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보비치를 꿈꿔라.호스텔2 의 여주인공 로렌저먼


자료/배우 2010. 3. 1. 23:59 Posted by mullu




쿠엔틴 타란티노가 제작한 끔찍한 악몽,호스텔2


호스텔을 가장 끔찍한 공포 영화로 꼽는 이유, 스토리 자체가 낮선곳을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가진 불안심리를 이용, 현실이 될수도 있다는 공포를 안겨 주기 때문 일것이다. 그리고 몸서리 쳐지도록 생각만으로도 끔찍한 이유는 살인을 행하는 살인범들이 미친 살인마 들이 아닌 우리와 똑같은 평범한 사람들로 사회적으로 성공한 엘리트들이라는 점.색다른 경험을 위해 사람을 잔인하게 도륙하고 다시 일상 생활로 돌아온다는 설정은 비명을 지를만큼 아찔함을 안겨준다.더군다나 경찰을 비롯, 법의 보호까지 받는 엘리트들의 살인게임이라니..

호스텔 1과 달리 2에서는 이 살인경매에 처음 참여하는 초짜 엘리트들의 첫 살인경험에 대한 스토리가 희생자들과 같이 연계돼어 더욱 어처구니 없는 현실감에 대한 한숨을 내쉬게 만들고 있다.한쪽에선 처음으로 살인을 저지르기 위해 벌벌떠는 부유한 예비 살인범들을 쫗아가면서 살인되기 위해 여행을 즐기는 주인공 일행들을 맞물려 보여주기 때문이다.



이렇게 끔찍한 영화를 케이블에서 1편과 2편 모두 보여준다는 것이 놀라웠다. 다행히 끔찍한 장면들은 삭제와 모자이크 처리돼 방영된다.

이런 공포영화를 보면서 빼놓을수 없는 재미가 바로 가능성있는 신인 여배우들이 주인공으로 나온다는 점인데..

살아남는 강인한 여자 주인공 역의 '로렌저먼'

영화가 끔직할수록 살아남으려는 주인공들을 향한 관객의 몰입도는 높아지기 마련, 호스텔1에서 손가락 두개만 잃은채 가까스로 살아남은 주인공이 2에서는 처음부터 살해당한다.그리고 새로운 희생자들이 나오게 되는데..

더욱 끔찍스럽게도 2에서는 앞으로 살해당할 주인공들이 여자들이다.호스텔 1에서 충분히 악몽을 경험했던지라 2에서는 그 충격의 강도가 조금 완화된듯 한데 어찌됐건 2는 1보다 더 인간의 심리적인 면을 파고 들어간다.공포의 급으로 따지자면 강한 남성적 공포의 호스텔 1보다는 훨씬 마일드 하다.

영화는 그야말로 아찔할 정도로 끔찍하지만,반면  살아남게되는 여주인공을 연기한 '로렌저먼'이라는 무명에 가까운 배우를 관객들에게 각인시키게 된다.

로렌 저먼은 그전에 텍사스 연쇄 살인마에서도 출연했었던 전력이 있으며 호스텔 2 영화로 주목받게된 미국 배우이다.

호스텔 2에서는 맘만 먹으면 슬로바키아 전체를 다 살수도 있을정도의 갑부 재벌상속녀로 나오며 결국 끔찍한 살인 그룹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역을 연기하였다.

가장 끔직한 지옥을 헤쳐나오는 대범함과 그들과 금액을 흥정할만큼 자신만만한 재력,오기등.로렌 저먼은 그런 당찬 베스역을 마치 자신인양 소화해 낸다.




그녀의 성이 저먼(German 독일) ,인것과 그녀의 외모가 주는 느낌이 유럽인종의 느낌이 강하게 들어 미국인 이었다는 사실이 다소 의외이다.

제 2의 밀라 요보비치가 될 가능성.


호스텔의 반전을 끌어낼만큼 당찬 히로인 역활을 할수 있었던것은 그녀의 외모에서 오는 독특한 느낌때문 이었을것으로 짐작한다.즉,호스텔을 위한 완벽한 캐스팅 이었다고 판단한다. 

어떤 지옥속에서도 꺽일수 없이 보이는 강인한 여인의 이미지가 살짝 풍기면서 밀라 요보비치를 연상되게 하는 구석도 있다.당연히 요보비치가 호스텔 같은 끔찍한 하드고어 공포 영화에 출연할리는 없을것이므로 그 역은 신인배우들 차지인데 ,밀라 요보비치가 현실에서 다소 동떨어진 만화적 캐릭터로 자리 잡았다면 로렌저먼 은 비슷한 느낌을 풍기면서도 현실속에 실제 있을법한 인물같다.

개인적으로는 앞으로 감독들이 그녀를 울트라 바이올렛, 레지던트 이블의 밀라 요보비치와 같은 액션쪽으로 캐릭터를 잡아나가도 썩 잘어울릴것 같다는 생각이다.하지만,역시 요보비치만큼의 강렬함은 좀 부족해 보이긴 한다.

호스텔 영화 자체가 너무 강렬하고 끔직해 관객들에게 '로렌 저먼'이라는 배우에 대한 호스텔2의  기억을 떨치기 힘들텐데 다른 영화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배우이다.호스텔 2의 베스 역을 통해 강렬한 각인을 새긴만큼 보다 스타로 성장하길 바래본다.

 

Lauren German Vs Milla Jovovich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