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2009), 캐나다 판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배트맨 + 원티드


◆슈퍼 히어로 2010. 9. 13. 09:12 Posted by mullu



팬텀: 슈퍼히어로의 탄생 (2009)
The Phantom



Syfy 케이블 TV 채널에서 제작한 영화 팬텀은 히어로물 이지만 초능력을 지닌 미국의 전형적인 슈퍼 히어로물들 보다는 한국의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와 많이 흡사하다. 슈트를 입는다는 점에서는 배트맨 이다.

또한, 주인공이 어릴때부터 훈련받은 팬텀이 아닌 24세때 팬텀임을 알게되는것..타고난 혈통은 어쩔수 없다는 방식은 '원티드'와 흡사하다.

즉, 원티드 +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 배트맨 = 팬텀 이다.


현재 시리즈 1,2부로 나누어진 3시간 분량의 팬텀의 탄생 이야기가 DVD 로 나와있다.12세 관람가 이지만 화려한 액션 보다는 드라마 성격이 강해 어린 아이들이 재밌어 할지는 의문이다.컴퓨터그래픽 같은것 일체 없으며 어린아이들 보다는 어른들이 보면 좋을 드라마 이다.


주인공은 조상 대대로 내려오는 충성스런 부하들을 지닌 팬텀가문의 22대 손이다. 그리고 막강한 재력을 바탕으로 대대로 과학자 집단과 의료집단이 비밀 기지에서 그를 보필하고 방탄 슈트를 개발해내 베트맨과 같은 위력을 만들어 낸다.


24세때 그가 팬텀의 혈통이라는 것이 드러나고 조직이 그를 팬텀의 대를 잇게 하기 위해 찾아 온다는 설정은 '원티드'에서 보던 그것이다.

시리즈 전체가 국내에 소개될지는 아직 모르나 팬텀의 탄생과정을 다룬 1,2편이 소개되었고 3편부터는 악당 두목으로 팬텀의 오른팔이자 팬텀을 훈련시켜 만든 부하가 적으로 돌아서게 된다.팬텀의 기지와 주인공의 모든것을 알고있는 그가 적으로 돌아서게 되면 어떤일이 벌어질지..1,2편을 본 분들은 궁금하지만 후속편이 만들어 지고 국내 소개될때 까지 기다려 봐야 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