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룡의 '스파이 넥스트 도어'추억으로 보는 신작.


◆중국/홍콩/동양 2010. 2. 20. 06:00 Posted by mullu



2010년 성룡이 다시 온다.!

이제, 성룡영화를 보면서 새로운것을 기대하는 관중은 없을것이다.한 시대를 이끌었던 아이콘 답게 그의 모습을 다시 볼수있다는 것만으로도 성룡의 새로운 영화는 팬들에게 기대를 갖게 만든다.

대부분의 영화들이 한가지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나중에는 어느영화가 어느영화인지 마구 헷갈리는것이 성룡이 전성기를 누리던 당시의 홍콩영화들 이었고 백여편에 가까운 영화에 출연한 성룡도 마찬가지로 한가지 캐릭터로 이 수많은 영화들을 찍어왔기 때문에 성룡에게 새로운 것을 요구하는것은 불가능한 일이다.또한, 설령, 성룡이 전혀 새로운 이미지의 영화를 찍는다면 관객들은 실망을 할지도 모른다.관객들이 보고싶어하는것은 바로 성룡식 영화이니까..

이제는 끝난줄 알았던 성룡식 영화가 새롭게 다시한번 찾아와 개봉을 앞두고 있다.스파이 넥스트도어..이웃집 스파이..


다른건 볼것도 없다.성룡이 나온다.성룡의 영화에서 독특한 줄거리를 기대하는것은 바라지 않는다.성룡의 재치넘치는 액션들과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아기자기 액션들과 난처한 표정을 짓는것을 보는 재미가 바로 성룡식 코메디 액션영화이기 때문이다.더 스파이 넥스트 도어는 이런 성룡의 추억을 갖고있는 사람들에게 조만간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아슬아슬한 성룡식 액션의 감동을 안겨주는 작품이다.

성룡영화의 특징: 특별히 명작도 없지만 특별히 실망스런 작품도 없다.오로지 그의 코믹 액션연기를 보는 재미가 바로 성룡식 영화이니까..

스파이 넥스트 도어의 줄거리 또한 간단하다.최고의 CIA요원이자 중국정부의 비밀 스파이 성룡은 은퇴를 앞두고 한 여성과 결혼을 하려 한다.그 여성에게는 세명의 아이들이 있으며 이 아이들은 성룡을 고리타분한 만년필 세일즈맨으로 알면서 엄마와의 결합을 반대하는 입장이다. 엄마가 친정에 간사이 아이들과 친해지기 위해 베이비 시터를 자처한 성룡,그러나 마지막 은퇴를 앞두고 잡아 넣은 악당이 탈출하게 되고, 성룡이 맡은 아이들이 악당들의 위협에 처하게 되면서 성룡의 정체가 드러나게 된다는 스토리 이다.즉, 아이들의 사랑을 얻기위해 은퇴한 스파이 성룡의 좌충우돌 액션물인데..


어릴때 보면서 박수치고 웃던 성룡의 연기,역시 많이 늙었지만 그의 인간성과 그가 만들어낸 숱한 영화들을 보면서 자란 세대들은 전혀 새롭지 않은 성룡의 똑같은 연기에도 박수를 보낼수 밖에 없다.

나이를 먹어서도 한결같은 액션을 선보이는 그를 보면서 감동받지 않을수 있을까..영화는 둘째치고 성룡이 다시한번 나이먹고 몸을 사리지 않는 특유의 액션 연기를 펼쳤다는것에서 스파이 넥스트 도어는 충분히 감동을 줄것이다.

물론 전성기때처럼 헬기로 뛰어 오르고 건물을 뛰어 내리는등의 무모한 시도는 못할테지만..영화가 끝나고 병원에 실려가는 NG 장면을 보면서 뭉클했던 그 기억들은 성룡만이 줄수있었던 감동 이었는데 그것을 지금의 성룡에게 관객이 요구한다는것은 몰염치한 짓일것이다.

성룡이 다시 액션 연기를 펼친다는 것만으로도 그의 신작 영화는 가치가 있다고 판단한다.적어도 성룡식 영화는 성룡만이 보여주는 액션의 재미를 스토리와 상관없이 보장하니까 말이다.성룡 영화를 스토리로 보는 사람들은 거의 없지 않을까 싶다.비록 기억에 오래남는 명작은 아닐지라도 보는순간 만큼은 재미를 안겨주는 성룡식 영화가 다시 찾아왔다는것만으로도 기대가 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estel.tistory.com/ BlogIcon 아스라이 2010.02.21 20: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포비든 월드 영화 리뷰에서 썼던 글이긴 합니다만

    '성룡이 건강하게 우리 곁에 살아있다는 것 자체가 기쁨인거죠'

    몇몇 사람이 성룡이 요즘 액션에서 스턴트맨이나 대역을 쓴다고 뭐라하던데, 네오스타님 말씀대로 지금의 성룡에게 전성기때의 액션을 요구한다는 것 자체가 정말 몰염치한 짓이라는 것에 공감합니다.
    최근 트위터도 열심히 하고 계시는 성룡... 오래오래 그의 영화를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neostar.net BlogIcon mullu 2010.02.22 07: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포비든은 성룡이 나온다는것을 제외하면 좀 민망할 수준 이엇던것으로 기억되네요.그래도 성룡이 나오니 봤던것으로 기억합니다.성룡이 나온다는것 만으로도 볼 가치는 있다고 생각하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