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잇 & 데이 (2010), 여심을 사로잡는 흑기사 톰 크루즈.


◆헐리웃/유럽/액션 2010. 7. 16. 20:17 Posted by mullu



나잇 & 데이
(2010
Knight & Day


톰 크루즈,카메론 디아즈가 주연한 신작영화 '나잇 & 데이' 액션과 로멘스 코믹이 어우러진 이 영화는 기존의 헐리우드 액션물의 공식에서 살짝 벗어나 있는 유쾌하고 화끈한 오락영화이다.무엇이 다른 점인지 짚어보도록 한다.

여성들을 위한 액션 드라마.

보통, 헐리우드 액션물이라고 하면 여성보다 남성들이 더 환호하는 장르인데 탐 크루즈,카메론 디아즈의 새영화'나잇 & 데이는 남성들 보다는 여성들의 판타지를 충족시켜 주기 위한 여성 감각의 액션영화 이다. 물론 남성들도 만족할만한 오락 영화이지만 여성분들의 만족코드가 더 강하다. 대부분 불만은 남성분들이고 만족은 여성분들이다..


흑기사로 분한 톰 크루즈..

'나잇' 이라는 단어가 밤을 뜻하는 'Night' 이 아니라 기사를 뜻하는 'Knight' 이다..어떤 환경에서도 자신을 보호해 주는 흑기사 탐 크루즈를 뜻하는 단어이다., 제목 나잇 & 데이는 기사와 함께한 날..정도 뜻으로 해석되겠다..영화속 탐쿠르즈는 영화 '트루 라이즈' 에서 나왔듯 여성들을 아찔하고 흥분되게 만드는 거부할수 없는 매혹남 비밀 에이전시 이다..어떤 위험속 에서도 이 남자와 함께 있으면 믿을만 하다는 여성들이 꿈꾸는 아찔한 로맨스와 흑기사에 대한 환상을 주제로 삼았다.


성룡, 홍콩 영화에서 보던 코믹코드

나잇 & 데이가 다른 헐리우드 액션물과 차별화 되는 요소는 또 하나 있다. 와장창 난장판 속에서도 잃지않는 유머감각, 홍콩영화에서 보던 코믹 코드를 헐리우드가 채용했다..총탄이 난무하는 전장에서도 탐 크루즈는 유머감각을 잃지 않으며 총알이 빗발치는 가운데 에서도 키스를 할 정도로 대담한 슈퍼 에이전시 이다..스페인의 투우장에서의 소란등..난장판 액션들 또한 성룡의 코믹 영화같은 느낌을 준다..

즉, 홍콩영화에서 보아왔던 액션+ 코믹 코드가 영화 전반에 걸쳐 들어있다.


로멘스 코드를 혼합..

액션 영화에서 단순하게 처리되는 로멘스보다는 조금은 더 섬세한  로멘스 코드가 들어 있다..못하는게 없고 자상하며 아침 오믈렛까지 만들어줄 정도로 섬세하기 까지 한 이 남자..카메론 디아즈는 인질범에서 자신을 지켜주는 흑기사 탐 쿠르즈를 찾기 위해 일부러 적에게 잡히기 까지 한다.처음에는 티격태격..그러나 점점 빠져드는 그의 매력..갈등..액션극에서 흔하게 볼수없는 로멘스 코드 또한 나잇 & 데이 영화가 가진 매력이라 하겠다..


탐 쿠르즈가 흑기사로 혹(?) 같은 여인을 끝까지 보호하는 스토리..

결과적으로 봤을때, 나잇 & 데이는 남성들 보다는 여성들이 더 만족할만한 흔하게 볼수없는 헐리우드 액션물인데..그렇다고 액션 부분이 다른 액션물에 비해 허술하냐..하면 그것도 아니다..평범한 일상속에 지내던 여성이 이 남자를 만나는 순간 아찔한 모험이 시작되고..게다가 철저하게 보호까지 해주니 빠져들지 않을 재간이 없겠다...반면, 정통 액션물을 좋아하는 남성들은 허술한 각본의 논리적 개연성 부족과  톰 쿠르즈의 코믹 여유가 유치 하다고 볼수도 있겠다.그러나  논리적 영역이 아닌 여심의 판타지를 자극시키는 영화 이므로 폭력, 액션물을 싫어하는 여성분들도 이 영화 만큼은 만족할것 같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ong 2010.07.20 17: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탐크루즈...
    미션인파서블시리즈로 참 볼품없는 배우가 된 듯 한..
    개인적으로 제리맥과이어 참 좋아했는데...
    훈훈한 드라마같은~
    아니면 멋진 얼굴을 도드라지게 해줬던 탑건..
    이런킬링타임용 영화는 극장서 보지 않으리~
    쩝.. 이건 빅파일가서 다운받아봐야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