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잼 (2009), 한명만 채용하는 취업시험 이색 스릴러


◆헐리웃/유럽/스릴러 2010. 10. 24. 16:56 Posted by mullu



이그잼 (2009) Exam

스튜어트 하젤딘
출연 루크 마블리 (화이트 역), 나탈리 콕스 (블론드 역), 콜린 살몬 (인비저레이터 역), 아다 벡 (다크 역), 크리스 카레이 (가드 역)

취업을 원한다면 답을 말해라 !

한정된 공간, 한정된 인원, 마치 연극무대를 보는듯한 이색 스릴러 ' 이그잼'은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저예산 스릴러 의 기본공식을 충실하게 재현한 영국작품이다..

오로지 단 한명만을 채용하는 엄청난 대우를 보장받는 자리에 취업을 원하는 후보자들이 취업시험을 치르기 위해 한 공간에 모이게 되고 그들에게 문제지가 주어지지만 백지이다.이들은 정해진 시간내에 문제를 알아내고 답을 말해야 한다. 극중 정해진 시간이 영화의 런닝타임이니 리얼타임 진행영화이다.

몇가지 규칙등이 설명되고 이 규칙을 어기지 않는 한도내에서 지원자들은 필사적으로 문제를 알아내려고 갖은 시도를 다하게 된다.그리고 경쟁자들을 밀어내고 최후의 한명이 되기 위한 이기적인 시도들이 계속되게 된다. 마치 '익스페리먼트'와도 같은 인간 본성 실험같다.



관객들이 스릴을 느끼게 되는 수수께끼들..

1. 이 회사는 어떤 회사인가?
2. 왜 이런식의 입사시험을 치루는가?
3. 문제가 무엇인가?
4. 최후에 채용되는 자는 누구인가?

이다.



정답을 알고보면 정말 재미없어 지는 영화중의 하나가 바로 이런 장르 이므로 스토리에 관한 내용은 이 정도 소개가 딱 적당 하겠다. 엘리베이터 안에 갇힌 세명 사이에서도 스릴러를 만들어내는 매력이 바로 이런 저예산 스릴러의 매력인데 이 영화 역시 독특한 아이디어로 한정된 공간속에 열명 정도의 배우들로 멋진 스릴러를 완성 시켰다. 취업 시험 자체를 스릴러로 만든 독창적 아이디어에 박수를 보내지 않을수 없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