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찾습니다] 김규남은 진짜 인물?


◆한국영화 2010. 2. 11. 04:01 Posted by mullu



진짜인물이 영화에?

요즘 '블래어 윗치'를 필두로 '파라노멀 액티비티'' 포스 카인드'등 진짜같은 기법으로 만들어진 가짜영화들이 새로운 형식의 영화장르로 진짜로 믿어달라고 엄청난 마케팅을 하고있는 와중에 그 반대의 논란에 올라있는 배우도 있다.

분명 감독은 꾸민 영화라고 하는데 보는 사람들은 진짜인지 의심하게 되는 경우이다.바로 독립영화로 '이서'감독이 만든 '사람을 찾습니다'의 규남 역의 '김규남'

개만도 못한 인간..개밥을 먹으며 이유없이 폭행당하고 사는 사람.규남..

보는순간 '헉'하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
이거는 가짜일수가 없어..'



대사도 없고 그저 매맞고 아이들에게도 놀림받으며 비굴한 눈빛으로 어기정정 걸어다니는 연기가 주인데 그것이 연기인지,실제인지 관객들은 혼란스럽다.그만큼 너무 영화속 배역과 철저하게 동화되어 보이기 때문이다.처음보는 마스크에 영화를 본 관객들은 이 배우가 누구인지 궁금하지 않을수 없다.과연 연기자인가? 실제 길거리의 부랑자를 데려다 촬영한것인가? 인터넷을 뒤져가며 알아낸끝에 연극무대에서 잔뼈가 굵은 정통파 연기자임을 알게되면서 더욱 놀라게 된다.


배우 김규남은 규남역을 하기위해 실제 개밥을 먹으면서 영화촬영 내내 규남역에 몰입하였다고 한다.영화를 위해 살을 그렇게 뺐는지 원래가 그랬는지 확인할길은 없으나 뼈만 앙상하게 남은 모습에 관객들은 그것이 연기라는 사실을 도저히 믿지 못하는 것이다.


3천 5백만원이라는 저예산 제작비으로 15일만에 촬영을 마쳤다는 독립영화' 사람을 찾습니다'는 SOS긴급구조대가 출동해야 하는 현시대 인권유린의 현장과 함께 연쇄 강아지,인간들의 살인과 실종사건을 다루고 있다.하지만 정작 실종되는건 인간의 육신만이 아닌 인간성 그 자체이다. 인간성이 실종된 불편한 현대사회를 무덤덤하게 그려내고 있다.도덕이라는것은 찾아볼수 없고 가히 막장이라고 하는 삶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라는 두 인물을 중심으로 펼쳐지지만 그것이 그렇게 과장됐다거나 그런 생각도 들지 않는다.왜냐하면 실제 현대사회의 모습이 그러하기 때문에..

이서 감독은 '말아톤'으로 관객들에게 인간드라마를 그려내는 감독으로 알려져있다.보통 저예산 독립영화들이 오락성보다는 예술성으로 승부를 거는데 '사람을 찾습니다.'역시 해외 영화제등에 출품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50회 데살로니키국제영화제(2009) 수상예술공헌상(이서) 
8회 제주영화제(2009) 수상관객상(이서), 최우수 작품상(이서) 
10회 전주국제영화제(2009) 수상JJ-스타상(이서)
후보한국장편경쟁(이서) 
34회 서울독립영화제(2008) 초청장편경쟁(이서) 


이 영화는 김규남 이라는 배우가 없었으면 존재하지 못했을 리얼리틱 영화이기도 하다.과연 개만도 못한 삶을 사는 인간 규남역을 어느 배우가 김규남 보다 더 리얼하게 연기할수 있단 말인가.이서 감독은 이 시나리오를 김규남이라는 배우에 맞춰 쓰게 됐다고 한다.

김규남이 ‘지나가는 개’로 단역 출연했던 연극 '똥개회의' 를 보러 온 이서 감독은 그를 인상깊게 봤고 그를 주인공으로 한 시나리오를 집필, 19년차 단역배우로 연극무대를 전전하던 배우 ‘김규남’에게 장편 영화의 주인공으로 데뷔시키게 만든 것이다.

자신을 주인공으로 한 작품이 만들어 진다는 소식에 마치 ‘구름 위를 걷는 것 같았다’고 기뻐했던 김규남은 철저히 극 중 ‘규남’이 되기 위해 갖은 고생을 마다하지 않았고, 철저하게 동네에서 ‘개’만도 못한 존재로 살아가는 이방인이 되어야 했던 그는, 썩은 이빨과 음울한 눈빛을 전면에 내세우며 자신의 콤플렉스 마저 숨기지 않고 드러내야만 했다.

 


배우란것이 얼마나 독해야 하는 것인지를 확실하게 일깨워 주는 배우같다.너무나 충격적인 역' 규남' 은 보는 사람들을 극도로 충격에 빠뜨리므로  배우 김규남의 다른모습의 기대또한 만만치 않을듯 보인다.차기작에서 배우로서 다른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배우 김규남은 영화 '사람을 찾습니다'의 규남으로만  기억될것이기 때문에..'사람을 찾습니다'를 통해 정식 스크린에 데뷔하게 되었으니 향후 차기작으로 달라진 모습을 또 볼수있길 기대해 본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金属弯管机 2018.03.09 01: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니그[泊头市景鸿机械制造有限公司] 版权所有

    电话:0317-8226689 传真:0317-8226689 手机:15354078920 联系人:王经理 网址:http: www.fritzdc.co 地址:河北省泊头市开发区104国道张三村北





    关于我们 | 产品中心 | 企业文化 | 公司新闻 | 技术文档 | 网络销售 | 在线留言 | 联系我们











    ,彩石瓦设备九寨沟;





    ,全自动C型钢机;








    产品分类







    欢迎来到本网站,请问有什么可以帮您?





    稍后再说现在咨询
    oduct changyongyawajixilie 20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