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카인드 리와인드(2008),영화제작 ? Why Not?


◆헐리웃/유럽/코메디 2010. 11. 8. 20:58 Posted by mullu



비카인드 리와인드 (2008) Be Kind Rewind

미셸 공드리
출연 잭 블랙 (제리 거버 역), 모스 데프 (마이크 역), 대니 글로버 (엘로이 플레처 역), 미아 패로우 (미스 팔레위츠 역), 멜로니 디아즈 (앨마 역)

<죠스>부터 <반지의 제왕>까지 제목만 대세요! 모두 찍어드립니다!

비디오 가게에서 원하는 영화를 직접 찍어서 대여해 준다면? 황당 그 자체의 코메디 영화, 비카인드 리와인드..지금은 사라져 가는 비디오 가게의 추억과 함께 시네마 천국적인 분위기를 느낄수 있으며 보는내내 키들키들 웃을수 밖에 없는 고강도 황당 코믹물이다.


 


줄거리

전력발전소에서 감전사고를 당하게 된 제리(잭 블랙 분)는 우연히 친구인 마이크(모스 데프 분)가 일하는 비디오 가게에 들렀다가 자력으로 인해 가게의 모든 테이프들을 지워버리고 만다. 주인에게 이를 들키지 않기 위해 한 편 두 편 고객들이 원하는 영화를 직접 제작부터 촬영, 연기까지 맞춤형 영화들을 만들어 내면서 어느새 이들의 비디오는 실제 영화보다 더한 유명세를 타게 되는데…. 까다로운 가입조건과 비싼 대여료에도 불구하고 고전부터 SF까지 장르와 소재를 불문한 제리와 마이크의 맞춤형 비디오는 이들을 일약 동네의 스타로 등극시킨다!


'드라이빙 미스 데이지' 촬영장면..

비디오 가게 점원으로 일하는 주인공은 영화의 모든 내용을 대부분 달달 외우고 있다. 손님이 원한다면 그 영화를 직접 찍어서 대여해 준다.일명 맟춤형 영화제작..등장인물은 딱 두명에 런닝타임도 20분 내외..

 

 

여 주인공도 합세

이제 영화는 출연인물 3인의 영화로 업그래이드 된다.


처녀작 '고스트 바스터즈'

영화에 대해 전혀 모르는 손님이 주문한 영화 고스트 바스터즈, 주인이 올때까지 손님을 속이기 위해 엉터리 고스트 바스터즈 영화를 후다닥 찍게 되는데..이 영화를 보고 충격받은 고객들로 부터 엄청난 호응이 밀려오게 된다.



로보캅

로보캅을 보고 싶어하는 고객의 주문에 따라 제작되는 로보캅..이외에도 애니메이션 라이언 킹의 제작기등..기상 천외한 엉터리 영화들이 제작되어 진다.


킹콩

이들에게 있어서 제작 불가능한 영화는 없다! 맨인블랙서부터 킹콩까지..



그러나 모든 제작물들은 불법!

오리지널 영화보다 더 인기가 좋은 이들 짝퉁 영화가 소문이 나게 되고 멀리 뉴욕에서 부터 손님들이 밀어닥치자 메이져 영화사들은 변호사를 대동해 법적 저작권 클래임을 걸게되고 이들의 사업은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제작되어진 모든 영화들은 폐기처분되고 비디오 가게는 헐릴 위기에 처하게 된다.

 

오리지널 영화를 만들자!!

마을 사람들은 비디오 가게가 헐리는 것을 막기위해 모두 합심해 자신들만의 영화를 만들 계획을 세운다. 마을 사람들이 모두 출연하는 이 영화는 과연 어떻게 찍게될것인가..마지막에서 시네마 천국적인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해 낸다.


어디서도 본적없는 오리지널 스토리 라인과 출연배우들의 뻔뻔스러운 명작 패러디들에 기가막혀 웃게된다.현실성 전혀없는 만화같은 이야기 지만 보는내내 어처구니 없는 웃음이 계속 나오게 되는 코메디의 수작이라고 할수 있겠다.

영화제목 '비카인드 리와인드' 의 뜻은 비디오 테이프를 반납할때 친절하게 되감아 반납해 달라는 말이다.비디오 테이프가 사라진 지금은 전혀 그 의미를 알수없는 문장이 되겠다. 만화같은 황당 스토리를 좋아하는 관객들에게 적극 추천 할만한 코메디이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영화가 실제 인도의 시골 마을에서 일어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코메디 이다.! 이 황당한 내용이 실화라니..뒤통수 한대 맞는 기분 들겠다..

2011/01/23 - [볼리우드 영화소개] - 눈물없이 볼수없는 처절한 '말레가온의 슈퍼맨'

댓글을 달아 주세요