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소년,대단원의 끝 '우리들의 깃발'


◆일본영화 2010. 4. 11. 20:51 Posted by mullu



20세기 소년 마지막장 -우리들의 깃발

드디어 20세기 소년이 대 단원의 막을 내리고 DVD 출시, 한국에서도 영화를 볼수 있게 됐습니다.1장이 프롤로그였다면 2장은 미스테리의 증푹, 3장에서 드디어 비밀의 모든것이 양파껍질 벗겨지듯 하나하나 모습을 드러냅니다.

인류에게 전 세계를 통치하는 대통령이자 신으로 추앙받게 된 친구, 그리고 더이상 이룰것이 없어지자 이번엔 진짜 인류를 멸망시킬 3차 계획을 실현하려 합니다.그리고 스스로 친구가 자신의 본심을 드러내자 친구를 도와 세계 정복을 한 요인들이 하나둘 친구를 배신하면서 친구의 지구 장악과정들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보여집니다..


역시나..켄지는 살아있었고 영화의 가장 중요한 히어로로 다시 부활합니다..어떻게 그 폭발의 한 가운데서 살아 남았는지 그간 왜 종적을 감췄는지 모든것이 밝혀집니다..


이미 모든 주인공들이 나이가 먹어 백발들을 휘날립니다만 어릴적 약속들을 지키기 위해 다시 뭉치게 됩니다..'구따랄라 스 다랄라..'.란 켄지의 노래가 전국에 알려지면서 전 일본인들의 정신적 지주가 됩니다...마지막 친구가 인류의 멸망을 실현시킬 예언의 날 8월 20일..인류를 구원하고자 다시 락앤롤로 부활하는 켄지 노장그룹의 대규모 콘서트가 열리면서 20세기 소년 마지막장의 감동을 극적으로 끌어냅니다..


요츠도 이미 백발이 되었지만 몸놀림은 아직 쌩쌩합니다..친구가 만들어낸 UFO 가 지구인들을 무차별 살상하기 시작하자 그것을 저지하기 위해 동분서주 합니다..UFO 와 더불어 3장에서는 1장에서 나오던 허접한 풍선이 아닌 진짜 대형 로봇이 등장합니다.마징가 처럼 축구장 바닥 한가운데가 갈라지면서 나옵니다..

그것을 연구해 만들어낸 박사가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이 만든 무기를 저지하기 위해 위와같은 총을 따로 개발합니다.그리고 그것을 요츠에게 건네주면서 친구를 배신하게 되죠..


유도의 고단자 소녀였던 이 아줌마(이름은 까먹었음)이 시민들을 이끌고 반란군 대장처럼 됩니다..친구의 본거지로 시민들과 함께 쳐들어 가는군요..


3장에서는 요시츠네가 친구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받게 됩니다.친구 용의자중 가장 유력한 후보로 떠오른 요시츠네..영화를 직접 볼분들을 위해 자세한 내용은 자제..


칸나는 '얼음여왕' 이라는 닉네임으로 반란군 게릴라들의 리더가 되어 있습니다..전세계 지하 조직들이 그녀를 살려내려고 친구에게 죽게되자 더이상 보고있을수 없다며 일어섭니다.제 2장 '마지막 희망' 이 칸나였다는 것을 안다면 칸나가 이런 거물이 되어 친 아버지이기도 한 친구에게 총을 겨누는 반란군 우두머리가 되는것은 필연인것 같습니다.


드디어 밝혀지는 친구의 정체...



친구가 죽게 되면서 지구인류는 구원을 받게 됩니다..인류 종말의 계획은 그렇게 끝이 나게 되고..구따랄라 수 다달라..감격적인 콘서트로 영화는 그냥 맥없이 끝나는가 싶습니다만...

자막이 나오면서 영화가 끝나는줄 알고 나머지  뒤를 안보는 분들은 없으실것으로 생각됩니다..왜냐하면 친구의 정체와 왜 이런 황당한 인류멸망 계획을 세우게 되었는지,켄지와의 관계는 무엇인지..아무런 해명이 없기 때문이죠..그것은 영화가 끝나는것 처럼 보인 콘서트  뒤에 계속 이어집니다..

그리고, 결국 어린시절의 작은 상처 하나가 이런 처참한 결과를 가져오게 됨을 알게 됩니다..그것을 되돌리기 위해 다시 어린시절 과거로 향하는 켄지..결국 어린시절의 친구와 화해하고 친구가 된 켄지에 의해 다시 시작되는 타임라인....구따랄라 수다달라가 왜 나오게 되었는지..영화는 마지막 감동을 선사하며 모든 비밀을 다 까발려 버리고 끝나게 됩니다..결국 어린시절 소꼽장난 처럼 시작된 인류멸망 의 시나리오가 이런 거대한 비극을 만들어낸것이죠...

3장은 1장과 2장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모든 미스테리들을 한방에 전부 보여주므로 비로서 뭔가 영화가 끝난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정말. 기대한만큼 기다린만큼 멋진 감동을 선사하는 대미였습니다...이로써 20세기 소년 그 대단원의 막이 끝났습니다.영화가 끝나도 켄지가 부르는 꾸따랄라 수다랄라..노래가 뇌리에 남게 됩니다..

예전 1장과 2장에 대한 포스팅을 아래 링크합니다..

2009/11/28 - [movie] - '20세기 소년'한국 유일한 참패,원인이 무엇인가?
2009/11/30 - [movie] - 20세기 소년 제2장 최후의 희망편 줄거리(스포 대량 함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1세기다.. 2010.09.18 13: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구의 정체가 매우 궁금하네요.. 과연 정체가 뭘까요..? 근데 왜 친구가 두마리인거죠;;(포스터도 그렇고, 마지막에서 두번째 스샷도 그렇고) 허허허.. 기대되네요!

    • Favicon of https://neostar.net BlogIcon mullu 2010.09.18 19: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 영화의 가장 하일라이트가 친구의 정체기 때문에 스포를 썼다간 보실분들에게 욕먹을것 같아 내용은 쓰지 못했습니다.직접 보시면서 수수께끼가 풀려 나가는 재미를 느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