3명?) :트릭은 시즌이 3개이고 영화도 여러편 이기 때문에 평이 분산돼어 있다.


트릭과 갈릴레오 , 어떤 드라마가 더 최고라고 생각 하는지는 두편을 다 감상한후에 결론 내려야만 할것이다.우선순위를 둔다면 당신은 둘중 어떤 드라마가 더 최고 라고 생각하는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jyaru.tistory.com BlogIcon DJ야루 2009.12.15 08: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갈릴레오라는 드라마는 처음 접했네요!

    트릭이라는 드라마는 진짜 밤을 새면서 봤는데!!!

    • Favicon of https://neostar.net BlogIcon mullu 2009.12.15 09: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트릭이야말로 최고의 드라마라고 저도 생각하는데요..트릭을 못보신분들은 갈릴레오를 최고라고 생각하더군요..트릭을 먼저 보시면 갈릴레오는 좀 싱거운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2. 트릭 한 표 2009.12.15 08: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코믹물이랑 추리물을 좋아하는데 그 두가지가 잘 조합된 '트릭'은 최고로 뽑습니다. 트릭은 계속 이야기를 이어갔으면 좋겠는데 더 이상 소식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가끔은 터무니없는 능력으로 위험에서 벗어나곤 하기도 했는데 그 정도는 코믹한 상황에 하나라고 이해한다면, 사건 해결의 시작부터 결말 그리고 그 사이에 풀어나가는 과정도 짜임새가 괜찮구요. '갈릴레오'는 어찌어찌하다가 갑자기 확 미스테리를 풀어버리는 기분이 들기도 해서 이야기의 과정 면에서도 '트릭'만은 못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갈릴레오'는 매 회 인기배우들이 범인 혹은 피해자의 가족 등으로 출연하면서 그 이점을 누린 면도 있지요.

    • Favicon of https://neostar.net BlogIcon mullu 2009.12.15 09: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 역시 트릭에 한표..두편 다 본분들은 거의가 트릭을 뽑을듯하고 갈릴레오가 최고의 일드라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트릭을 안보신 분들이라고 생각되네요..갈릴레오는 트릭에 비해 스케일이 좀 작은 느낌이 들고 사건을 풀어나가는 과정이 너무 단순하지요.

  3. 쪽빛마루 2010.06.22 2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갈릴레오시리즈는 유명 원작 추리소설을 드라마화 한겁니다.
    드라마는 단편모음집을 드라마화, 용의자x의헌신은 장편을 영화화 한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