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배우

배트맨이 사랑한 아줌마,매기 질렌할


매기 질렌할 Maggie Gyllenhaal
1977-11-16 | 미국

국내에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배트맨 시리즈 에서 배트맨이 사랑하고 있는 어릴적 친구로 등장, 인기를 얻고있는 메기 질렌할, 다크 나이트에서 죽게돼 투페이스 라는 악당 캐릭터를 탄생되게 만든 배트맨의 여 주인공 이다.. 이번에 내니맥피2 에서는 세 아이들의 엄마로 시골 아줌마 역을 맡아 다시 국내팬들에게 모습을 보인다..

내니맥피2 에서의 매기 질렌할은 실제 나이보다도  훨씬 늙어 보이며 완전히 아줌마와 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배트맨이나 트러스트맨에서 보여주던 매력은 찾을수 없다. 그 대신 그녀가 연기파 배우란 사실을 일깨워 준다..


 

내니맥피2 에서의 매기 질렌할


데뷔 1992년 영화 <나의 청춘 워터랜드> 출생지 미국 뉴욕 뉴욕시티 로워 이스트 사이드 (Lower East Side, New York City, New York, USA) 본명 Maggie Ruth Gyllenhaal


영화 <나의 청춘 워터랜드>로 데뷔한 매기 질렌홀은 이후 독특한 개성을 인정받으며 스파이크 존즈의 <어댑테이션>, 페니 마샬 감독의 <라이딩 위드 보이즈> 에 출연하였다. 매기 질렌홀은 2002년 스티븐 쉐인버그 감독의 영화<세크리터리>로 골든 글로브 최우수 여자연기자상에 노미네이트되었다. 이후 매기 질렌홀은 <모나리자 스마일>에서 조금은 삐딱하지만 섬세한 감성의 소유자 지젤 레비를 연기했다.


실제가 아줌마로 아이에게 젖을 먹이는 사진까지 올라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