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퍼 히어로

'스파이더맨'을 패러디한 잠자리맨'슈퍼 히어로'


'무서운 영화' 의 성공이후 한편의 히트영화가 나오면 그것을 패러디한 코메디물이 따라 나오는것이 관례처럼 되었다.이런 영화들의 특징은 모든 관객들이 오리지널을 봤다는 전제하에 패러디로 기획돼어 만들어 지기 때문에 그것이 왜 웃긴것인지는 영화를 보기전 '오리지널' 관람이 필수라는 것이다.

패러디 영화의 대부격인 '무서운 영화' 시리즈 이후에 300 패러디,2012 패러디,나니아 연대기 패러디,.등등 초대형 블록버스터의 코믹 패러디물이 개봉되었는데 그중 '스파이더 맨'을 패러디한 잠자리맨 '슈퍼 히어로;를 소개한다. 감독은 무서운 영화 3편,4편, 5편을 만든 패러디 전문인 '크래이그 마진'감독이다.



영화는 기본적으로 '스파이더 맨'을 뼈대로 삼아 중간에 '엑스맨' 과 '총알탄 사나이'를 섞었다.그러므로 이 영화를 제대로 관람하려면 스파이더맨과 엑스맨은 기본적으로 본후라야 그 재미를 톡톡히 맛볼수 있다.


스파이더맨에서 나오던 이 장면 기억하는지..스파이더 맨의 오리지널에서 피 한방울이 떨어져 내리는 장면을 이 영화에서는 '소변'으로 패러디 해 큰 폭소를 터트리게 만든다.(땀이라고 기억하고 있었는데 피엿습니다.)


스파이더 맨에서 가장 유명한 거꾸로 키스장면.패러디..키스하려는 순간 사다리가 떨어져 내려 엉뚱한 곳(?)에 키스를 하게되는둥...

스파이더맨의 기본 스토리를 따라 매장면들을 패러디 했다.특히 총알탄 사나이의 웨슬리 닐슨이 주인공의 삼촌으로 나와 총알탄 사나이에서 보여주는 능청연기를 보여준다.'총알탄 사나이'와 같은 부류의 황당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후회하지 않을 코메디이지만 .먼저도 말했듯 오리지널 영화를 보고나서 볼때 그 재미를 확실히 알수있다.


보통 패러디 영화는 너무 앞뒤 맥락도 없이 무조건 황당한 쪽으로 가서 보는내내 불편한 일그러진 한숨이 나오는 것들이 대부분인데 '슈퍼 히어로'는 나름대로 총알탄 사나이처럼 스토리를 끌고가며 패러디 하므로 부담없이 즐길수 있다.

나니아 연대기 패러디 영화나 '2012패러디'영화등은 도저히 봐줄수가 없을 정도로 엉망이라 추천은 커녕 영화라고 입에 올리기도 민망할 정도지만 슈퍼 히어로는 그간 본 패러디 코믹 영화중 그나마 재밌게 본 영화이다.


스파이더 맨 스토리로 만들어진 '잠자리 인간' 슈퍼 히어로..부담없이 뚝딱 시간 때우기로 추천한다.단,스파이더 맨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만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