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월드 시리즈, 액션위주, 뱀파이어 VS 늑대인간 족의 전쟁


◆헐리웃/유럽/SF/판타지 2010. 10. 5. 22:04 Posted by mullu



언더월드


트와일 라잇이 여성팬층을 공략하는 뱀파이어 늑대인간 이야기라면 언더월드 시리즈는 '트와일라잇' 처럼 드라마가 강조되고 로멘스가 주인 판타지 물이 아니다.헐리웃 영화의 한 장르를 대표하는 종족인 뱀파이어 족과 늑대인간 족간의 전쟁, 액션이 주가 되는 남성용 영화다.

일단, 주인공이 스판텍스를 입은 뱀파이어 여전사 라는것만 보아도 남성을 상대로 하는 화끈한 액션물임을 알수 있겠다.현재까지 3부작으로 제작되어 스토리가 하나로 이어지게 되며 두 종족간의 전쟁 액션이 주가되는 단순한 스토리 라인을 고수한다.


언더월드 만의 독특한 색감.

일단, 언더월드 영화는 흑백에 가까울만큼 색채를 블루톤으로 한정되게 쓰고 있는 영화다.그 독특한 색감이 언더월드를 다른 영화들과 차별화시키는 요소중 하나이다. 예전에 처음 1편이 나왔을때 그저그런 액션에 치중한 킬링타임용 B급 영화라는 느낌 이었지만 이 어두운 블루톤 색채만큼은 인상적이었다.그리고 그 기법은 2,3 편에서도 이어진다.

그렇게 같은 형식으로 이어지는 스토리로 3부작이 완성되고 나니 짧은 킬링타임용 영화가 아닌 한편의 장대한 뱀파이어 대 늑대인간족의 장편 전투 영화 시리즈로 모습을 갖추게 된것이다.

그러나 한편을 보면 그 뒷이야기나 전체적 상황등이 그다지 궁금해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확실히 걸작반열에 오르기는 조금 힘이 딸린다.스토리 보다는 긴박한 전투장면을 위주로 영화가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렇다.드라마가 그다지 힘이 없다는 것은 관객들의 평이 극단으로 나뉘어 지게 되는 요소중 하나이다.재밌던지, 마냥 총쏘고 싸움질 하는 영상으로 똑같던지..실제 대사도 그다지 없어 자막 안 읽고도 내용을 환히 알고 볼수있는 영화중 하나가 바로 '언더월드' 이다.

트와일라잇에서 부족한 액션장면에 불만족을 느끼는 남성들이라면 뱀파이어족과 늑대인간 족의 대 혈투, 어두운 블루톤의 멋진 CG 와 박진감 넘치는 액션만을 위주로 선보이는 영화 '언더월드'를 보면 되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