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풍운 : 진진 (2010), 정무문의 바톤을 이어받은 견자단


◆중국/홍콩/동양 2010. 11. 7. 19:56 Posted by mullu



정무풍운 : 진진 (2010) 精武風雲:陳真
Legend of the Fist: The Return of Chen Zhen


유위강
출연 견자단, 서기, 황추생, 황발, 곽사연


홍콩 무협 영화의 전설 '정무문' 견자단이 바톤을 이어받다.

요즘 최고의 주가를 날리고 있는 액션스타 견자단을 주연으로 '정무문'의 후속작이 나왔다.정무풍운 진진(2010) 이다. 정무문의 사건이후를 그렸으며 일본군을 피해 1차대전 외국 노동자로 파견나간 주인공이 전쟁이 끝나고 다시 상해로 돌아와 비밀 결사대에 소속돼어 독립운동을 하는 이야기 이다.

이 영화의 독특한 점, 중국의 히어로 흑협과 정무문을 결합한 스토리 라는것..즉 절반은 흑협이고 절반은 정무문이다..



정무문 + 흑협!

어라? 이 복장..그렇다 바로 또 하나의 중국 히어로 흑협이다. 이연걸 주연의 '흑협'으로 분장하는 견자단. 정무문의 주인공이 중국의 유명한 히어로 흑협 이라는 설정을 보여준다. 낮에는 사업가로 그러나 거사를 행할때는 흑협으로 분장해 일본의 우국지사 암살을 저지 하려고 한다. 이 연걸의 흑협과 비교해 꿀리지 않는 액션을 선보이는 견자단이다..


정무문의 액션을 다시한번..

영화는 흑협의 정체가 밝혀지고..다시 이소룡의 정무문으로 돌아온다. 이소룡 만큼은 아니지만 견자단 특유의 몸놀림에 이소룡 스타일을 약간 섞어 정무문의 그사람이 나다!..라는 것을 연계시키려 한다. 쌍절곤 하나로 일본 무도인 수십명을 때려 눞히는 정무문의 가장 유명한 그 장면이 마지막 하일라이트 장면으로 다시 등장한다.


이 영화의 또 다른 재미 서기와 견자단..

서기가 일본군의 첩자로, 중국인으로 위장해 상해에서 가수를 하며 정보를 캐내는 스파이 이다. 견자단과 위태위태한 로멘스를 이어갈듯 하지만 태생이 적의 관계인지라..결국 우정과 사랑 앞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결국 비극적인 운명을 맞게되는 역이다..


이소룡의 정무문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견자단이 선보이는 새로운 정무문은 오락영화로 보기에 손색이 없다. 이소룡의 카리스마에 눌려 왼만한 배우들은 그 바톤을 이어받기 부담 스럽겠지만 견자단은 나름대로의 이미지로 잘 이어 받은듯 하다.

뻔한 스토리 지만 , 영화 시작하고 바로 이어지는 견자단의 놀라운 액션 !! 짧은 칼 한자루로 전쟁터에서 기관총든 적군들을 먼거리에서 날라가 모조리 해치우는 놀라운 신공을 보여준다..칼과 총이 맞붙으면 당연히 총이 이긴다는 상식은 견자단에겐 통하지 않는다.이 영화에서만이 볼수있는 가공할 액션 이라 하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longchampfry.com/ BlogIcon longchamp soldes 2013.03.23 01: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번,Topics related articles:


    http://www.necodi.com/56 复件 (17) 韩文

    ,예스라고 할 경우 당장 결혼한다,Topics related articles:


    http://www.gija.info/226 复件 (11) 韩文

    .
    2번, 노라고 할 경우 예스라고 하게 만들어서 당장 결혼한다.
    3번,Topics related articles:


    http://jpss.ta3ke.com/category/computer?page=1 复件 (18) 韩文

    ,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할 경우 하루만 생각할 시간을 주고 당장 결혼한다.
    골라!

  2. ppk 2013.10.22 20: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흑협도 이소룡의 케이토를 따라한것입니다~그린호넷 당시 홍콩에서는 그린호넷보다 케이토를 더욱 좋아해서 케이토의 모험이라는 드라마가 있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