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만나러 갑니다 (2004).최고의 일본 멜로 영화..


◆시간여행 영화 2010. 7. 8. 05:25 Posted by mullu



지금, 만나러 갑니다 (Be with You, 2004)


일본 멜로 영화중 수작을 꼽으라고 할때 언제나 가장 먼저 꼽게되는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또 하나의 걸작인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 와 작가가 같다..

2009/12/11 - [movie] -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울지않고 버티기..

이 영화 역시도 생각하는 것만으로 눈가를 촉촉 적시울 만큼 아련한 사랑이야기로 마지막 멋진 반전이 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자제하도록 하겠다..결말이 나오면서 감동이 팡팡팡 터져나오는 영화이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다시 당신을 사랑하고 싶습니다.

아내 미오(다케우치 유코)를 먼저 떠나 보낸 아이오 타쿠미(나카무라 시도우)와 그의 6살난 아들 유우지(다케이 아카시)는 미오가 죽기전 남긴 “1년 후 비의 계절에 돌아올께…”라는 약속을 마음에 품으며 어설프지만 행복한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그러던 비오는 어느 날, 늘 놀러 가던 숲에서 산보를 하던 타쿠미와 유우지 앞에 세상을 떠났던 미오가 거짓말처럼 나타난다. 하지만 그녀는 생전의 모든 기억을 잃은 상태. 그러나 타쿠미와 유우지는 그런 미오를 따뜻하게 맞아들이고, 조금은 이상한 세 사람의 생활은 다시 시작된다.

기억이 없는 미오에게, 자신들이 만나게된 사랑의 과정을 들려주는 타쿠미. 그리고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두번째’의 사랑을 맺어가고, 유우지 역시 ‘두번째’의 엄마를 만나게 된 사실에 너무나 큰 기쁨과 행복을 느낀다.

그렇게 꿈 같은 시간을 보내던 미오는 유우지가 보관하던 타임 캡슐에서 자신이 고등학교 시절부터 써왔던 일기를 발견하고, 한없이 눈물을 흘린다. 그 이유는 자신이 6주 후, 비의 계절이 끝남과 것과 동시에 타쿠미와 유우지를 떠나게 되어 있기 때문.

과연 그 6주동안의 기적은 무엇이었을까?
미오는 왜 타쿠미와 유우지의 곁으로 돌아왔던 것일까?
모든 답은 미오가 남긴 일기 속에 명확하게 쓰여 있었다.

나를 기다려 주세요… 지금, 만나러 갑니다.




눈물이 고플때 아련한 눈물을 흘리게 하는 이런 멜로물들 영화는 역시 동양적 감성이 훨씬 뛰어남을 알수있다..시간 여행자의 아내등에서 느끼던 맹숭함, 또는 같은 일본 멜로물이지만 너무나도 재미없고 안 슬픈 세상의 모시기에서.사랑을 외치나 냉정과 열정사이..또 뭐냐..내 첫사랑을 너에게 바친다..이런 졸작들은 제외지만 말이다..

남자인 나를 울렸던 몇 안되는 멜로 영화들

1. 지금 만나러 갑니다. (일본)

2. 블랙 (인도)- 멜로는 아니고 인간 드라마 인데 어쨋든 무지 울린다..
2010/07/08 - [movie] - 블랙,감동은 이런것이다..전세계를 울린 인도영화,

3.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 (일본)
2009/12/11 - [movie] -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울지않고 버티기..

4. 파이란.(한국)
2010/07/07 - [korea] - 파이란, 가장 슬픈 사랑 이야기, 정말 많이 울었던 영화..

5. 사랑의 은하수
2010/07/10 - [memory] - 사랑의 은하수, 시간여행을 다룬 영원한 멜로 명작..

6.양축(홍콩)
2010/07/11 - [memory] - 양축, 서극감독이 만든 정말 슬픈 러브스토리


울라고 강요해서 짜증만 나고 상당히 불쾌했던 멜로영화

1. 내사랑 내곁에 (한국)
2.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일본)
3. 냉정과 열정사이 (일본)
4. 내 첫사랑을 너에게 바친다. (일본)
5. 내 머리속의 지우개 (한국)
'내 첫사랑을 너에게 바친다'는 아이들 까지 동원해 울라고 강요하는것에 괘씸죄 까지 추가다..


그외 그냥 울지도 말고 웃지도 말라는 잔잔 했지만 좋았던 영화들...
가을날의 동화.같은거..

멜로 영화에서 사람들을 감동 시킨다는것이 쉽지는 않은것 같다..지금 만나러 갑니다.와 같은 수준의 산뜻하고 아련한 눈물나는 멜로 영화를 다시 만나보고 싶지만 역시 쉽지 않은것은 그런 때문 일것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스크린 2011.01.16 21: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감100!!!! 그냥 마음이 따스해지고 편안해집니다.. 너무 좋아요 ㅠㅠㅠ

  2. 아이오 2011.08.05 21: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만나러 갑니다 보고서 한동안 그 영화 생각만 했다는....
    그리고 이런 영화들을 더 이상 못 찾겟더군요..

    • Favicon of https://neostar.net BlogIcon mullu 2011.08.06 10: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타일을 좋아하신다면..'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를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같은 작가가 쓴 소설이 원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