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룡판 영웅본색 느와르 '신주쿠 사건'


◆중국/홍콩/동양 2010. 3. 2. 23:15 Posted by mullu



홍콩 코믹 영화계를 이끌었던 성룡.

성룡에게는 제목과 상관없이 성룡이 출연하는 같은 장르의 코믹 액션물인 '성룡영화'라는 말이 있다.제목은 기억안나더라도 그것은 성룡영화의 범주에 들어가므로 수십편의 영화가 마치 하나의 시리즈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또 한명의 홍콩 느와르라는 장르를 대표하는 인물 주윤발,그리고 그 시초를 알렸던 영화 '영웅본색'

성룡 영화와 주윤발로 대표되는 '영웅본색'류의 느와르는 액션을 다루지만 서로 전혀 다른 장르이다.성룡의 영화가 천편일률적인 코믹과 과장된 아기자기 액션을 주무기로 삼는다면 총질이 난무하는 영웅본색 류는 사나이들의 우정과 피도 눈물도 없는 건달세계를 그리고 있다.성룡이 한번도 보여주지 않았던 모습들인데..
 
작년2009년도 성룡이 주연한 최초의 '영웅본색'류의 장엄한 느와르 영화가 나왔다.이 영화를 만든 감독은 배우출신의 '이동승'이다.1957년 홍콩 출생. 1975년 홍콩 쇼브라더즈사에 소속되어 9년간 40여편의 영화의 주연을 맡았고, 86년 민감한 사회문제를 다룬<정노정전>으로 고대하던 감독으로 데뷔한다.그리고 성룡을 주연으로 한 '신주쿠 사건'이란 묵직한 영화를 2009년 들고 나왔다.



영원한 친구도, 영원한 평화도 없는 잔혹한 세계!
돈...사랑...강자만이 모든 걸 갖는다!


도쿄에서 외국 이민자들은 그림자 같은 삶을 살아간다. 일본인들은 그들을 신경쓰지도 환영하지도 않는다. 주류 사회에서 외면당한 이민자들은 야쿠자의 괴롭힘을 감내하면서 언제 추방당할 지 모르는 불안 속에 처해 있다. 중국에서 트랙터 정비공으로 일하던 ‘철두’도 위험을 무릎쓰고 일본으로 밀입국한다. 그가 이 낯선 땅을 밟은 것은 먼저 일본으로 건너가 연락이 끊긴 여자친구 ‘슈슈’를 찾기 위해서다.



철두가 정착한 곳은 도쿄, 신주쿠 거리. 이곳 뒷골목에서 불법체류자의 비참한 생활을 이어가지만, 슈슈의 행방을 찾을 길은 막막하기만 하다. 그러던 어느 날, 철두는 그토록 찾아 헤매던 슈슈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이미 그녀는 차기 야쿠자 두목인 ‘에구치’와 결혼한 상태다. 연인을 잃은 슬픔을 꾹꾹 누르면서 일본에서의 성공을 다짐하던 철두는 우연히 에구치의 목숨을 구해주게 된다. 그 일을 계기로 에구치가 라이벌을 제거하는 일을 도와 주게 되고, 그 댓가로 신주쿠 밤세계의 통제권을 얻는다.



그런 갱스터의 삶에는 관심이 없는 철두는 새로운 사랑을 만나 도쿄 외곽에서 트랙터 정비 사업을 하는 기회를 얻는다. 그러나 평화로운 생활은 오래 가지 않는다.



에구치가 야쿠자의 마약사업을 위해 철두의 친구를 이용하고 있다는 소식이 그에게 전해진 것! 철두는 이 일에 책임을 느끼고 에구치를 꺽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그에게 돌아온 것은 동료들의 차가운 배신 뿐! 철두는 홀로 그들을 상대해야 하는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게 되는데…



이 영화에서는 철저히 성룡식의 코믹연기가 배제되었다.무명시절을 제외하고는 정말 심각한 연기를 하는성룡을 최초로 볼수있는 영화 라고도 할수 있을것이다.우정을 위해 고뇌하는 심각한 연기를 펼치지만 코믹인상이 깊게 박혀있는 기존의 '성룡'이라는 캐릭터가 종종 영화에 몰입됨을 방해한다.

기존의 성룡을 기대하고 봤다가는 실망이 클것이다.액션역시 성룡식을 탈피하기 위해 성룡 특유의 현란한 재주(?) 등을 부리거나 하지 않는다.심각한 주윤발식의 액션 연기를 성룡이 하는것으로 성룡의 참 매력을 맛보기는 힘들지만 또 다른 모습을 볼수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ppk 2013.10.22 20: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영화 실제 일본에서 중국범죄조직 과 야쿠자의 사건을 영화로 만든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